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장병 예방
규칙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은 심장의 기능을 개선시켜서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골다공증 예방
칼슘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근육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 뼈가 약해지고 심한 경우는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리가 없을 정도로 꾸준하게 걷기운동을 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걷기 운동을 우리 몸에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합니다. 

 
3. 성인병 예방
걷기 운동은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압을 올리는 호르몬 분비가 억제되어 혈액 흐름이 원활해지고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비만 예방
격렬한 운동보다 걷기 운동을 장시간 하는 것이 비만을 예방하는데 더 좋다고 합니다. 

 
5. 고혈압 개선
걷기 운동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반복되어 혈압을 내리는데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걷기 운동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걷기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서 걷는 것이 중요하며, 내 몸 상태를 무시하고 마음만 앞서서 운동하는 것은 몸을 피로하게 한다. 그리고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씩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고,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 두번 한다고 해서 효과를 얻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간 동안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평소에 운동을 잘 하지 않았던 분들은 스트레칭 후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걸을 때는 바른 자세로 걸어주세요...​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