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은 3월 5일부터 ‘교육공동체 동아리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공동체 동아리는 혁신교육지구 세부사업의 일환으로써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동아리는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총 사업비는 3500만원으로 동아리 당 100만원 내외로 지원받는다.

동아리 주제는 △진로 멘토링 △ 전래놀이 △ 쿠킹 클래스 등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 다만, 동아리 활동기간 동안 학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해야한다.

교육공동체 동아리는 각 학교에서 교육자원봉사를 희망하는 학부모, 마을 주민 등이 모여 마을 주민에게 는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학생에게는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하고자 하는 교육공동체 동아리는 3월 4일부터 4월 5일까지 학부모가 동아리 활동 계획서를 작성하여 학교를 통해 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마을교육공동체팀에서는 4월 중 심사를 통해 동아리를 지정하고, 활동이 마무리되는 12월에 정산 및 결과보고를 통해 활동을 평가할 계획이다.

양평교육지원청 전윤경 교육장은“혁신교육 3.0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과 학교 그리고 마을주민 모두가 행복한 양평 교육으로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