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추천! 이달의 가볼만한 곳’은 매월 가볼만한 곳을 선정하고, 주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소개 등의 내용을 다양한 사진 자료와 함께 총체적인 관광코스를 만들어 홈페이지 게재는 물론, 주요 언론 매체에 홍보하여 경기도 관광자원을 구석구석 찾아 알리고자 한다.

마음은 급하고 몸은 분주해지는 12월이다. 경기도에는 가볍게 나서도 이국적인 풍경과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지구마을 여러 곳이 있다. 아시아 여러 나라의 음식을 즐기고 프랑스와 스위스거리를 걷는 즐거움은 신선하다. 이 겨울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경기도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특별한 설레임이다.

가평으로 떠나는 프랑스 여행 ‘쁘띠프랑스’
프랑스는 세계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로 꼽힌다. 그만큼 매력적이라는 뜻이다. 그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곳이 바로 ‘쁘띠프랑스’이다.

한국 안의 작은 프랑스로 불리는 쁘띠프랑스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로 프랑스 남부지방의 전원 마을을 그대로 재현해 놓았다. 특히 프랑스의 유명 작가인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 왕자>를 콘셉트로 꾸며져 더 눈길을 끈다. 그의 일생과 작품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생텍쥐페리 기념관과 마을 곳곳에 설치된 어린 왕자, 보아뱀, 사막여우, 술주정뱅이 등의 조형물이 여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마을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전통주택 전시관은 150년 된 프랑스의 고택을 통째로 옮겨다 놓은 것이다. 18세기와 19세기에 실제 프랑스 주택에서 사용하던 각종 가구와 생활용품도 함께 전시돼 있어 역사 속 프랑스의 실생활을 그대로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멜로디가 흐르는 오르골 하우스와 프랑스의 역사가 깃든 골동품 전시관, 유럽의 전통인형이 전시된 인형의 집 등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마리오네트 댄스, 유럽인형극, 오르골 시연 등 마을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공연도 이어진다. 공연 시간과 장소가 다 다르므로 일정표를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번지
문의: 031-584-8200, www.pfcamp.com
운영시간: 일~목요일 09:00~18:00, 금, 토요일 09:00~20:00
입장료: 대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소인(36개월~초등학생) 5,000원
주차비: 무료
휴무: 연중무휴

마을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여행자의 로망 중 하나인 유럽 여행. 하지만 가고 싶다고 해서 아무 때나 갈 수 있는 거리가 아니기에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가평에 가면 다양한 풍경의 유럽을 만날 수 있다. 가평에는 프랑스 마을뿐 아니라 스위스 마을도 있기 때문이다. 프랑스에서 국경을 가볍게 넘어 스위스에 가듯, 쁘띠프랑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스위스 테마파크가 있다.

언덕길을 따라 이어지는 낭만적인 풍경이 마치 액자 속 그림처럼 펼쳐진다.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다 놓은 듯하다. 알록달록한 건축물과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이 스위스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매표소 2층의 스위스 테마관에는 스위스의 마을 풍경과 기차여행, 마터호른, 융프라우 등을 디오라마로 연출해 놓았다. 수도 베른의 상징인 곰을 주제로 한 베른 베어 테마관에서는 거대한 곰 인형과 기념사진을 찍고, 곰 인형 탈을 직접 써볼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산타 빌리지, 초콜릿 이야기 가득한 초콜릿 박물관, 스위스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인 치즈 박물관 등이 아기자기하게 들어서 있다. 마치 동화 속 나라처럼 꾸며진 스위스 테마파크는 가족과 연인들이 예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문의: 031-581-9400, www.swissthemepark.com
운영시간: 11:00~18:00
입장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6,000원, 소인(36개월~13세) 5,000원
주차비: 무료
휴무: 연중무휴

커피 향기 가득한 ‘북유럽 문화원’
양평에 가면 작은 북유럽을 만날 수 있다. 은은한 커피 향을 맡으며 따뜻한 북유럽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 북유럽 문화원이 그곳이다.

이곳은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덴마크 등 노르딕 문화의 가치와 철학을 전달하고 그 감성과 예술을 공유하기 위해 꾸며진 문화공간이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붉은 벽돌 건물 안쪽으로 들어서면 세 개의 공간으로 나뉜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북유럽의 클래식 가구를 만날 수 있는 노르딕 디자인 갤러리. 노르딕 빈티지 가구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들러 보는 것도 좋겠다. 골목 끝으로 베이커리와 커피 교실이 보이고, 그 앞으로 북유럽 문화원이 있는 테라로사가 있다. 테라로사는 8개의 국내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커피 전문점이다. 빈티지한 분위기의 나무 소재 실내장식과 뛰어난 커피 맛으로 소문나 문을 여는 곳마다 지역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북유럽 문화원은 테라로사 2층에 자리한다. 북유럽 서적으로 채워진 아담한 서재는 마음대로 책을 꺼내볼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바로 옆 전시실에서는 북유럽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열린다. 한적한 오후, 햇살 가득한 창가에 앉아 커피 향기와 북유럽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북유럽문화원: 02-591-7796, http://blog.naver.com/nordicseoul
테라로사 서종: 031-773-6966, www.terarosa.com
운영시간: 09:00~21:00

 

국경 없는 마을의 세계별미여행 ‘안산 다문화특구’
지하철 4호선 안산역 앞 원곡동일대는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 여러 지역에서 온 외국인들이 모이면서 독특한 거리를 형성한다. 외국인 집중거주지로 발전한 원곡동일대가 2009년 다문화특구로 지정되면서 ‘외국인 주민센터’가 행정편의를 제공하고 외국인 자율방범대가 질서유지에 힘쓰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외국인마을이다.

