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자리 별자리와 성격..그 비밀  
 
  48가지 별자리로 보는 성격 
  (양력생일로 찾으시면 됩니다.
 
물고기-양자리 3월19일~24일 부활의 주
양자리I 3월25일~4월2일 어린이의 주간
양자리II 4월3일~10일 스타의 주간
양자리III 4월11일~18일 선구자의 주
 
양-황소자리 4월19일~24일 권력의 주
 
황소자리I 4월25일~5월 2일 표현의 주간
황소자리II 5월3일~10일 가르침의 주간
황소자리III 5월11일~18일 자연스러움의 주
 
황소-쌍둥이자리 5월19일~24일 에너지의 주
 
쌍둥이자리I 5월25일~6월2일 자유의 주간
쌍둥이자리II 6월3일~10일 새로운 언어의 주간
쌍둥이자리III 6월11일~18일 탐구의 주
 
쌍둥이-게자리 6월19일~24일 마법의 주
 
게자리I 6월25일~7월2일 공감의 주간
게자리II 7월3일~10일 인습타파의 주간
게자리III 7월11일~18일 설득의 주간
게-사자자리 7월19일~25일 진동의 주
 
사자자리I 7월26일~8월2일 권위의 주간
사자자리II 8월3일~10일 균형의 주간
사자자리III 8월11일~18일 리더십의 주
 
사자-처녀자리 8월19일~25일 드러냄의 주
 
처녀자리I 8월26일~9월2일 시스템 건설자의 주간
처녀자리II 9월3일~10일 수수께끼의 주간
처녀자리III 9월11일~18일 원칙의 주
 
처녀-천칭자리 9월19일~24일 아름다움의 주간
 
천칭자리I 9월25일~10월2일 완벽의 주간
천칭자리II 10월3일~10일 사회성의 주간
천칭자리III 10월11일~18일 무대의 주
 
천칭-전갈자리 10월19일~25일 드라마와 비평의 주
 
전갈자리I 10월26일~11월2일 강렬함의 주간
전갈자리II 11월3일~11일 깊이의 주간
전갈자리III 11월12일~18일 매력의 주
 
전갈-사수자리 11월19일~24일 혁명의 주간
사수자리I 11월25일~12월2일 독립의 주간
사수자리II 12월3일~11일 창시자의 주간
사수자리III 12월12일~18일 거인의 주간
 
사수-염소자리 12월19일~25일 예언의 주간
 
염소자리I 12월26일~1월2일 통치의 주간
염소자리II 1월3일~9일 결단의 주간
염소자리III 1월10일~16일 지배의 주
 
염소-물병자리 1월17일~22일 미스테리와 상상의 주간
물병자리I 1월23일~2월7일 천재의 주간
물병자리II 2월8일~15일 젊음과 편안함의 주간
물병자리III 2월16일~22일 관대함의 주간
물병-물고기자리 2월16일~22일 예민함의 주간
 
물고기자리I 2월23일~3월2일 영혼의 주간
물고기자리II 3월3일~10일 고독의 주간
물고기자리III 3월11일~18일 춤과 몽상의 주간
 
 물고기-양자리 부활의 주간 3월 19일-24일

이 커스프는 천궁도의 마지막 별자리인 양자리와 첫 번째 별자리인 물고기자리가 만나는 지점이다. 점성학에서 볼 때 한해의 시작은 1월 1일이 아니라 바로 이 기간이며, 또한 상징적으로는 한 인간의 생명이 시작되는 시기를 의미한다. 그래서 물고기-양자리의 테마는 ‘부활’이다.

실제로 많은 문명권에서 한해의 시작을 봄이 시작되는 3월 ( 북반구에서는 대략 3월 21일)로 보아왔다. 이런 사실은 봄을 가리키는 다양한 단어로도 알 수 있다. 이탈리아어로는 primavera, 프랑스어로는 printemps, 네덜란드어로는 voorjaar. 한해의 사이클을 보는 옛방식에는 지혜가 엿보인다. 점성학자와 다른 전통적인 사고방식의 소유자들은 멋대로 붙여진 1월 1일 보다는 춘분인 3월 21일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커스프는 단순하고 불같으며 거침없는 양자리의 특징과 몽상적이고 조용하며 예민한 물고기자리의 특징을 함께 가지고 있다. 물고기-양자리 사람들은 삶에 대한 태도가 특이할 정도로 단도직입적이다. 이러한 솔직함 때문에 존경을 받기도 하지만 오해도 많이 받는다. 모든 별자리 중 가장 최초의 별자리 답게 그들은 본질적이며 숨김이 없다. 이게 바로 물고기-양자리를 혼란스럽게 하는 점이다. 그들은 자신이 단순하고 밝은 눈으로 세상을 본다고 자부한다. 그런데 주위사람들은 그들을 비현실적인 몽상가로 여기며 험난한 세상과 맞서 싸울 능력이 없다고 보는 것이다.
 
오해는 너무나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물고기-양자리가 아주 순수한 동기에서 주위 사람에게 돈이나 시간을 베풀겠다는 제안을 했다 치자. 그러나 어느샌가 보면 그는 잘난체 했다거나, 받는 쪽이 자존심이 상해 화를 냈을 때 미안한 척 하면서 더 거만하게 굴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그럴 때 물고기-양자리는 몹시 당황하고 상처받는다. 이런 식의 상황은 이 별자리 사람들에게는 흔한 일이다. 사실 그들이 단순하고 솔직하게 행동하면 할수록 주위 사람들은 그들의 본심을 오해하게 된다.
 
물고기-양자리는 주위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서 뭔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변하기를 거부한다. 그들은 자신의 행동에서 어떠한 문제점도 찾아낼 수가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자기가 보기에는 아주 순수한 의도에서 나온 행동이기 때문이다. 결국 그들은 중단없이 밀어붙이거나 자기 입장을 고집함으로써 자기 하고 싶은대로 한다. 주위 사람들이 양보하는 수밖에 없다.
 
이 별자리는 실패에 대처하는 능력이 특히 약하다. 그들은 ‘완전한 실패’라는 건 상상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어서 어쩔 수 없이 실패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며 좌절하게 된다.

사실 물고기-양자리를 다루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가장 중요한 규칙은 그들의 진의를 너무 깊이 파헤치지 않으며 자신에 대해 설명하라고 다그치지 않는 것이다. 또 다른 규칙은 그들의 성격을 분석하려 하거나 그들 스스로가 자기를 분석하도록 강요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물고기-양자리가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도와주고 싶다면 훈계를 하기 보다 손수 모범을 보이는 것이 좋다.
 
물고기-양자리는 상당히 신뢰할 만한 파트너이지만 이때의 신뢰란 원래의 뜻과는 조금 다르다. 다분히 감정적이고 일시적인 신뢰다. 그들은 아주 깊고 열정적으로 사랑하며 상대방에게 엄청난 관심을 쏟아붓지만 사실은 한 사람에게만 충실한 타입이 못된다. 알다시피 그들은 직관적이고 격렬한 성격의 소유자인데 그러다보니 갑작스럽게 새로운 사람이 나타나면 그 짜릿함에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물고기-양자리의 강점: 직선적이다. 직관적이다. 높은 열정을 지닌다
물고기-양자리의 단점: 오해받기 쉽다, 참을성이 없다, 비현실적이다

물? 慈?양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당신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과제는 참을성을 배우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머리를 맞대고 일하면서 사회성을 길러라. 충동적인 면을 억제하려고 노력하라. 말을 하거나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다른 대안은 없는지,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를 심사숙고하라. 자신을 제대로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물고기-양자리 유명인

요한 제바스티안 바하, 스파이크 리, 매튜 브로데릭, 게리 올드만, 글렌 클로스, 앤드류 로이드 웨버 , 부르스 윌리스, 구로자와 아키라, 존 크로포드, 스티브 맥퀸, 조지 벤슨, 조용필

 양자리Ⅰ 어린이의 주간 3월 25일 - 4월 2일

양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어린이’다. 이제 막 삶을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놀라움, 경외감, 단순함, 호기심, 신선한 에너지가 전형적인 특징이다. 
이 시기는 갓 태어난 아이가 자기를 둘러싼 신선하고 흥미로운 세계와 처음으로 접촉하며 탐험을 시작하는 때이다. 양자리Ⅰ는 나날이 다양한 면을 보여준다. 아이는 여러 가지 감각을 경험하면서 당황하기도 하고 놀라기도 하지만, 그것을 충분히 견뎌낼 정도로 튼튼하고 강인하다. 환경을 흡수하고 그 환경의 일부가 되면서, 한편으로는 자신의 자아를 지켜나가는 양면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양자리Ⅰ은 어린아이 같이 솔직하고 개방적인 태도를 지녔는데, 그 때문에 세상물정 모르는 얄팍한 인생관을 가졌다는 오해도 받는다. 그러나 이때의 순진함이란 세상과 교류하면서 느낀 경이로움의 또 다른 표현일 뿐으로, 끊임없는 재발견의 와중에 있다. 그는 자신이 경험한 것을 타인과 공유하고 싶어할 뿐이다. 양자리Ⅰ은 다른 사람이 자신과 비슷하게 천진난만할 때 몹시 반가워한다.
 
양자리Ⅰ의 솔직함을 이해해 줄 수 있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어린 시절의 양자리Ⅰ은 나름대로 성실하기는 하나, 그리 착실한 편은 아니다. 특히 부모가 자신의 꿈과 소망을 양자리Ⅰ에게 투사하려고 할 때 오히려 엇나갈 가능성이 있다. 어린이의 주간에 태어났음에도, 어린 양자리Ⅰ은 상당히 독립적으로 보인다. 마치 부모가 전혀 필요없다는 듯한 태도다. 하지만 사실은 자신의 의존성을 숨기기 위한 방편일 뿐이다.
 
다소 내성적인 양자리Ⅰ이라면 사려깊고 진지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며, 사교적이고 수다장이인 양자리Ⅰ조차도 사생활을 중요시 여긴다. 그들은 자주 은거에 들어가며, 그 장소에는 아무도 침범할 수 없다. 이런 버릇은 어린 시절에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혼자 지내는 걸 좋아하는 양자리Ⅰ이지만, 직업적으로는 공동작업이나 팀 단위의 일을 많이 한다. 조직을 꾸려나가는 실력이 뛰어나다보니 주위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의지해 온다. 하지만 권력욕은 없는 편이다. 조직의 공식적인 리더가 되는 것조차 꺼려하며, 그저 상황의 중심에 서서 중요한 역할을 해낼 수만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하는 편이다.
 
양자리Ⅰ은 상당히 도덕적인 인물이어서 정도에서 벗어난 행동은 절대 하지 않는다. 이런 식의 고지식함은 때때로 문제를 야기한다. 만약 자신이 하는 일이 윤리적으로 옳다는 신념만 있다면 기존의 질서에 대한 저항도 서슴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는 사회적으로 볼 때 불법적인 행동도 저지르게 된다.
 
