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가 이사회 의장에 디자인하우스 이영혜 대표를, 대표이사에는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 김은아 씨를 각각 선임하고 본격 출범했다.

9일 경기도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영혜 디자인하우스 대표,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대표, 최신원 경기상공회의소연합회 회장, 윤윤식 경기중소기업연합회 회장 등 출자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주식회사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주식회사’는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지만 디자인이나 브랜딩, 마케팅 능력이 취약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회사다. 남경필 지사가 추진하는 '공유적 시장경제'의 핵심이자 도의회 민주당과 경기도·새누리당 간 '2기 연정(聯政)' 주요 사업 과제이기도 하다.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된 이영혜 대표는 국내 최초의 디자인 잡지인 ‘월간 디자인’을 발간한 ‘디자인하우스’의 창업자로, 서울디자인아카데미 설립은 물론, 2013년도 광주비엔날레 총감독을 맡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쳐온 인사다.

대표이사로 선임된 김은아 씨는 그간 국내 최대의 리빙&디자인 산업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전시 기획 및 운영 등을 포함, 다수의 브랜드 리뉴얼 및 런칭을 추진해온 실무형 CEO다. 향후 김 대표는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마케팅 분야의 탁월한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사진으로 각종 한류콘텐츠 사업을 추진해 온 SM엔터테인먼트 김영민 대표가 포함됨에 따라 향후 한류열풍과 연계한 마케팅 활동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또, 경기도주식회사의 공식 등록상호명을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로 정하고, 본점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두기로 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라는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 참가 중소기업 제품에 이를 적용, 온·오프라인 출시와 판매까지 담당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G마켓, 옥션 등 인터넷 오픈마켓과 경기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사이버장터’,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 20평 규모의 ‘안테나 숍(Antenna shop)’을 개설해 제품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뉴욕 및 중국 상하이 등 해외 주요 거점지역에 개설된 8개 경기통상사무소(GBC)와 2개 경기도섬유마케팅센터(GTC)를 활용해 해외판로 개척도 추진한다.

총 자본금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60억 원을 마련했으며 12억 원은 경기도가, 나머지 48억 원은 수원상공회의소 등 21개 지역상의, 경기중소기업연합회 등 8개 도내 경제단체, 중소기업유통센터 등이 공동으로 출자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