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 조현초등학교(교장 임덕연. 13학급(특수2학급)은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라는 비전 아래 50 여명의 교직원이 230 여명 학생을 알차게 가르치는 혁신 학교이다.

양평경제실천시민연합(공동대표:권오병, 유영표, 이향란)은 2학기 개학을 맞아 등교한 조현초등학교 5, 6학년 여학생에게 봉사대원들이 만든 면 생리대를 전달했다.

면 생리대를 직접 갖고 오신 이향란 양평경실련 공동대표는“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바른 건강관을 갖을 수 있게 교육해 달라”고 당부했다.

면 생리대 전달식에 함께 참여한 전유경(조현초 학부모회 부회장)은 “양평경실련에서 최초로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면 생리대를 기증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동영상을 보면서 면 생리대 키트로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을 나누면서 학교에서도 면 생리대 만들기 실습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은수(조현초 5학년)어린이는 “친구들이 생리하는 날 불안해 하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면 생리대가 그 역할을 잘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현초등학교는 2021년 9월 6일부터 학부모님들의 동의와 교직원 회의를 통해 전교생이 코로나 예방수칙을 잘 지키며 학교에 등교하여 함께 공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