양자리Ⅰ의 행동은 어떨 때는 성급하며, 어떨 때는 신중하다. 그들은 상황에 따라 충동적인 태도와 사려깊은 태도 사이를 왔다갔다 한다. 주위 사람들은 양자리Ⅰ의 기분을 항상 예민하게 관찰해야 한다. 상대방이 자신의 감정을 엉뚱하게 해석한다고 느꼈을 때 양자리Ⅰ은 발끈하게 된다.
 
양자리Ⅰ은 배우자나 친구에게 많은 이해심을 요구한다. 어떤 형식으로든 상대방을 구속하지 않고, 자유롭게 행동하고 살도록 내버려 두는 그런 사람이 가장 잘 맞는다. 또한 현실적이고, 유머감각이 뛰어나며,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줄 알고, 자기만의 세계를 가진 사람이어야만 한다.
 
일반적으로, 청년기에 들어선 양자리Ⅰ은 아이를 낳고 안정된 가정을 꾸리는 데 별로 관심이 없다. 이런 식의 삶은 좀 더 나이가 들고, 젊음의 혈기가 다 소진된 후에나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양자리Ⅰ의 연애는 특이하다. 아니, 그것도 너무 점잖은 표현이다. 연애상대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도 지극히 비현실적이며, 연애 자체도 동화처럼 허무맹랑하다. 그들은 사랑한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공인받아야 한다는 사회적 통념을 완전히 무시한다. 배우자, 연인, 약혼자 같은 형식적인 관계를 맺느니 차라리 수도승처럼 지내고 만다.

양자리1의 강점 : 솔직한, 생각없이 행동하는, 역동적인
양자리1의 약점 : 세상물정 모르는, 관습을 거스르는, 과도한 이상주의

양자리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좀 더 차분해지되, 그렇다고 적극적인 충동을 무시하거나 안으로만 억누르지 마라. 당신이 좌절감을 느낄 때, 먼저 문제가 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그 다음 주도적으로 해결하라. 사랑받고, 격려받고 싶은 욕구가 있음을 부정하지 마라. 필요할 때는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청하라.

양자리Ⅰ 유명인

레오나르드 니모이, 다이아나 로스, 에릭 클랩튼, 빈센트 반 고흐, 산드라 데이 오코너, 테네시 윌리암스, 사라 본, 존 메이저(영국의 전 총리), 워렌 비티, 머라이어 캐리, 퀜틴 타란티노, 프란시스코 고야, 카사노바, 에밀 졸라, 시몬느 시뇨레, 아스트리드 질베르토,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알렉 기네스, 조셉 캠벨, 차태현, 이미숙

 양자리Ⅱ 스타의 주간 4월 3일-10일

양자리Ⅱ의 중심이미지는 스타, 즉 별이다. 이 시기가 되면 아이는 보호받고 양육받던 환경으로부터 벗어나게 되며 그 결과 자신을 둘러싼 삶에 대해 알게 될 뿐 아? 灸?자신이 세상의 중심이라고 느끼게 된다.
 
양자리Ⅱ를 구성하는 나날들은 실험적이고 초보적이고 사회적인 관심사들로 가득차 있다. 인간생을 놓고 볼 때 이 어린시절의 ‘스타’는 분주하게 자아를 정립하고 있는, 빛나도록 열정적인 존재이다. 주위 사람들은 이 아이를 중심으로 움직이게 된다. 아이는 자아라는 개념을 발전시키며 처음에는 자신의 이름으로, 나중에는 ‘나’라는 단어와 개념을 사용해서 자신을 표현한다.
 
주위 환경을 규명하고 이해하려면 끊임없는 실험이 필요하다. 이 과정은 대담성을 요구하며 때로는 너무 멀리, 너무 빨리 간다 싶을 필요도 있다. 즉, 제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린아이 다운 고집스러움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
 
양자리Ⅱ는 모든 것의 중심에 서 있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다. 그들은 외로움을 많이 타며, 군중에 둘러싸여 있을 때조차 고독을 느끼는데. 그렇기 때문에 혼자 있는 걸 싫어한다. 스타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답게 양자리Ⅱ는 자기 주위를 맴도는 위성(숭배자, 지지자, 혹은 동료들)을 필요로 한다. 상당히 자기 중심적이며, 자신의 위치가 위협받는 걸 몹시 불쾌해 한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떤 프로젝트나 대의명분, 사회운동, 혹은 종교에 자신을 내던지며 헌신하는 의외의 면이 있다.
 
한편 양자리Ⅱ는 허영이 심한데 그것이 주위 사람들을 불쾌하게 만든다. 자신의 아이디어나 프로젝트, 그리고 심한 경우 자기 자신과도 사랑에 빠지는 것. 그것이 바로 그들을 노리는 함정이다.
 
양자리Ⅱ는 목표지향적인 사람이다. 유감스럽게도 그들은 원하는 곳에 오르기 위해서라면 부도덕한 짓도 서슴지 않으며, 타인의 감정 따위는 쉽게 무시한다. 게다가 이런 행동은 양자리Ⅱ로서는 그다지 고통스럽지 않다. 왜냐하면 원래 그들은 다른 사람의 감정에 워낙 둔감해, 공감하는 건 둘째치고 알아채지도 못하기 때문이다. 경쟁력으로 말하자면, 지고는 못사는 성격의
 
양자리Ⅱ에게는 적수가 없다. 이러한 추진력의 좋은 점은 그들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쁜 점도 있다. 느리고 둔한 사람에 대해서는 인내심이 부족하기 때문에 쉽게 화를 내버린다
 
양자리Ⅱ는 자신이 꼭 필요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에게는 사람들이 자신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사실 이것은 상당히 모순적이다. 정작 본인은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고 결정하기를 원하며, 가족과 사회의 의무 때문에 방해받는 걸 싫어하는 것이다.
 
하지만 양자리Ⅱ의 인생에도 언젠가 한 번 좌절의 순간이 올 것이다. 추종자들에게 거절당하고 무시당하며, 결국 홀로 남겨지는 순간. 이런 고통을 경험하고 나서야 그들은 ‘필요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필요’를 극복하게 된다. 그리고 진정한 자기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므로 양자리Ⅱ가 진정으로 독립된 삶을 사는 것은 말년에 이르러, 아마도 60대나 70대가 되어서야 가능할 것이다. 이때가 되어서야 여행하고 운동하고 취미활동을 하면서 새로운 삶의 방식을 개척하게 된다.
 
양자리Ⅱ와 마음을 터놓는 사이가 되려고 한다면, 분명 퇴짜를 맞을 것이다. 양자리Ⅱ는 마음 깊숙한 곳까지 열어 보이기에는 너무 폐쇄적인 사람이다. 심지어는 자기 자신에게조차 감정의 빗장을 걸어두고 있다. 이런 식의 냉담하고 무관심한 태도 때문에 감수성이 예민한 타입들은 양 거절당했다고 생각하게 된다.

양자리2의 장점-성공지향적인, 용기있는, 에너지가 넘치는
양자리2의 단점-냉담한, 과민한, 과도한

양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불가항력적인 사람일수록 전력을 다해 물리쳐라. 책임감있게 행동하라. 다른 사람의 관심에 너무 연연하지 말며, 다른 사람을 지배하고자 하는 욕심을 경계하라. 당신 속에 숨어있는 내면의 가치를 확인하고 감춰진 재능을 계발하라.

양자리Ⅱ 유명인

마론 브란도, 에디 머피, 헬무트 콜, 마그리트 뒤라스, 프랑시스 포드 코폴라, 베티 데이비스, 제임스 왓슨, 스펜서 트레이시, 그레고리 펙, 베티 포드, 오마 샤리프, 안드레 프레빈, 재크 브렐, 도리스 데이, 스티븐 시걸, 명세빈

 양자리Ⅲ 선구자의 주간 4월 11일-18일

양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선구자’이다. 이 기간에 아이는 조금 더 사회화 되면서 인간애를 느끼게 되고, 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게 된다. 슬슬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면서, ‘선구자’는 읽기와 쓰기를 배우고 여러 매체를 접하게 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인류가 이루어놓은 문명의 보고에 몰두하게 된다.
 
양자리Ⅲ의 인생은 사회적 쟁점들과 그 활동을 배경으로 전개된다. 인생대운에서 이 시기는 한 인간이 배움에 흥미를 갖고, 정식교육과정을 시작하는 시기에 비유된다. 탐구 정신이 아주 강해지며, 자기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어하는 욕구 또한 커진다. 양자리Ⅲ은 일반적인 양자리보다 집단의식이 더 높은 편이다. 곧이어 올 황소자리의 강력한 사회성으로부터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양자리Ⅲ은 전형적인 양자리 타입과는 사뭇 다르다. 그들은 자기중심적이거나 이기적이지 않으며 훨씬 더 사교적이다. 그는 차근차근 적극적으로 사람들과 교류하는데, 주된 관심사는 사람들의 삶의 환경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자신의 영광보다는 아랫사람의 행복에 더 관심이 많아야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는 법이다. 또한 두려움 없이 자신의 비전을 실천한다는 면에서 선구자가 되기에 가장 이상적인 타입이다.
 
양자리Ⅲ은 언제나 누군가를 도와주려 하는데, 그 때문에 희생자가 되기도 한다. 선한 일을 하고 싶어하고 자기가 가진 것을 아낌없이 나눠주는 사람은 쉽게 이용당할 수도 있다. 그 뿐만 아니다. 그는 가족이나 친구들도 자기희생의 길에 함께 동참하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 그가 가진 사상 때문에 건강식을 먹거나 소식을 해야한다면, 주위 사람들도 따를 수밖에 없다.양자리Ⅲ는 자식이나 아랫사람에게 끊임없는 희생을 요구함으로써 반발심을 사게 된다.
 
양자리Ⅲ은 인습타파주의자이면서 동시에 전통주의자이다. 그는 주어진 일에 따라, 자기 인생의 전환점에 따라 우상타파주의자가 되기도 하고 전통주의자가 되기도 한다. 원래 그런 것이다. 규칙을 잘 아는 사람이어야 규칙을 잘 깨뜨릴 수 있다. 이런 특성 때문에 그들은 유용한 물건을 발명하고, 개발하고, 파는 데서 대단한 능력을 발휘하며 특히 과거의 낡은 방법을 개선하는 데 관심이 많다.
 
양자리Ⅲ은 사회에 진출해 일을 해야 하며, 혼자서는 못산다. 그렇다고 단조로운 일 대 일의 혼인관계에 온전히 성실하지도 못하다. 그는 매일 아이들, 가족, 공동체, 친구들에 둘러싸여야 직성이 풀린다. 그리고 그들에게 항상 자신의 이상주의를 주입시키고자 한다.
 
양자리Ⅲ은 본인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열정적이다. 성적 에너지가 매우 높기 때문에, 부부나 연인으로서 그를 만족시켜 주려면 상당히 분주할 것이다. 만약 가정에서 자신의 욕구가 충족되지 않는다면 그는 주저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눈을 돌릴 것이다.
 
양자리Ⅲ는 자식을 낳는 것을 ‘추종자’를 하나 얻는 것 정도로 여기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이런 식의 교육관에 동참해줄 이해심 많고 능력있는 배우자를 필요로 한다. 그의 배우자는 큰 책임을 나눠지면서도 아무 불평을 하지 않는 사람이어야만 한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양자리Ⅲ가 갖는 근본적인 문제는 타인에게 자신의 철학을 강요하는 버릇이다. 개인의 상황은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개념만을 강조한다. 그러니 특히 자녀들과 문제가 많을 수 밖에 없다.
 
