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의 영화를 통해 인생을 생각하고 느낌을 통해 인생의 가치와 대화해 보자!

내 인생 최고의 가치를 향해....

◆ <굿 윌 헌팅>스토리

<굿 윌 헌팅>

최고의 똑똑한 사람들만 모인다는 MIT에서 쉽게 풀 수 없는 수학 문제 하나를 과제로 내주는데 아무도 풀지 못하고 놔두고 있던 와중에 어느 청소부가 막힘없이 문제를 풀어 나갑니다. 남들이 외면하는 직업 청소부로 지내고 있는 윌 헌팅 그런 그에게는 남들이 보지 못한 천재적인 머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머리를 알아본 람보 교수는 그를 유능하게 만들어 쓰려고 하지만 윌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처로 인해 쉽게 사람들과 같이 있지 못하고 헤어지곤 합니다. 이런 정신적인 치료를 위해 여러 의사들에게 부탁하지만 쉽게 치료가 되지 않자 그는 자신의 대학 동기인 심리학 박사 “숀”에게 부탁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기나긴 이야기를 주고받고 속 이야기를 하기 시작합니다. 윌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왜 <굿 윌 헌팅> 봐야 해?

#1 <굿 윌 헌팅> 자아를 찾아 나아가는 영화

#로빈 윌리엄스 하면 떠오르는 한편의 작품이 있을 것입니다. #죽인 시인의 사회입니다. 이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바로 떠올랐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굿 윌 헌팅> 에선 주인공은 비범하지만 진정한 인생의 가치를 찾지 못하고 자신과 가장 비슷한 사람들과 어울리며 다른 사람들과는 쉽게 섞이지 못합니다. 그런 그를 바꾸어 나아가는 영화입니다.

누군가는 그의 재능을 살려서 가길 바라고 누군가는 그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 주길 원합니다. 바른길로 인도하고 누군가는 올바른 길로 인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선택은 그 의 몫입니다. <굿 윌 헌팅> 영화를 보며 여러분은 올바른 길? 바른길? 그게 무엇일까 인생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2 <굿 윌 헌팅> 담백한 대화 사람을 위한 대화

화려한 영화 자극적인 영화들이 요즘 넘쳐나고 있고 무의미한 대사들은 남발하고 가끔 담백한 영화들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굿 윌 헌팅> 을 보면서 음미하면서 볼 영화 생각하면서 보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윌과 숀의 대화를 주고받으며 인생의 진정한 가치를 찾아 주려고 하는 주고받는 대화들은 지루하지 않고 내 인생을 생각하게 합니다.

#3 <굿 윌 헌팅> 배우들의 연기

요즘 연기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얼굴로 연기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 보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연기는 눈으로 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정말 많은 명작들을 가지고 있는 로빈 윌리엄스는 단순히 작품에 편승해서 돋보이는 배우가 아닌 세월을 빗어 놓은 배우인 거 같습니다. 죽은 시인의 사회처럼 <굿 윌 헌팅> 속에서도 그는 교수가 아닌 인생을 먼저 살아온 사람처럼 인생의 참된 뜻을 알려주려고 하는 연기가 정말 “로빈 윌리엄스” 했습니다. 그리고 벤 애플렉 역할도 흥미 로운 것이 단순히 초반에는 바보 같은 패거리 중 한 사람인 줄 알았지만 <굿 윌 헌팅> 후반부에 가면 그의 역할은 보호자가 없는 위에게 인생의 친구이자 어쩌면 부모님의 역할을 하고 있는 큰 역할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굿윌 헌팅>총평

<굿 윌 헌팅> 화려한 그래픽 없습니다. 그리고 옛날 영화입니다. 20년이 지난 영화입니다. 그래서 영상미가 지금 것에 비하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뒷맛이 아주 많이 남는 영화입니다. 정말 흥미진진하게 남습니다. 그러고 음미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지금 영화처럼 대사로 보다 영상미로 승부 보는 영화들에 익숙해지시고 전개가 빠른 영화를 원하신다면 <굿 윌 헌팅> 선호하시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실 분들은 인생의 진정한 “길”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으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답을 주진 못하더라고 생각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인생의 최고의 가치 그것을 생각해 보고 싶은 분들은 <굿 윌 헌팅> 추천해 드립니다. <굿 윌 헌팅> -헤어지기 아쉬운 영화입니다.-

★<굿 윌 헌팅> 평점: ★★★★★ 주겠습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