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동안 두터운 외투에 감추어져 S라인과는 멀게만 느껴졋던 몸매를 다가오는 봄과 함께 이제는 걱정해야 할 시기이다.

특히나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라면 누구보다 드레스를 입었을 때 아름다운 S라인을 드러내기 위해 더욱 신경이 쓰일 것이다.

이에, 무턱대고 스타들의 식단 및 방법을 따라만 했던 여성들. 다이어트 이슈에 맹목적으로 이끌렸던 여성들. 결혼식에 아름다운 웨딩 드레스를 입은 S라인을 뽐내고 싶은 예비 신분들. 그리고 S라인을 만들려는 애쓰는 여성들을 위해 비만 관리 전문가 리셋클리닉 박용우 원장의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다이어트 상식과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봤다.

 

 

1. 끼니를 거른다.NO!, - 하루 4끼를 먹는다.YES!

끼니를 거르면 우리 몸은 전시상황으로 생각하고 먹을 것이 들어왔을 때 더욱 비축하려고 들어 적게 먹는데도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뀐다. 배고픈 신호가 나오기 전에 미리 음식을 공급해 주어야 몸이 편하게 지방을 내놓는다.

2. 고기를 먹지 않는다.NO!, - 빵, 면류를 끊는다.YES!

지방을 많이 먹어서 살이 찌는 것이 아니다. 탄수화물은 지갑 속 현금, 지방은 은행예금이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지갑 속 현금이 늘어나면) 지방(은행예금)을 꺼내 쓸 이유가 없다. 심지어 남는 탄수화물은 지방의 형태로 비축이 된다. 탄수화물은 현미잡곡밥이나 고구마 같은 정제가공하지 않은 "진짜" 탄수화물로만 섭취하고 설탕이나 흰밀가루 음식은 다이어트 기간 동안 끊어야 한다. 기름기가 적은 살코기는 적당히 근육을 붙여 탄력있는 S라인 몸매를 만드는데 꼭 필요하다.

3. 하루 2시간 이상 운동한다.NO!, - 숨이 찰 정도로만 운동한다.YES!

운동을 하지 않아서 살이 찐 것이 아니라 몸이 망가져서 살이 찐 것이다. 따라서 망가진 몸을 고쳐야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 욕심이 앞서 하루 2시간 이상 무리하게 살을 빼려 하면 몸은 더 망가진다. 일주일에 4~5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하루에 오랜 시간 운동하는 것 보다 더 효과적이다. 운동은 1시간을 넘기지 말고 숨이 찰 정도의 운동 자극을 주어야 한다. 무리하게 운동하고 근육통으로 며칠을 끙끙 앓는다면 운동을 하지 않은 만 못하다.

4. 먹고 뛰는 걸로 모든걸 해결하려고 한다.NO!, - 필요할 때는 의학의 힘을 빌린다.YES!

다이어트에 있어 생활습관 개선은 필수조건이지만 충분조건은 아니다. 먹고 운동하는 것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는 어느 한계가 있을 때가 있다. 또 다이어트를 하면 목표로 하는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보다 볼살, 얼굴살, 가슴살이 먼저 빠지고 피부 탄력도 떨어진다. 식사량을 무리하게 줄이고 운동을 심하게 하면 뱃살이 빠지기 전에 얼굴이 지나치게 홀쭉해져 어디 아프냐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운동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특정 부위에는 지방흡입이나 장비치료 등을 병행해 주는 것이 훨씬 더 쉽고 효율적이다.

5.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한다.NO!, - 체중조절점을 낮추고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다이어트를 끝낸다.YES!

해마다 봄만 되면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입던 옷이 타이트해진다고 느끼면 다시 다이어트에 몰입한다.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 하는 것일까? 내 몸이 인식하고 있는 적절한 체지방의 수준, 체중조절점을 낮춰 놓으면 심각하게 생활습관이 망가지지 않는 이상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근본적으로 내 몸을 리셋(reset)하는 다이어트를 해야 다이어트에서 "졸업"할 수 있다.

도움말. 리셋클리닉 박용우 원장 ( 02 511 8352www.resetclinic.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