양자리Ⅲ의 주변 사람들이 겪게 되는 문제가 또 하나 있다. 양자리Ⅲ은 언제나 남의 말에 귀기울이며 잘못된 것을 고치려 하지만, 진정으로 남을 이해하거나 동정하는 건 아니다. 그는 너무나 긍정적인 사람이어서 하소연이나 불평이 끼어들 여지가 없다. 욕도 하고 불평도 털어놓아야 감정의 앙금이 해소되며,
 
그렇지 못할 때 좌절을 느끼게 된다는 걸 양자리Ⅲ은 이해하지 못한다. 불평을 무시함으로써 문제를 잠시 뒤로 미룰 수는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언제가 상대방은 우울해지거나, 분노를 폭발시키거나, 심지어 이별을 선언하게 될 것이다.

한편, 양자리Ⅲ과의 관계에서 유익한 점도 많다. 그들은 많은 것을 가르쳐주는데, 스스로도 본보기가 되어주므로 누구도 그 가르침의 진실성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는 언제나 솔직하다. 그는 또한 숭고하며, 아주 감탄스러울 정도로 양심적이고 헌신적이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자면
양자리Ⅲ이 엄격한 도덕주의자는 아니다. 야외에서 바비큐요리를 즐기거나 여름휴가, 파티 같은 걸 마음껏 향유할 줄 아는 그런 사람이기도 하다.

양자리3의 강점 보호해주는, 관대한, 두려워하지 않는
양자리3의 약점 비현실적인, 굽힐 줄 모르는, 자기 희생적인

양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사람들이 진짜 무슨 얘기를 하고 있는지, 주파수를 맞춰보라. 당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독점하려는 사람을 조심하라. 이상과 사상은 헌신할만한 가치가 있지만, 때로 파괴적일 수 있다. 뭔가 베풀기 전에 먼저 상대방이 당신의 도움을 원하는지 확인하라. 현재의 상황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혼자 열광하고, 혼자 흥분하는 경향을 조심하라.

양자리Ⅲ 유명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 데이비드 레터맨, 토마스 제퍼슨, 부다, 헨리 제임스, 사무엘 베케트, 줄리 크리스티, 카림 압둘 자바(NBA 농구선수), J.P.모건, 마광수
 양-황소자리 권력의 커스프 4월 19일-24일

양-황소자리 커스프는 황도대의 첫번째 양자리와 두번째 황소자리가 만나서 만들어졌다. 이 커스프는 인간의 삶에서 7세 정도에 비유되며, 계절로 치면 초봄을 지나 본격적인 봄에 들어서는 시기이다. 이때 쯤이면 벌써 자신과 같은 성별의 부모를 보면서 성정체성을 갖게 되며, 점점 더 많은 독립과 자율성을 주장하게 된다. 
양-황소자리의 주간은 이렇게 생겨난 권력에 대해 당당히 선언하는 시기이다. 이때의 권력은 불을 원소로 하는 양자리의 급한 성격과 고집스러움에서 나오기도 하지만, 또한 흙을 원소로 하는 황소자리의 실용성, 참을성, 자상함에서 나오기도 한다.
 
양-황소자리에 태어난 사람은 일상생활에서 항상 권력을 얻기 위해 투쟁한다. 하지만 그가 가진 양자리의 불같은 역동성은 황소자리의 견실함 덕분에 많이 순화된 모습이다. 어쨌든 이 별자리의 트레이드 마크는 ‘권력에 대한 집착’이다. 만약 그가 상속권을 가졌다면 그것은 인생이 그에게 제공해줄 수 있는 최상의 선물이 될 것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그는 타인에게 반감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목적을 달성하는 법을 안다. 그는 대단한 설득력의 소유자다. 그에게 반대하느니 차라리 동의하는 게 더 쉽고, 더 이익이 되도록 상황을 만들어 버린다. 목표만 달성할 수 있다면 그 기간이 아무리 오래 걸려도 상관하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타이밍과 적절한 때에 대해 타고난 감각을 갖고 있다. 즉, 언제 행동하고, 언제 행동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잘 안다.
 
이런 능력 덕분에, 처음 만난 사람은 그가 꽤 조용하고 자신감에 찬 사람이라는 인상을 받는다. 지켜보고 기다리는 법을 잘 아는 사람인 것처럼 보인다. 양-황소자리는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증명해 보이려고 애쓰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한다. 차라리 뒤로 한발짝 물러나서, 중요한 순간이 올 때까지 에너지를 비축해둔다. 이런 점에서 그는 적수라면 만만치 않고, 동료라면 상당히 유능하다. 일을 할 때는 프로정신이 대단하다. 그와 친해지고 싶다면 그가 사람들과의 관계보다 일을 더 중요시한다는 걸 먼저 이해해야만 할 것이다.
 
양-황소자리에게도 한가지 비밀이 있다. 너무 권력에 집착하며 살기 때문일까? 그들이 은밀하게 바라는 것은 세상과의 전쟁을 포기하는 것이다. 그냥 환상, 기쁨, 어떤 사람, 혹은 완벽한 게으름에 자신을 내맡기고 싶어한다. 물론 실제로 이런 식의 삶을 사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식의 환상이나 생각은 그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며 매일의 힘든 일상을 헤쳐나갈 힘을 준다. 확실히, 양-황소자리가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려면 주기적으로 스스로를 비워내고 재충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잠을 자거나, 레저를 즐기거나, 마사지를 하거나, 명상을 하거나 휴가를 가야만 한다.

 
양-황소자리와 관계를 맺는 사람은 그의 존재감을 강하게 느끼게 된다. 그건 양-황소자리가 얼마나 높은 자리에 있는가와는 상관이 없다. 한마디로 그는 거인이다. 성공을 하더라도 번쩍번쩍 빛이 나게 하며, 실수를 하더라도 크게 한다. 그가 어디에 있든 사람들은 그를 주시할 수밖에 없다. 그는 선택되기 보다는 선택하려고 한다. 그가 일단 누군가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면 그것으로 선택은 끝난 것이다.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은 아주 후한 편이지만, 어디까지나 자기방식대로 후하다. 자신과 잘 맞을 때는 베풀지만, 또한 자신이 준 선물이나 애정을 도로 뺏어오기도 한다. 변덕을 부리거나 악의가 있기 때문은 아니다. 단지 자신의 선물이 제대로 대접받지 못하거나, 혹은 분수에 넘치는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이다.
 
양-황소자리가 인생을 살면서 꼭 배워야할 것이 두 가지 있다. 하나는, 권력을 어느 정도 포기하고 그 대신 나눔, 협력, 관용을 추구하는 것이다. 바로 그렇게 하는 것이 더 많은 힘을 갖는 방법이라는 것을 그는 나이가 들면서 깨닫게 된다. 두번째 교훈은 첫번째와 관련된 것인데 가장 위대한 힘은 사랑이라는 것이다.
 
다정함이든 낭만이든, 육체적인 사랑이든 플라토닉한 사랑이든 종교적인 사랑이든, 어쨌든 사랑은 양-황소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비록 그들이 수많은 연인을 취하고 또 버리지만, 사실 정말 그에게 필요한 것은 특별한 한 사람으로부터 꾸준히 공급되는 사랑이다. 만약 그가 조건없이 베푸는 사랑을 할 수 있다면 최고의 행복을 느끼며, 무념무사의 경지에 이르게 될 것이다.

양-황소자리의 장점 견실한, 권력을 손에 쥔, 후한
양-황소자리의 단점 둔감한, 돈 때문에 행동하는, 나태한

양-황소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다른 사람을 압도하려고 하지 마라. 뒤로 한발짝 물러서서, 그들이 하고자 하는 대로 내버려 둬라. 아마도 그 일을 하고 싶어 손이 근질거릴 것이다. 하지만 그들이 자기 방식대로 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라. 그래서 실수가 생긴다해도 어쩌겠는가. 무엇보다 당신을 둘러싼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잘 알아챌 수 있도록 노력하라.

양-황소자리 유명인들

블라디미르 일리치 레닌, 엘리자베스 여왕, 캐서린 여왕(러시아), 윌리암 세익스피어, 셜리 맥클레인, 셜리 템플 블랙, 잭 니콜슨, 아돌프 히틀러, 다니엘 데이 루이스, 팔로마 피카소, 더들리 무어, 라이언 오닐
 황소자리Ⅰ 표현의 주간 4월 25일-5월 2일

황소자리Ⅰ은 ‘표현’를 중심 이미지로 갖는다. 이 기간은 드디어 실제적인 힘을 발휘하기 시작하는 어린이에 비유될 수 있다. 아이는 머리 속에만 있던 생각을 구체화시키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실행에 옮기게 된다. 물리적인 구조를 세우고, 효율적인 체계를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도 바로 이런 표현의 한 과정이다.

 
황소자리Ⅰ은 초등학교 나이의 아이에 비유된다. 아이는 기존의 제도나 사회라는 큰 틀 안에서 자신의 개성을 계속 발전시켜 나간다. 그는 매일의 일상에서 권력투쟁, 외교적인 기술, 자율성, 타협, 생존, 방어 등과 관계된 문제들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시련 속에서 아이는 자신의 성격을 하나 둘 형성하게 된다.

 
황소자리Ⅰ은 냉정한 현실주의자이다. 그리고 48개의 별자리 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는 별자리이다. 일단 아이디어나 계획이 그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그것이 완수될 때까지는 절대 쉬지 않는다. 그 아이디어는 이미 검증이 끝난 것이며, 그러므로 결과가 이미 약속된 것이다. 대개의 경우 황소자리Ⅰ은 사업을 시작할 때 이미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다.


황소자리Ⅰ의 리더십은 대단하지만, 그건 다른 사람들 선두에서 이끌고 싶은 욕망에서 비롯된 것은 아니다. 그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집단의 노력을 통해 실행에 옮기겠다는 생각이 강하다. 그는 누군가와 권력싸움을 벌이거나 새로운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나서기 보다는, 그냥 자리에 앉아 세상을 좌지우지 하는 걸 선호한다.
 
황소자리Ⅰ은 황소자리 중에서도 가장 완고한 편이다. 황소자리Ⅰ은 외교력이 뛰어나며, 동료들의 요구를 잘 이해한다. 그런 점에서 보스로서든, 직장동료로서든 훌륭하다.

황소자리Ⅰ은 아주 육체적인 사람이다. 정신과 육체의 안녕을 위해서는 섹스, 음식, 오락, 스포츠 그리고 모든 종류의 레크리에이션이 필요하다. 하지만 비디오게임처럼 가만히 앉아서 즐기는일에 대해서는 절제력이 부족한 편이다. 게다가 음식에 대한 관심도 많으니 그 결과는 뻔하다. 비만, 알코올, 높은 콜레스테롤 그리고 그와 관련된 여러 가지 병에 시달리게 될 수 있다.
 
