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죽산면 매산리 차령산맥의 줄기 가운데 위치한 리조트다. 서울에서 56km 거리에 있으며, 지중해식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이 일대는 대보 화강암 지질이라 깨끗한 천연 암반수가 용출된다. 건강나라에서는 이런 천혜의 조건을 이용해 최고급 목욕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리조트 전체 규모는 2만 평에 이르며, 하늘과 별이 보이는 쾌적한 자연채광 건강탕과 천연소금․참숯․천연 옥자갈․황토로 시공한 한증막, 순수 보석옥으로 만든 옥찜질방 등을 갖췄다. 또한 시원한 공기와 바람을 맞으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 부인병 예방에 좋은 여성전용 옥좌욕찜질방, 스포츠 마사실 등이 있어 완벽한 피로회복이 가능하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정갈하고 친절한 한식당, 찻집, 오락실과 수면실 등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가야리에 위치한 가야랜드는 천연 알칼리수를 사용하고 있는 기능성 테마욕장이다. 지하 암반 985m에서 뽑아 올리는 100% 천연 알칼리수는 대장균, 피브리오균 등에 대한 항균효과가 높으며 살균력이 뛰어나다. 또한 몸 속 흡수가 빠르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기능성 물이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열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가야 신비수를 체험할 수 있는 스트론듐, 확 트인 경관을 감상하며 유황욕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 섭씨 40도의 온도에서도 땀이 흐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찜질 건강방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평일에는 오전 7시부1호인 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인근에 화석정, 제3땅굴, 도라전망대, 판문점, 임진각 폭포어장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하피랜드는 2008년 화성시 팔탄면 율암리에 개장한 대규모 종합 테마파크다. 이집트 나일강을 다스리는 물의 여신 하피나일(Hapy Nile)에서 따와 이집트를 테마로 꾸며졌으며 이때 주한 이집트 대사관의 감수를 받았다고 한다. 시설은 크게 온천, 워터파크, 24시간 찜질방과 참숯가마, 피트니스클럽, 허브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의 온천수는 지하 800m에서 끌어 올린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100% 천연 온천수로 신경통, 관절염, 류머티즘, 근육통, 부인병, 혈액 순환 장애, 피부 질환, 만성 피로, 스트레스 등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워터파크는 사계절 이벤트탕, 노천탕, 수영장, 스파 시설, 9단계로 유속을 조절할 수 있는 130m의 유수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야외에 조성한 허브공원에는 대규모 허브식물공원과 허브에 관련된 모든 물품을 판매하는 허브 전문 매장이 들어서있다. 영업시간은 (비수기 기준) 10시부터 6시. 요금은 입욕료 대인 8,000원, 워터파크(성수기, 어른, 주말 기준) 39,000원 선이다

 
동궁랜드는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 이동교리에 위치한 전통방식의 찜질방이다. 동궁랜드의 참숯가마는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과 참숯에서 나오는 음이온이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동궁랜드의 참숯가마는 대형규모로 되어 있어서 많은 방문객들도 거뜬히 수용한다. 동궁랜드는 목욕시설에도 참숯을 활용한 숯탕과 해수탕을 구비해 기호에 맞게 탕욕을 즐길 수 있다. 동궁랜드는 규모만큼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매점, 노래방, 수면실, 뷰티샵과 이용원, 숯제품 판매샾과 한약국까지 갖추어 고객의 편의와 건강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다루는 레저시설이다. 또한 다목적홀이 있어서 단체관광이나 세미나, 모임 등을 진행할 수도 있다. 연중무휴이고 주야간 이용료가 동일하다. 동궁랜드에 가려면 전용 셔틀버스를 타면되는데 하루 2회 서울 동북부와 동궁랜드까지의 노선 중 여러 곳을 경유하므로 시간과 위치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보다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