‘국경 없는 마을’로 잘 알려진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이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나라의 300여개 음식점이다. 대부분 현지 출신의 귀화인과 외국인이 운영하는 식당에서는 고향음식으로 향수를 달래는 외국인들의 시끌벅적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또 해외여행이 보편화 되면서 외국전통음식을 찾는 내국인의 발길도 이어지면서 아시아의 맛집타운으로 발전하고 있다. 쌀국수 맛으로 소문난 ‘ㄱ’베트남식당을 찾아본다. 식당 안에는 베트남의 사진과 소품들로 꾸며졌고 베트남 노래가 흘러나와 마치 현지여행 중 어느 식당에 들어선 기분이다.

소고기가 들어간 쌀국수인 ‘퍼보’가 가장 인기인데 국물은 담백하고 얇은 면의 쫄깃함과 숙주의 아삭함이 잘 어울린다. 고소한 베트남순대를 함께 즐겨도 좋다. 그 밖에도 태국의 똠양꿍, 우즈베키스탄의 샤슬릭 등, 이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골목마다 가득하니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다양한 나라의 전통음식을 맛보는 별미세계여행을 떠나기 제격이다.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다문화 1길, 2길
전화: 031-481-3301 (외국인주민센터) http://tour.iansan.net/tour/sightseeing/08.jsp

파주에서 만나는 유럽 또는 추억 ‘파주 프로방스와 헤이리’
일상이 지루할 때 가끔 유럽의 어느 나라를 걷고 있는 상상을 한다. 하지만 한정된 시간과 현실의 벽에 마주한다면 파주로 떠나보자. 프랑스 프로방스의 낭만과 이국적인 분위기의 건물과 독특한 테마로 꾸며진 볼거리가 가득한 헤이리 예술마을이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프랑스의 프로방스(Provence)는 그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곳이다. 고흐와 피카소 등 많은 예술가들이 사랑한 아름다운 풍경을 품은 곳이다. 파주의 프로방스도 그만큼 아름답다. 노랗고 연둣빛이고 하늘색이고 핑크빛인 파스텔 톤 건물들과 작은 카페, 옷 가게, 빵집, 레스토랑이 아기자기하게 들어서 있다. 또 열정과 낭만을 충전할 수 있는 공연과 이벤트, 빛 축제가 새벽까지 펼쳐진다. 아기자기한 풍경과 먹을거리와 살거리에 축제까지 겹치면서 프로방스는 드라마·영화 촬영지와 서울 근교 여행지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담장 없는 예술마을 헤이리는 우선 다양한 모습의 현대적인 건축물들이 눈길을 끈다. 열정적인 현직 예술가들이 작업장과 전시 공간, 창고 겸 판매장으로 사용되는 공간이다. 또 독특한 테마로 구성된 박물관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한국근현대사박물관’에서는 격동의 시대를 살아온 우리의 작은 역사에 감동하고, 못난이 삼형제를 테마로 꾸민 ‘못난이유원지’에서는 추억의 불량식품을 구워먹을 수도 있다.

이렇듯 헤이리는 현대적이고 이국적인 모습에 아련한 추억까지 중첩되어 여러 번 찾아도 매번 다른 느낌을 준다. 연인과 가족과 찾아도 좋고 한해를 돌아보는 혼자만의 여행지로 추천할 만하다.

*.프로방스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82-1
전화: 1644-8044
홈페이지: http://www.provence.co.kr
관람시간: 정해진 시간 없음.

*.헤이리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289
전화: 헤이리 종합안내소 070-7704-1665 헤이리 사무국 031-946-8551∼3
홈페이지: www.heyri.net
관람시간: 하절기 09:00~18:00

*.한국근현대사박물관.
주소: 헤이리 4번 게이트 입구
전화 031-957-1125
관람료 : 일반 7,000원. 학생 5,000원. 미취학 3,000원.

*.못난이유원지
주소: 헤이리 4번 게이트 입구
전화 031-957-4466
관람료 : 못난이 유원지 기본 관람은 무료(옛날 물건 박물관 추가 관람은 유료)

불빛동화축제 : 산타요정 ‘포천 허브아일랜드’
포천 허브 아일랜드에는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이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할 향기로운 냄새가 가득해 숨만 쉬어도 기분이 좋다. 하지만 이곳의 진짜 매력은 겨울이다. 파르테논 신전, 트레비분수, 베네치아 등 이국적이고 동화같이 예쁜 풍경에 형형색색의 오색 불꽃 수 십 만개가 끝없이 피어나기 때문이다.

이곳의 야경 포인트는 크게 두 곳으로 첫 번째는 베네치아마을과 허브박물관 주변이다. 건물과 조형물은 물론 나무에도 알록달록 피어난 불꽃은 그야말로 꿈처럼 화려하다. 향기가게 빵가게 허브카페가 옹기종기 모여 있고 7080 세대를 향수에 잠기게 할 음악다방, 한약방, 옥이상회, 국밥집 등 추억의거리가 조성되어있다.

두 번째 야경명소는 산타마을이다. ‘허브식물박물관’을 지나면 크리스마스세상 산타마을에 도착한다. 산타마을은 영롱한 오색불빛이 빛을 발하며 화려해질수록 잃어버렸던 동심을 다시 만나는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크리스마스 동화세상으로 겨울밤이 깊을수록 따듯하다.

조금 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이곳의 ‘선물산타체험프로그램’을 활용해본다. 아담한 크리스마스트리, 화려한 리스 만들기, 촛대 만들기 체험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베네치아 공연장과 아테네홀 실내공연장에서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 ‘사랑고백’, ‘프로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 517-2
전화: 031-535-6494 www.herbisland.co.kr
관람시간: 동절기 평일·일요일 10:00~21:00 토요일·공휴일 10:00~23:00
관람료: 성인 6,000원 37개월~중학생·노인 4,000원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