황소자리Ⅰ은 현실에 맞춰 자기이미지를 바꿈으로써 여러 문제들을 피하려 한다. 그들이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은 실제 모습과는 아주 다르다. 스스로는 강하고 상식적이며 안정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의 그는 예민하고 감정적이며 과장을 많이 하는 사람이다. 그를 잘 아는 사람이라면 냉정하고 퉁명스런 겉모습에 속아 넘어가지 않는다. 사실은 굉장히 상처를 잘 받는다는 걸 알기에 항상 보호해주려고 한다.

황소자리Ⅰ과의 정면대결은 피하는 것이 좋다. 훨씬 더 현명한 방법은 애정과 조화를 중요시하는 황소자리Ⅰ의 본능에 호소하는 것이다. 특히 그가 당신의 부모나 배우자일 때는 이 방법이 잘 먹혀든다. 날카롭고 지치게 만드는 말싸움보다는 이런 식의 감정적인 호소가 훨씬 더 효과적이다. 사실 하루종일 사람들을 지휘해가며 일한다는 것은 등에 커다란 짐을 지고 일하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일과 후 집에서의 평화로운 휴식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지켜내야 한다고 느낀다.
 
물론 이런 평화에는 어두운 면도 있다. 그들은 자신의 생활환경에 너무 만족한 나머지, 경고를 듣지 못한다. 무슨 일이든 미루는 버릇이 있는 황소자리Ⅰ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문제들을 무시해버린다. 예를 들면 삐걱거리는 문이나 바람이 새는 창문, 혹은 다른 가족들의 요구 같은 것이다. 평화를 좋아하는데다 변화를 싫어하니, 황소자리Ⅰ과 함께 사는 사람은 늘 답답하고 숨이 막힌다.

 
일반적으로 황소자리Ⅰ은 이미 얻은 것을 꼭 쥐고 놓지 않으려는 성향이 있다. 관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여서, 깨진다면 본드로 붙여서라도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럴수록 한발짝 물러서서 볼 필요가 있다. 하나가 깨어지고 나면 더 좋은 것이 생겨날지 누가 아는가.

황소자리1의 장점: 생산적인, 육체적인, 끈기있는
황소자리1의 단점; 고집 센, 잘난체하는, 과장하는

황소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너무 많은 책임을 떠맡지 않도록 주의하라. 때때로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의식적으로라도 노력해야 한다. 신중함이나 교양을 핑계로 할일을 뒤로 미루는 버릇을 고쳐라. 다양한 규율이나 가치관을 많이 접함으로써 시야를 넓혀나가라.

황소자리Ⅰ 유명인들
오스카 쉰들러, 미셀 파이퍼, 알 파치노, 엘라 핏제랄드, 안드레 아가시, 사담 후세인, 제리 션필드, 웰링턴 공작, 매리 여왕 2세, 윌리 넬슨, 리타 쿨리지, 피에르 떼이야르 드 샤르뎅(프랑스 사상가이자 신부), 히로히토 국왕, 앤 마그렛, 설경구


 황소자리Ⅱ 가르침의 주간 5월 3일~10일

황소자리Ⅱ의 중심 이미지는 ‘교사’이다. 이 시기가 되면 아이는 공식적인 교육을 받기 시작하며, 배움이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게 된다.

 
이 시기 동안에는 이러한 공식 교육이 계속해서 이루어지며, 역할모델로서 교사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한다. 이때 중요한 요소는 헌신, 자각, 도덕성, 독립적인 행동 등이다. 궁극적으로 학생이 된다는 것은 교사가 되는 걸 의미한다. 무언가를 배우게 되면,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거나 전달하는 능력 또한 얻게 된다.

교사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사상이나 기술을 개발하는 데 관심이 많다. 직업이나 취미와 상관없이 당신은 항상 주위 사람들과 공유할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나 견해를 말하고, 토론을 벌이고, 스스로 본보기가 되는 것은 황소자리Ⅱ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어떤 사람과 사귀든지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맺고 싶어한다. 당신은 교사와 학생이 동전의 양면과 같다는 걸 직관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이 동전이야말로 미래를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학교에서도 훌륭한 학생이거나 교사이다. 교사로서 당신은 공부란 스스로 해야 하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 따라서 학생에게 강요하기보다는 스스로 배우도록 격려해준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어떤 집단에서든 거물로 통한다. 가볍거나 피상적인 이야기는 여간해서 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력 또한 크다. 그리고 그것은 그만큼 당신의 삶에서 사상이나 이데올로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말도 된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기업가로서도 훌륭하다. 사업을 하거나 가정을 꾸릴 때, 당신은 함께하는 사람을 지배하려 하거나 융통성 없는 구조 속에 묶어두려는 식의 행동은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럼에도 절대 넘어서는 안 될 선은 반드시 그어놓는다.
 
당신은 도덕적으로 상당히 완고한 편이다. 옳고 그름에 대한 생각이 확고한데다가, 그것을 겉으로 표현하는 데도 주저함이 없다. 엄격하다고까지는 할 수 없지만, 어쨌든 점잖게 행동하며 청교도적인 경향도 보인다. 그리고 이런 경향은 나이가 어릴수록 더 심하게 나타난다. 물론 나이가 들면서 조금씩 순화되기는 하지만, 곤경에 처하게 되면 본래의 모습이 드러나곤 한다. 이렇게 되면 당신을 자유로운 사고방식의 소유자로 알았던 사람들은 놀랄 수밖에 없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상사나 부모, 선생님으로서 아주 훌륭한 사람이다. 그러나 배우자나 연인, 친구로서 함께 지내기에는 그다지 편한 상대가 아니다. 당신은 요구가 많고 비판적이다. 싫은 걸 표현할 때 거리낌이 없고 날카로우며, 상대가 부드럽고 예민한 사람일수록 더욱 무자비하게 대한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엄격하고 강해져야 하며, 입에 쓰더라도 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니 누가 당신을 편안하게 생각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그런 당신도 나이를 먹어 편안해지면서 이런 성격들이 많이 수그러진다.

 
당신은 아름다움에 대한 취향이 빼어나며 매력 또한 넘치는 사람이다. 그래서 당신을 숭배하는 사람도 꽤 된다. 그러나 정작 당신은 이러한 과도한 관심을 탐탁치 않게 여기며, 숭배자들 속에 갇혀버리는 것을 질색한다. 이때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란 홀로 칩거하며 고립되는 것말고 별로 없다. 따라서 당신이 사회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매력을 잘 제어하여 골칫거리를 만들지 않는 법을 익혀야 할 것이다.

당신과 개인적으로 친해지고 싶다면, 방법은 간단하다. 야단법석을 떨며 떠받드는 것은 금물이다. 오히려 무관심한 듯 혼자 남겨두는 것이 좋다. 당신은 감사를 표시하고 애정공세를 펼치는 사람보다는 묵묵히 자신의 몫을 해내는 사람을 더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사랑이나 섹스에 대한 현실적이고 솔직한 태도다. 또 당신은 다른 사람이 관심이나 애정을 요구할 때 잘 부응해 주지 못한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그렇다. 이때 변명하거나 애원하는 태도로 접근한다면 당신의 마음은 완전히 식어버릴 것이다. 황소자리Ⅱ 당신은 자신의 파트너가 누구보다도 강인하며 위엄을 갖추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황소자리2의 장점 : 진취적인, 공명정대한, 매력적인
황소자리2의 단점 : 요구가 많은, 비판적인, 융통성 없는

황소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좀더 자상하고 명랑해지도록 노력하라.
불쾌감을 거리낌 없이 드러내는 태도, 독단적이고 융통성 없는 태도를 조심하라.
다른 사람도 당신만큼 가르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라. 그리고 훌륭한 교사는 항상 학생의 자세를 잃지 않는다는 걸 기억하라.

황소자리Ⅱ 유명인들

오손 웰스, 지그문트 프로이드, 칼 마르크스, 골다 메이어, 오드리 헵번, 로베르토 로셀리니, 루돌프 발렌티노, 캔디스 버겐, 페테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 게리 쿠퍼, 신해철, 김훈, 이효리


 
 황소자리Ⅲ 자연스러움의 주간 5월 11일- 18일

황소자리Ⅲ은 ‘자연스러움’을 중심 이미지로 갖는다. 이 시기는 급속히 성숙해가는 아이가 사회와의 접촉을 시작하면서, 한편으로 사회의 부당한 요구로부터 자신을 지켜나가는 시기에 비유된다. 사춘기가 시작되면 아이는 신체의 변화를 받아들여야 하며, 부끄러움을 극복하고 좀더 성숙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어린 시절의 막바지에 이르면서, 아이는 거대한 에너지를 분출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들은 실제로도 일어나지만, 환상이나 무의식의 세계에서도 일어난다. 그의 행동에는 매혹, 억제 혹은 발산, 반항심, 장난기, 아무 생각없이 원하는 대로 해버리기 등이 뒤죽박죽으로 엉켜 있다. 어린시절에 안녕을 고하는 것은 정말 가슴아픈 과정이다. 황소자리Ⅲ은 다른 황소자리에 비해 좀더 역동적이고 충동적이다. 뒤에 올 쌍둥이자리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황소자리Ⅲ은 아주 예민한 사람이다. 그에게는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이 억지로 그의 습관을 바꾸려고 한다면 몹시 거북해할 것이다.

황소자리Ⅲ은 원래 거침이 없고, 즐길 줄 알며, 익살스러운 사람인데다가 그런 자기 자신을 좋아한다. 사실 그들에게는 다른 선택이란 있을 수 없다. 하지만 원래 사회라는 것이 한 개인에게 적응을 강요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황소자리Ⅲ은 커가면서 끊임없이 심각한 좌절과 장애물에 맞닥뜨리게 된다. 어린시절에 부모나 형제, 선생님은 그가 너무 고집이 세다고 생각하고, 뜯어고치려 한다. 이건 문제를 발생시킨다. 아이는 겉보기와 달리 비판에 잘 대처할 만큼 강인하지가 못하다.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을 때 깊은 상처를 받기도 한다. 그러나 길게 보았을 때는 이러한 비판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덕분에 조금씩 강인해지면, 자신에게 적대적인 상황에도 잘 대처할 수 있게 된다.

황소자리Ⅲ는 저자세를 유지하기가 힘든 사람이다. 행동파에다 흥분 잘하고, 게다가 주변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거침없이 내뱉다보니 스스로 곤란한 상황에 빠지곤 한다. 그는 감정적으로 불안정하며 쉽게 싫증을 낸다. 그러다보니 친구나 연인, 전반적인 삶의 모습이 자주 바뀌게 된다.

 
이렇게 황소자리Ⅲ는 충동에 따라 행동하면서 한편으로 안정을 필요로 하는 이중성을 갖고 있다. 그리고 그것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그들은 성격적으로 불안정하지만, 오히려 그 때문에 인생에서 성공하고, 직장에서 인정받고, 사회의 장벽을 뚫고 나아갈 수 있다. 역설적이게도 그들의 불안은 바로 안정을 가져다 주는 힘이다. 또한 그들의 야망은 의지할 수 있는 바위이자 길을 알려주는 콤파스이다.
 
