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과 양평군이 27일 양평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했다.

두 기관은 지난 2019년부터 ‘물소리 길을 따라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양평교육’을 비전으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를 추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구축했다.

양평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기획을 위해 양평혁신교육지구 시즌 Ⅱ의 사업별 만족도를 관내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28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로 실시하고 있으며, 설문 결과를 평가·분석하여 시즌 Ⅲ에 반영할 예정이다.

양 협력기관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를 통하여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발전과 공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협력한다.

양평혁신교육지구 시즌 Ⅲ는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양평의 지역 특색이 드러나는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을 실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합의서 작성 이후 30일에 양평교육지원청과 양평군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기획 회의를 준비하고 있어 연대와 협력 속에서 한층 더 발전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안으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초안 작성 후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MOU 체결 및 부속 합의를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