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철)은 양평, 이천, 안성, 여주 학부모 대상으로 지난25일(금) 온라인 학부모 공감토크를 개최하였다.

양평, 이천, 안성, 여주 지역 혁신담당자들의 협의회를 통해 공동 기획된 이번 『2021지역중심 혁신교육 학부모 공감토크』는 혁신교육 생태계 확장 및 미래형 혁신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한 지역형 혁신교육 기반조성의 첫 단계로 의의가 있다.

이날 학부모 공감토크는 각 학교의 학부모 대표 또는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대표 약 200여명이 참여하여 혁신교육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며 지역형 혁신교육의 의미와 본질을 살펴보았다.

‘입시를 넘어선 혁신, 미래를 준비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공감토크는 혁신학교 졸업생들의 인터뷰 동영상을 보며 시작하였다. 이후 혁신교육과 혁신학교, 혁신학교 학력, 혁신학교 생활지도 주제로 공감토크를 진행하였으며, 박미옥(경기창조고 학부모)님과 주지영(용인 학부모)님께서 혁신교육 경험을 공유하여 많은 학부모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번 학부모 공감토크에서는 혁신학교 학부모와 학생, 교원들의 인터뷰와 더불어, 연구보고서 및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혁신학교 운영 성과를 안내하였다. 이를 통해 혁신학교에 대한 오해를 짚어보며 혁신학교가 존엄·정의·평화의 경기혁신교육을 구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함을 다시 확인하였으며, 지역형 혁신교육으로 미래교육을 추동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2021 학부모 공감토크에 참여한 양평 학부모님은 “초중고 연계 혁신학교가 많아지면 좋겠다” “중장기적으로 대학입시가 바뀌어지길 바란다”“학부모들에 대한 혁신교육 이해 교육과 선생님들의 혁신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 등의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