그러므로 황소자리Ⅲ 중에서도 즐겁고 편안한 삶에 만족하는 사람들은 안정을 찾고자 하는 욕구 때문에 수직상승하게 된다. 특히 재정적으로 독립을 이룰 수 있다. 무엇보다도 황소자리Ⅲ은 스스로 도전하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황소자리Ⅲ이 모험, 섹스, 약물, 그밖의 거친 행동들에 휘말리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일생동안 뭔가에 사로잡히거나 중독되는 일 같은 것은 별로 없다. 이건 그들이 양식이 있어서가 아니라, 이러한 중독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황소자리Ⅲ은 험난한 해협을 항해하면서도 암초에 부딪히지 않고 무사할 수 있다.

그는 일생동안 권위에 저항하며 살아간다. 황소자리Ⅲ와 관계를 맺는 사람, 특히 배우자나 연인은 어쩌면 바로 이런 권위의 상징처럼 되어 저항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 말하자면 황소자리Ⅲ의 화풀이 대상이나 샌드백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이 경우 먼저 필요한 것은 황소자리Ⅲ의 머리 속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문제는 황소자리Ⅲ 스스로가 다른 사람에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기를 원한다는 데 있다. 멋진 생각과 돌출적인 행동으로는 신뢰를 얻기가 그리 쉽지 않다보니 자신의 생각이 인정받을 때까지 길고 험난한 싸움을 벌이게 되는 것이다.

황소자리3의 장점: 장난을 좋아하는, 모험을 즐기는, 풍부한 상상력
황소자리3의 단점: 강박적인, 반항하는, 좌절하는

황소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당신이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를 깊이 파고들어가 연구해라. 다른 사람이 당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주기를 원한다면, 먼저 당신이 자신의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여라. 하지만 자연스럽고 본능에 충실한 태도는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스스로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만들고, 기대수준도 높여라. 당신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다.

황소자리Ⅲ 유명인들
데니스 호퍼, 조지 루카스, 데이비드 크로넨버그(캐나다의 영화감독), 교황 바오로 2세, 지두 크리슈나무르티, 핸리 폰다, 캐서린 햅번, 하비 키텔, 마고트 폰테인(영국의 전설적인 발레리나), 스티비 원더, 데브라 윙거, 프랭크 카프라, 요기 베라, 에밀리오 에스테베즈, 다프네 듀 모리아(영국의 추리소설 작가, 레베카의 원작자), 에릭 사티, 버트란트 러셀, 이문열


 황소-쌍둥이자리 에너지의 주간 5월 19일- 24일

황소-쌍둥이자리는 황도대의 두 번째 황소자리와 세번째 쌍둥이 자리가 만나서 만들어졌다. 인간의 일생으로 보면 14세 정도의 나이에 해당하며, 계절로 보면 늦은 봄의 시작에 해당된다. 이 별자리의 대표 이미지는 ‘에너지’이다. 인간의 삶에서 14세라는 나이는 청소년기의 시작을 알린다. 이제 어린 시절과는 이별을 고해야할 때가 왔다. 이 시기에는 에너지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너지가 많이 솟아난다는 점에서 뿐 아니라,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도 그렇다. 성장이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식욕이 엄청나게 증가한다. 일반적으로 이 시기는 편안하고 잘 정돈된 시기는 아니다.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되돌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달라지는 시기이다. 때로는 완전히 새로운 사람으로 재탄생하기도 한다.

황소-쌍둥이자리에 태어난 사람들은 스스로를 인간이라기보다 하나의 힘으로 본다. 자기 인식이 부족한 편인 이들은 어릴 때부터 수동적이기보다는 적극적인 역할을, 안정적이기보다는 역동적인 역할을 맡아왔다. 어린 아이다운 호기심에 가득 차서는, 자극을 따라 여기저기 날아다닌다.
 
황소-쌍둥이자리의 부모는 아이가 너무 얄팍하며 한가지에 몰두하지 못한다는 점을 몹시 걱정한다. 하지만 이런 부모의 걱정에 아랑곳없이 아이는 온갖 것에 관여하려 하며, 세상과 전면적으로 부딪히고 싶어한다.

황소-쌍둥이는 활기찬 에너지, 강렬한 호기심, 매력 덕분에 친구나 연인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그와 관계를 맺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잃어버리게 될까봐 전전긍긍하게 된다. 몇몇 사람들에게는 이런 상황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지 모르겠다. 하지만 대부분은 황소-쌍둥이자리에 대한 불신감 때문에 관계를 끝내버리게 된다. 그러니 황소-쌍둥이자리에 대한 평판이 좋을 리가 없다. 특히 사업을 하거나 직장을 다닐 때는 치명적이다.

 
황소-쌍둥이자리는 명석하기는 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성과를 이뤄내지는 못한다. 불행하게도 욕망이나 충동이 강하나, 인내심은 그에 상응하지 못한다. 그의 모습은 마치 침착하고 사려깊은 거북이에게 결국 추월당하고 마는 토끼를 연상시킨다. 차라리 느리더라도 목적의식이 뚜렷한 사람은 어려움을 잘 견뎌내는 법인데 황소-쌍둥이자리는 정반대이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황소-쌍둥이자리는 너무 강하게 행동한다. 친구들은 그가 왜 그렇게 매순간 관심의 중심에 있고 싶어하는지 의아해할 뿐이다. 아마도 그는 자신이 매혹적이라 생각하며, 그 매력을 발산하고 싶어하는 것 같다. 만약 황소-쌍둥이자리가 관계를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무엇보다도 스스로에 대해 무관심해져야 한다. 생각이 떠오르더라도 남에게 떠벌리지 말며, 먼저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 공감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 별자리는 흙을 원소로 가진 황소자리의 감각적인 특성과 공기를 원소로 하는 쌍둥이자리의 지적인 특성이 결합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육체적 문제에 강박적인 관심을 가지면서 동시에 무엇이든 면밀히 조사하려는 태도를 보인다. 다른 말로 하면 주위 사람의 신체 상태에 대해 관심이 많고, 자신의 몸에 대해서도 걱정이 많으며, 기계나 장비가 잘 작동하는가도 흥밋거리다.
 
그에게 가장 좋은 파트너는 강인한 사람이다. 자신의 개성을 지키고 넘지 말아야 한 선을 정확히 그으면서도, 한편으로 황소-쌍둥이자리의 대화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어야 한다. 사실 그는 진짜 원하는 건 대화 상대가 아니라 자신을 존경하고 높이 평가해줄 사람이지만 말이다.
사실 황소-쌍둥이자리가 스스로를 반성하고 계획을 세운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관계 모든 이들을 고통과 곤경에서 구하기 위해 꼭 해결해야할 숙제이다.

황소-쌍둥이 자리의 장점 : 다재다능한, 활동적인, 총명한
황소-쌍둥이 자리의 단점 : 수다스러운,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서두르는

황소-쌍둥이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항상 자신의 페이스를 주의깊게 점검하라. 사람이나 생각을 내버릴 때는 우발적인 충동은 자제하고, 일관성 있게 행동하라. 너무 강하게 다가서면 부작용만 일으킬 뿐이다.

황소-쌍둥이자리 유명인들
그레이스 존스, 말콤-X, 밥 딜런, 아서 코난 도일, 빅토리아 여황, 로렌스 오릴비에, 안드레이 사하로프, 리차드 와그너, 헨리 루소, 프리실라 프레슬리, 소크라테스, 호치민, 존 콜린스, 피터 타운젠드, 알브레히트 뒤러(15세기 독일의 화가), 조지 워싱턴 카버(미국 흑인 교육자), 차범근


 쌍둥이자리Ⅰ 자유의 주간 5월 25일- 6월 2일

쌍둥이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자유’이다. 인간으로 치자면 독립에의 욕망과 생각의 자유가 아주 중요해지는 청소년기에 비유된다. 그러다 보니 반항심도 커진다. 정의롭지 못한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고, 모든 종류에 독재를 경멸하게 된다. 그러나 항상 기존의 태도에 반대하는 방식으로만 행동하는 것은 시야를 넓히기 보다 오히려 좁게 만드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쌍둥이자리Ⅰ은 구속당하는 걸 싫어하며,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유를 빼앗기지 않으려 한다. 개인주의가 강한 그는 억압과 착취를 증오하며, 머리로도 실천으로도 거세게 저항한다. 쌍둥이자리Ⅰ은 싸움에서 물러서는 법이 없다. 원래 본성이 투쟁적인 그는 자신이 옳다고 믿으면 절대적으로 지지하며, 잘못된 것이 있다면 주저없이 공격한다. 그는 옳은 것과 그른 것 두 가지 밖에 없으며, 옳은 길로 가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철썩같이 믿는다.

 
밝고, 자신감에 차 있고, 기민하며, 약간은 말썽도 일으키는 쌍둥이자리Ⅰ. 그는 가장 못견디는 것이 반응이 느린 사람이다. 스스로 워낙 민첩한데다가, 참을성도 별로 없는 편이다. 그는 기술력이 뛰어난데, 그래서인지 어떤 업무를 함께 하는 동료가 실력이 없어 보이면 화부터 난다. 그는 조그만 자극에도 짜증을 내며, 일단 폭발하면 조롱과 빈정거림으로 상대방을 가차없이 후려친다.
 
쌍둥이자리Ⅰ의 공격성은 주로 무능이나 우둔함에 맞춰져 있는데, 그러므로 그와 함께 살거나 일한다는 건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다.
이 별자리 사람들은 충동의 속도가 엄청나며 상상력도 풍부한데, 때로는 도가 넘을 정도다. 끊임없이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꿈꾸겠지만 정작 해결해야할 일, 예를 들면 청구서 처리 같은 것은 팽개쳐둘 공산이 크다.
 
원래 쌍둥이자리Ⅰ은 수성의 영향으로 많이 들떠 있는 편인데, 가정생활을 하다보면 조금 안정적이 된다. 만약 배우자나 친구가 지혜롭다면 쌍둥이자리Ⅰ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한 일을 맡김으로써 그의 재능을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다. 본인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오히려 꽉 짜여진 체계 속에서 많은 책임을 질 때 더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특히 자신이 맡은 일이 뭔가를 개혁하는 일이라면, 똑같은 일을 몇 년씩 계속하더라도 아무 불만이 없을 것이다.

쌍둥이자리Ⅰ의 가족, 친구, 연인은 그의 속마음을 알아내려고 애쓸 필요가 전혀 없다. 그는 감정적으로 불안정한데다, 불만이 있으면 있는 그대로 표현해버린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실제로 그는 못말리는 불평분자일 수 있다. 하지만 대개의 경우는 불만이 많다기보다, 불만이 있을 때 속시원히 털어놓지 않고는 못배긴다고 보면 된다.
 
일단 쌍둥이자리Ⅰ에게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불평의 핵심만 파악한 후 나머지는 한귀로 듣고 한귀를 흘려버린다. 쌍둥이자리Ⅰ에게 감정적으로 대응해봐아 싸움만 커질 뿐이다.

이렇게 변덕도 심하고 불안정한데도 불구하고 이상하게도 자신의 파트너에 대해서는 충실한 편이다. 하지만 판에 박힌 일에 쉽게 싫증을 내는 버릇은 여전하다. 그러므로 친밀함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끔씩 관계의 구조를 바꿔주는 게 필요하다.
 
쌍둥이자리Ⅰ과 가장 잘 어울리는 짝은 자극이나 다양성이 필요하다는데 동의하고 가끔 한번씩 변화를 시도하는 사람들이다.
이 별자리는 감정을 꾸며대는 걸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할 때 자신의 매력을 주저없이 활용한다. 그는 아주 매혹적이서, 그의 섹스 어필에 저항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서로를 신뢰할 수 있을만한 공감대가 뒤따르지 않는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신선미를 잃게 될 것이다.
 
배우자나 연인이 이미 증언한 바와 같이, 쌍둥이자리Ⅰ은 순식간에 혼란에 빠지곤 한다. 성공하려면 우선 자신의 신경을 제대로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약물이나 흥분제, 특히 술은 반드시 멀리해야 한다. 그런 것들은 쌍둥이자리Ⅰ의 의식을 몽롱하고 멍하게 만들어버린다.
쌍둥이1의 강점 재치있는, 카리스마 넘치는, 전문기술이 뛰어난
쌍둥이1의 단점 전제적인, 교묘하게 조종하는, 불평하는

쌍둥이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시작한 것은 끝을 내라. 타인과 제대로 관계를 맺으려면 우선 인내심을 길러야 한다. 주위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이상을 희생할 줄도 알아야 한다. 당신 내면의 감정을 무시하지는 마라.

쌍둥이자리Ⅰ 유명인들

마릴린 몬로, 존 F 케네디, 이사도라 던컨, 클린트 이스트우드, 헨리 키신저, 베니 굿맨, 존 웨인, 마르키스 드 사드(새디즘의 어원이 된 19세기 프랑스의 후작), 티토(유고슬라비아의 독재자), 마일스 데이비스, 모간 프리만, 매리 여왕, 랄프 왈도 에머슨(미국의 초절주의 시인), 브룩 실즈, 이회창


 쌍둥이자리Ⅱ 새로운 언어의 주간 6월 3일-10일

쌍둥이자리Ⅱ의 중심이미지는 ‘새로운 언어’이다. 쌍둥이자리Ⅱ의 시기에는 많은 영역들이 활동을 개시한다. 우선은 비판적인 사고와 그것을 글이나 말로 표현하는 능력이 발휘되기 시작한다. 정확성과 일관성이 중요해지며, 또한 상상력이나 비전도 그 못지 않게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자기만의 개성을 키워나가야 하며, 한편으로 인생의 희극과 비극을 동시에 알아차리는 균형감각도 요구된다.

쌍둥이자리Ⅱ는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말로 표현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상대방이 동의하는가는 ! 아닌가는 중요치 않지만, 적어도 자신의 메시지와 관점을 이해한다는 점만은 확실해 해두고 싶어한다. 쌍둥이자리Ⅱ의 표현 수단은 아주 사적이어서, 자신만의 독특한 언어를 발전시키는 경우가 있다. 이런 성격은 많은 갈등과 좌절을 야기한다. 사적인 언어를 사용하니 오해가 생길 수밖에. 게다가 어떤 쌍둥이자리Ⅱ는 자신을 이해시키려고 할 때 질보다는 양으로 밀어붙이며 속사포로 말을 쏟아낸다.

 
 
쌍둥이자리Ⅱ는 남을 즐겁게 할 줄 알며, 재치 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관심을 붙잡아둘 수 있는지를 잘 안다. 이해받고 싶다는 쌍둥이자리Ⅱ의 요구는 너무나 절실하다는 걸 알기에, 사람들은 임시방편으로라도 이해하는 척 해준다. 하지만 결국 그들이 이해하지 못한다는 게 들통나게 되며 이때 쌍둥이자리Ⅱ는 몹시 치욕스러워 한다.

쌍둥이자리Ⅱ의 의사소통 수단에는 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바디 랭귀지 또한 아주 강력하다. 그는 육체를 단련하고, 그 육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욕구가 강한데, 특히 젊었을 때 그러하지만 나이가 들어도 그런 성향은 지속된다.

 
쌍둥이자리Ⅱ는 경쟁심이 강한데, 때로는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진다. 경쟁은 그를 예리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또한 호전적으로 만든다. 너무 날카로워서 깊은 상처를 남길 정도가 된다. 스스로가 비판충동을 잠재우지 못한다면, 가장 가까운 친구조차도 멀어지게 될 것이다.
 
쌍둥이자리Ⅱ는 스스로에게도 똑같이 가혹한 편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그가 어린 시절 자주 부모로부터 무책임하다거나 유별나다거나 무능력하다는 비난을 받게 되면서 스스로를 비하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지금의 그의 행동은 두려움 때문에 생겨난 것이다. 바보나 부적응자로 보일지 모른다는 두려움, 오해받을지 모른다는 두려움. 지난 일은 잊고, 스스로에게 관대해지고, 자신의 그늘진 면과 화해하게 된다면, 비로서 생산적이고 충만한 관계를 맺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다.

그는 자기와 정반대의 사람에게 매력을 느낄 뿐 아니라, 인생의 어두운 부분에 매혹되곤 한다. 겉보기에는 외향적이고 행복해보이지만, 사실 그 웃음과 흥겨움은 억지로 쥐어짠 것이다. 거절당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이런 어두움을 억누르고 있을 뿐이다. 그리고 엉뚱하게도 연인이나 친구를 고를 때 우울하고 그늘져 보이는 사람을 찾는다.

 
파트너를 고르는 데 있어 좀더 현실적인 태도를 갖는다면 그 자신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완전히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을 고르고 싶겠지만 실제로는 같은 도시나 마을에서 자란 사람, 같은 인종이고 경제적으로도 비슷한 사람과 사귈 때 훨씬 성공적이다. 교제범위도 같고 말투도 비슷하게 되면 그만큼 잡음도 줄어들고 의사소통도 쉽다. 공통점에 바탕한 이러한 결속력은 어두움에 대한 열정보다는 더 오래 지속될 가치이다.

쌍둥이자리2의 장점 : 의사소통에 능한, 경쟁심이 강한, 개혁적인
쌍둥이자리2의 단점 : 오해를 많이 받는, 유별난, 질서가 없는

쌍둥이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너무 서두르지 마라. 말하고자 하는 바는 명확히 하되, 외교적일 필요도 있다. 당신이 만들어내는 인상이나, 타인이 당신에게 갖는 이미지를 등한시하지 마라. 침묵은 금이다. 속깊은 우정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공을 들여야 한다.

쌍둥이자리Ⅱ 유명인들

쥬디 갈런드, 바바라 부시, 조니 뎁, 필립 왕자(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의 남편) , 프린스, 토마스 만, 알렉산드르 푸쉬킨,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 스페인의 시인), 조세핀 베이커(미국의 흑인 무용수), 차승원


 쌍둥이자리Ⅲ 탐구의 주간 6월 11일-18일

쌍둥이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탐구자’이다. 이 시기는 한 젊은이가 청소년기에 작별을 고하고 어른의 세계을 발을 내딛기 위해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때에 비유될 수 있다. 쌍둥이자리Ⅲ에게 떠오르는 이슈는 다음과 같다. 누군가와 맞서고 그를 설득해낼 만큼 강해지는 것,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것, 그리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 탐구자라면 필요하다면 어디라도 갈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스스로가 설정해놓은 한계의 고리와 스스로를 머뭇거리게 만드는 회의의 고리를 끊어버려야만 한다. 지금은 두려움없는 탐험의 시기이며, 인생의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는 시기이다.

쌍둥이자리Ⅲ의 기본 동력은 사회나 자연이 그어놓은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다. 그것은 성공에 대한 야심으로 표현될 수도 있고, 육체적 한계에 대한 도전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이들은 기회가 오면 머뭇거리지 않는다. 위험한 일일수록 더욱 매력을 느낀다. 그는 어느모로 보나 모험가이며, 잠시도 쉬지 않는 타입이다.
 
그는 무엇에든 구속되지 않으며 그러므로 자유롭게, 가능한 한 멀리 전진해나갈 수 있다. 당신의 옆에 쌍둥이자리Ⅲ가 있다면 인생은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다. 탐험하고 도전한다고 해서 꼭 아득히 먼 곳으로 떠나야만 하는 건 아니다. 사실 그에게는 인생의 모든 것이 모험이자 도전이다. 사람들은 늘 쌍둥이자리Ⅲ의 다음 행동을 예측해보며, 기대감에 가득차곤 한다.

쌍둥이자리Ⅲ의 자아상은 상당히 모호하다. 그는 자신의 진짜 모습이 무엇인지를 잘 알지 못한다. 이것은 그가 어린시절에 부모나 가족 중 한명, 특히 성별이 다른 사람을 우상화하면서 이미 시작된 현상이다.

 
쌍둥이자리Ⅲ은 자신의 매력으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주고자 하는 본능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사실대로 말해서 거절당하기보다는 진실을 약간 왜곡하는 쪽을 택한다. 주위 사람들이 뭘 원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이 뛰어난 그는 미묘한 방식으로 조종하고 설득한다. 그는 사람들에게서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방법을 잘 안다. 또한 어떻게 하면 배우자나 친구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도 잘 안다. 하지만 이런 성향이 극단으로 치달으면 허풍쟁이가 될 수 있으며, 심하면 사기꾼이나 아첨꾼 혹은 거짓말쟁이라는 의심을 받을 수도 있다.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들은 매우 육체적인 사람이지만, 그걸 애써 무시하려고 한다. 인생의 세속적인 즐거움을 초월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그건 다른 말로 하면 이기적이거나 뻔뻔하게 쾌락을 즐기는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현실성이 결여되었다는 얘기가 된다.
 
쌍둥이자리Ⅲ은 문자 그대로 형이상학적이다. 그는 현실에 정통한 것을 좀더 높은 성취를 이루기 위한 첫걸음 정도로 폄하한다. 이런 식이라면 쌍둥이자리Ⅲ은 아무런 성취도 없이 그저 앞으로만 나아가며 노력만 되풀이하는 데서 자족할 가능성이 많다.

사랑과 애정은 중요하지만, 그러나 최우선적인 것은 아니다. 쌍둥이자리Ⅲ과 사귀는 사람은 그가 따뜻하고 아낌없이 베푸는 성격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꽤 냉담하고 쌀쌀맞다는 걸 알게 된다. 사실 그는 변덕스럽다는 비판을 자주 받으며, 그럼에도 스스로는 정당하다고 주장한다. 어쨌든 상처를 입히려는 의도로 그러는 것은 아니며, 단지 감정적인 예민함 때문에 생긴 일일 뿐이다.

관계에 있어서도 그들은 변화를 강하게 요구한다. 덕분에 그는 한 파트너에서 다른 파트너로 옮겨 다니는 일에 자신의 인생을 다 소진해버린다. 처음부터 아주 굳건한 관계를 세웠다 해도 새로운 일, 새로운 취미, 새로운 사람에게 매혹되어 관계를 등한시하기 십상이다.

 
쌍둥이자리Ⅲ은 남을 유혹하는 자질을 타고 났지만, 바로 그 때문에 곤경에 빠지기도 한다. 그는 파트너를 선택하는 안목이 아주 뛰어나지만, 한편으로 성가시거나 해를 끼치는 친구나 연인을 쉽게 떨쳐버리지 못한다. 하지만 꼭 관계를 끝내야 할 때, 실제로 거절하거나 적어도 상대방이 그렇게 하도록 조종하는 쪽은 바로 쌍둥이자리Ⅲ이다. 스스로 끝맺음을 하는 것은 그로서는 중요한 일이다. 쌍둥이자리Ⅲ은 가능하면 즐겁고 기쁘게 관계를 끝맺고 싶어한다.

쌍둥이자리3의 장점: 탐험을 좋아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금전감각이 뛰어난
쌍둥이자리3의 단점: 감정적으로 불안정한, 환멸을 느끼는, 참을성이 없는

쌍둥이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당신 앞에 서 있는 것은 흥미로워 보이는가? 혹시 위험하고 특이해 보이기 때문에 그런 건 아닌지 생각해보라. 모든 상황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당신에게 주어진 의무가 절대 아니다. 요구를 받았을 때 ‘아니오’라고 말할 줄도 알아야 한다. 당신 자신에게도 보상을 줘라.

쌍둥이자리Ⅲ 유명인들
 마가렛 버크-화이트(사진작가),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안네 프랑크, 폴 매카트니, 스테피 그라프,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이사벨라 로셀리니, 뉴트 깅그리치(미국의 전 하원의장), 코트니 콕스, 도날드 크럼프, 조지 부시, 체 게바라, 에드바드 그리그(노르웨이의 작곡가), 아담 스미스, 김용옥


 쌍둥이-게자리 마법의 주간 6월 19일 - 24일

쌍둥이-게자리 커스프는 황도대의 세 번째 별자리인 쌍둥이자리와 네번째인 게자리가 만나 이루어졌다. 인간생으로 따지면 스물 한 살 정도의 나이에 해당되며, 계절적으로는 여름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 별자리는 마법을 상징한다. 이 때가 되면 식물들이 무성해지며 꽃을 활짝 피운다. 일 년 중 그 어느 때보다도 낮이 길고, 밤은 짧다. 인간 생에서 21세의 나이는 사춘기가 끝나고 어른으로서의 삶을 시작하는 시기이다. 또한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열정을 불태우게 된다는 점에서 마법은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별자리의 사람은 마법의 주문에 쉽게 걸려든다. 낭만적이고 영감이 넘쳐 흘러넘치는 그는 숭고한 목표를 위해서 자신의 재능과 에너지를 남김없이 바친다. 이때의 목표는 가족일 수도 있고 종교, 철학, 예술, 정치 같은 거창한 것일 수도 있다.
 
이렇게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쌍둥이-게자리들은 한편으로 의식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을 유혹한다. 그들에겐 사람을 끌만한 감미롭고 순수한 매력이 있다. 그만큼 이용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데 사실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에게는 훌륭한 방어본능이 있으며, 아무리 온순한 타입의 쌍둥이-게자리 조차도 넘어서서는 안되는 선을 명확히 그을 줄 안다.
 
그는 유혹이나 매력에 쉽게 흔들리는 편이지만, 한편으로는 상당히 냉정한 면도 있다. 객관적인 시각을 지킬 줄 안다. 이렇게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과 감정적인 면이 서로 보완관계를 이루게 되는데, 그건 쌍둥이자리와 게자리 양쪽의 영향 때문이다.

 
쌍둥이-게자리는 누군가가 자신의 내면에 접근하는 걸 쉽게 허용하지 않는, 상당히 비밀스러운 사람이다. 그래서인지 재택근무를 할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며, 자신의 집을 은신처나 성역으로 만들기도 한다. 그러므로 그의 생활공간에 들어갈 기회를 허락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대단한 신뢰와 존중을 얻었다는 의미가 된다.

 
그가 가장 경계해야할 것은 사회로부터 고립이다. 사회에서 등을 돌려 현실성 없는 꿈의 세계에 갇혀 살 위험이 다분하다. 이 때문에 정신적으로 잘 성장하지 못하며, 결국 삶의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자신의 인생이 실패했다고까지 여기게 된다. 그러므로 쌍둥이-게자리는 현실감을 유지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쌍둥이-게자리에게 사랑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사랑은 그가 살아가는 근본적인 이유이자, 고난의 시기를 헤쳐나갈 힘이 되어준다. 만약 사랑을 택하겠느냐, 부나 권력을 택하겠느냐 물어본다면 대개 사랑을 택한다. 게다가 그 사랑의 형태도 다소 특이하다. 주로 멀리서만 바라보는 사랑을 많이 하며, 플라토닉한 사랑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
 
사랑의 감정을 억제하는 능력 또한 뛰어나다. 아무리 깊은 사랑에 빠졌더라도 자신의 감정에 대한 장악력을 놓치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그와 사랑에 빠진다는 건 상당히 위험한 일이다. 당신은 그의 얘기를 주의깊게 들을 필요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가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당신을 사랑한다고 보장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쌍둥이-게자리가 맺는 관계의 스펙트럼은 상당히 다양하다. 그저 알고 지내는 사이부터 우정, 아주 열정적인 관계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관계는 자기만의 구조를 갖고 있는데, 거기에는 육체적 접촉에 있어 어디까지가 허용되는지까지가 포함되어 있다. 이렇게 각 관계마다 일정한 규칙을 정하는 것은 관계의 미래를 위한 필수전제가 된다.

쌍둥이-게자리의 장점 : 애정 깊은, 매혹적인, 객관적인
쌍둥이-게자리의 단점 : 고립된, 이기적인, 요구가 많은

쌍둥이-게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당신이 가진 마법의 힘을 세심하게 연마하라. 스스로에게 좀 더 모질어질 필요가 있다. 눈을 목표에 고정시켜라, 그리고 아무렇게나 살려는 경향을 거부하라. 감정을 억지로 누르거나 파괴적인 감정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라.

쌍둥이-게자리 유명인들

아웅산 수지, 메릴 스트립, 베나지르 부토(파키스탄의 전 총리), 장-폴 사르트르, 니콜 키드만, 빌리 와일더, 줄리엣 루이스, 조세핀 드 보아르네(나폴레옹의 아내), 윌리암 왕자, 캐슬린 터너, 프랑소와 사강,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린지 와그너


 게자리Ⅰ 공감의 주간 6월 25일 - 7월 2일

게자리Ⅰ의 중심 이미지는 ‘공감’ 이다. 이 시기는 청년기로서 타인을 이해하고, 느끼고, 어느 정도까지는 자신과 동일시하고자 하는 욕구가 전면에 나타나게 된다. 이때의 이해는 좀더 폭넓은 것으로 타인의 인생역정, 감정, 성격까지를 모두 이해하는 것이다. 또 타인의 생각과 사고방식에 대해 공감하고자 한다.

청년기가 되면 분별력이 생긴다. 따라서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라면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지만, 해로운 에너지라면 그것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게 된다. 또 감정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무의식이 어떻게 흘러 다니는지,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할 때 그 동기는 무엇인지 등을 배우게 된다.

 
 
게자리Ⅰ 당신은 파악이 잘 안 되는 사람이다. 감정적으로 매우 복잡하고 여러 가지 기질들이 마구 혼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기 기분에 따라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돌변하곤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당신을 보고 사교적이라는 인상을 받지만, 또 어떤 다른 사람은 오히려 사교성이 없다는 인상을 받기도 한다. 감정의 스펙트럼이 다양한 것은 당신의 예민함 때문이다.
 
감정이입 경향이 강한 게자리Ⅰ 당신은 상대방의 감정을 재빨리 알아채며 그것을 자신의 감정으로 착각한다. 그러다가 도가 심해지면 인생이라는 드라마에서 타인의 대본을 들고는 자기 것이 아닌 역할을 연기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당신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자기 인식이다.

 
게자리Ⅰ 당신이 현실로부터 도피하는 유약한 인물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사실 당신은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데 있어 아주 영악하다.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들은 돈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며, 돈을 다루는데 있어서도 빈틈이 없다. 또 투자 감각도 훌륭해 주식이나 부동산 같은 것에서 큰 이익을 남기곤 한다. 기술 분야에서 일할 경우 당신은 당신이 다루는 것들을 확실하게 장악함은 물론 계획을 실행하는 능력도 아주 뛰어나다.

 
당신은 때때로 자신의 문제와 씨름하느라 몇 달, 혹은 몇 년씩 세상으로부터 숨어버린다. 겨우 얼굴만 물 밖으로 내놓은 채 감정의 바다에 표류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생의 급변하는 파도 속을 자신 있게 헤엄쳐 나갈 수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이야말로 당신이 해결해야 할 가장 큰 숙제이다.

 
가장 성공적인 게자리Ⅰ은 자신의 환상을 건설적으로 일에 적용하고, 자신의 독특한 시각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내면의 두려움을 정복하고 본인이나 부모가 주입해 놓은 스테레오타입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그 다음엔 당신의 고지식함과 열등감을 극복해야 한다.

 
 
게자리Ⅰ 당신과 함께 사는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일은 당신이 감정의 문을 닫아걸고 고립 상태로 들어갈 때 그냥 옆에 서서 지켜만 봐야 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어쩌면 고문처럼 느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렇다고 당신의 곤경에 함께 빠져드는 것은 불가능함은 물론 사실 현명한 처사도 아니다. 차라리 당신이 다시 회복되어 세상 밖으로 나올 때까지 그냥 물러서서 참을성 있게 기다리는 것이 훨씬 현명한 행동이다. 그러므로 인내심이야말로 당신과 좋은 관계를 맺고자 하는 사람이 꼭 갖춰야 할 미덕이다.

게자리Ⅰ 당신은 삶이 던져준 숙제를 하는데 큰 자부심을 느끼며, 또 이것은 거의 항상 좋은 결과를 낳는다. 그런데 당신의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먼저 감정의 긴장이 당신의 사고를 흐리게 하여 제 궤도를 벗어나게 만들 수 있다는 것, 그럼에도 혼란스러운 판단이나 충고를 마치 대단한 확신이나 권위가 있는 양 내놓은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아둬야 한다.

게자리1의 장점: 금전적으로 정확하다, 예민하다, 기술력이 뛰어나다
게자리1의 단점: 공격적이다, 두려워한다, 궁핍하다

게자리1에게 주는 어드바? 決?
 
지나치게 무장하지 마라 - 물론 분별력은 유지해야 하지만.
타인이 위험에 뛰어들 때 그냥 내버려둬라. 그에겐 그럴 자유가 있다.
당신의 영업력은 뛰어날지 모르나 실제로 인정받는 것은 별개의 문제다.
두려움은 무조건 거부만 한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그보다는 자기 해방과 과감한 실천을 통해 극복해야 한다.

게자리Ⅰ 유명인

헬렌 켈러, 다이에너 왕세자비, 마이크 타이슨, 로스 페로, 조지 오웰, 칼 루이스, 장 자크 루소, 제리 홀, 오리아나 팔라치, 존 쿠색, 파멜라 앤더슨, 패티 스미스, 조지 마이클, 펄 벅, 케시 베이츠, 데이브 그루신, 조재현, 신성우


 게자리Ⅱ 인습타파의 주간 7월 3일 - 10일

게자리Ⅱ 당신은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를 지향한다. 이 시기는 특이한 행동과 특이한 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잘 억제하지 못하는 청년기에 비유할 수 있다. 게다가 본인도 독특한 존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는데, 이것은 사춘기적 발상과는 다른 것으로 오히려 개성을 확립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자리Ⅱ 당신의 삶은 공동의 가치를 검토하고,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고, 화려함을 드러내며, 특이한 생각과 환상들을 불러내어 탐험하는데 바쳐진다. 또 한편으로는 불안정하고 자기 파괴적인 힘이 생겨나기도 한다. 이 시기는 풍부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따라서 가장 싫어하고 눈살을 찌푸리는 것은 바로 둔감함과 상상력 부족이다.

겉보기에 게자리Ⅱ 당신은 지극히 정상인 듯하며, 실제로 직장에서도 평범한 위치에 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기괴한 것과 특이한 것에 불가항력적으로 이끌리곤 하는 면이 있다. 동료나 친구들은 좀처럼 당신의 비밀스러운 세계에 들어가지 못한다. 아주 친한 몇 사람만이, 그것도 몇 년씩 관계가 쌓인 후에야 알아차릴 수 있다. 당신의 기이한 취향이 사실은 당신의 내면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것을 말이다.

 
정상적인 직업이야말로 게자리Ⅱ 당신이 안전하게 숨을 수 있는 피난처이다. 회사라는 거대 조직의 익명성에 자신을 묻어버림으로써, 사람들의 호기심 어린 시선을 피하고 발각될지 모른다는 두려움을 달래는 것이다.
 
하지만 혼자만의 자유시간이 되면 얘기가 달라진다. 자신의 엉뚱하고 어릿광대 같은 면을 발산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과 궁합이 맞는 친구를 사귀게 되면 이런 증상은 더 심해진다. 더욱 야성적으로 변하여 잠재의식 속에 숨어 있던 환상을 밖으로 표출한다.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오지로 휴가를 떠나고, 그곳에 아예 눌러 살까 생각하기도 하며, 또 때로는 실제로 그렇게 하기도 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당신은 평범한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전혀 엉뚱한 곳에서 엄청난 부를 쌓기도 한다. 이런 일은 다 뛰어난 창의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게자리Ⅱ 당신은 수집이나 독서, 영화 관람 등으로 여가시간을 보내는데, 어떤 것이든 다양한 환상의 요소가 있어야 한다. 특히 당신은 삶의 어두운 면에 많이 이끌리는 편으로, 범죄 등의 불법 행위에 매혹되는 경우도 많다. 또 사람을 사귈 때에도 극단적인 타입의 사람에게 흥미를 느끼는데, 호기심이 지나쳐 아예 결혼을 감행하기도 한다.
 
당신의 삶을 지배하는 또 다른 코드는 ‘집착’이다. 당신은 자신의 욕망을 잘 억제하지 못한다. 특히 짝사랑의 대상이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을 때 그 정도가 더 심해진다. 가능성이 없어 보이는 사랑이야말로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집착하는 부분이다. 이런 성향을 가진 사람은 궁극적으로 자기 파괴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당신은 먼저 집착을 버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게자리Ⅱ 당신은 당신과 마찬가지로 사생활을 중요시하는 사람과 사귀는 것이 좋다. 당신에게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는 관계의 사람들, 예를 들어 부모나 자식들의 경우 그들은 당신과 관계를 맺고 있는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보수적일 수 있다. 그러나 어쨌든 그들은 당신과 얼굴을 맞대고 살아야 한다.
 
그리고 당연히 당신에게 사회적으로 용인받을 수 있는 행동을 하도록 강요하는데, 그래봤자 그들만 힘들 뿐이다. 당신이 무대 중심을 차지하는 시간이 되면 그냥 숨을 죽이고 지켜보는 게 상책이다. 그들 입에서 무슨 말이 튀어나올지, 당신이 그들에게 어떤 행동을 유도하려 하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 한편 정반대로 당신이 혼자 방에 틀어박혀 아무 상관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도 가족들을 불편하게 만들기는 마찬가지다.

 
당신은 타인에게 별다른 요구를 하지 않는 얌전한 사람이다. 하지만 아주 절친한 친구에게는 의외로 재미있는 모습들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런 모습을 본 친구라면 당신이 아주 섬세하고 사려 깊으며, 자상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당신은 또 평범한 사람의 이면에 감춰진 비범함을 간파해 내는 능력과, 타인의 심리에 대한 통찰력과 이해력도 뛰어난 편이다.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여의었거나, 부모나 배우자와 좋지 않은 일이 생긴 사람의 옆에 당신이 있어준다면 큰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바로 이 점 때문에 사람들에게 당신이 중요한 존재로 부각된다. 상상력만 잘 포착한다면 친구들에게는 물론 회사생활을 하면서도 당신은 존경받을 수 있다. 그러나 생각을 함께 나눌 관객을 찾지 못하게 되면, 당신은 몹시 고통스러워한다.

게자리2의 강점; 재미있다, 심리를 잘 파악한다, 상상력이 풍부하다
게자리2의 약점; 자기 파괴적이다, 강박적이다, 쩔쩔매게 만든다

게자리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세상 밖으로 나가기 위해 성심껏 노력하라.
좀더 강인해지고, 너무 예민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라.
당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끈을 놓지 마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생산적인 일에 쏟아 부어라.

게자리Ⅱ 유명인
 
톰 행크스, 프란츠 카프카, 구스타프 말러, 마크 샤갈, 엘리어스 호 (재봉틀의 발명자), 장 콕토, 톰 크루즈, 안젤리카 휴스턴, 케빈 베이컨, 에비게일 반 뷰른, 앤 랜더스, O. J. 심슨, 제랄도 리베라, 존 D. 로크펠러, 필립 존슨, 톰 스타파드, 셜리 나잇, 달라이 라마, 실버스타 스텔론, 피에르 가르뎅, 주세페 가리발디(19세기 이탈리아 통일에 헌신한 장군), 링고 스타, 쟈넷 리


 게자리Ⅲ 설득의 주간 7월 11일 - 18일

게자리Ⅲ의 중심 이미지는 ‘설득’이다. 사람의 나이로 봤을 때 이 시기는 20대 중 ? 후반에 비유될 수 있다. 이때가 되면 대인관계나 일에서 설득하는 능력이 발휘되기 시작한다. 모든 방법을 다 시도하고, 모든 기회를 다 활용해 보는 그런 시기인 것이다.

 
게자리Ⅲ 당신은 어떻게 하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낼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자신의 명령에 따르도록 만들 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다. 주위 사람들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말이다. 당신은 대단한 추진력과 단호함의 소유자이다. 가장 수줍음 많고 은둔자 기질이 있는 게자리Ⅲ조차도 마음속으로는 은밀한 욕망을 품고 있다. 물론 좀더 공격적인 타입이라면 자신의 일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르고자 하는 욕망을 조금도 숨기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기다리고, 지켜보고, 귀 기울여 들을 줄 아는 사람이다.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에 민감한 당신은 현실의 징후를 잘 읽으며 언제 행동할지 잘 안다. 당신이 남을 설득하는데 뛰어난 것은 당신의 견해가 정확한 근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사실에 정통하며, 그 결말을 훤히 꿰뚫고 있다. 당신은 인생의 냉혹한 현실을 다루는데 능숙하다. 사실 당신은 사람을 말로 설득하기보다는 존재 그 자체로 설득한다. 강한 개성을 가진 당신은 조용하고 능숙하게 가해져 오는 압력에 별로 두려워하지 않는다.

 
 
당신은 열정적인 사람이며, 인간의 깊은 감정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불안정함이 당신의 욕망을 추진시키는 동력이라면, 무엇인가에 대한 당신의 열정은 그 연료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때 열정의 대상은 보통 당신 자신의 신념이다. 당신은 보통 비슷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과 관계를 맺음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더욱 강화시킨다. 특히 당신 자신이 조직이나 공동체의 최고 행복을 위해 일한다고 확신하고 있을 때에는 아무도 당신을 반대할 수 없다. 또 실제로 당신은 관계된 모든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준다.

게자리Ⅲ 당신은 사적인 감정이나 애정이 얽혀 있는 관계에는 소질이 없는 편이다. 함께 일하는 동료 관계가 가장 원만하다. 사적인 관계에서는 당신의 단도직입적인 성격이 상대방에게 너무 위협적으로 느껴진다. 그러므로 강렬함은 일을 통해 해소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적인 생활에서는 에너지의 직접적 표현이 긁어 부스럼을 만들며, 그래서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배우자나 연인으로서 당신은 어쩔 수 없이 무대 중앙을 차지하게 된다. 모든 활동이 당신을 중심으로 전개될 뿐만 아니라, 무슨 일을 하! 든 윤곽을 잡고 구성하는데 적극적으로 관여한다. 이렇게 지배욕이 강한 게자리Ⅲ 당신과 그 권위에 의구심을 표하는 사람이 만난다면 갈등이 생길 수밖에 없게 된다. 그리고 이때 당신의 공격적인 본색이 드러난다. 그러나 아무런 방해 없이 일을 진행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면서, 또 그 일이 이기적인 게 아니라 공동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 판단될 때면 당신은 매우 만족스러워하면서 평화롭고 조용하게 있게 된다.
 
게자리Ⅲ 당신이 오래 지속되고 생산적이며 만족스러운 사랑을 하는 것이 가능할까? 아니 그것이 바람직하기나 할까? 물론 그렇다. 하지만 방해 요소가 있다.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고, 건전한 판단력을 지녔을 때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더 높아지는 법이다. 그런데 지나치게 뜨거운 열정이 그것을 방해한다. 결혼생활의 성공 여부는 당신의 배우자에게 달려 있다. 그 배우자가 둘 관계의 체계를 만들고, 정서적인 안정을 가져다줄 만큼 굳건하고 현실적인가가 관건이다.

게자리3의 강점: 진취적이다, 설득력이 뛰어나다, 주의 깊다
게자리3의 약점; 과도하다, 조종하려 한다, 불안정하다

게자리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사람들에게 무엇이 올바른 길인지 다 알고 있다고 함부로 자신하지 마라.
누구든 스스로를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내버려둬라.
아무도 당신의 좋은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일부러 정당화하려고 노력할 필요 없다.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져도 좋다.

게자리Ⅲ 유명인
빌 코스비, 넬슨 만델라, 줄리어스 시저,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아니타 브루크너, 조 토레, 해리슨 포드, 피비 케이츠, 제임스 캐그니, 리차드 브랜슨, 램브란트, 조지오 아르마니, 스티브 워즈니액, 매리 베이커 에디, 훌리오 세자르 챠베스(멕시코의 복싱 영웅) 도날드 서덜랜드, 진저 로저스, 우디 거스리, 린다 론스타트, 헌터 톰슨, 리온 스핑크스, 율 브린너, 크리스티 맥비, 존 디


 게-사자자리 진동의 주간 7월 19일 - 25일

게-사자자리는 황도대의 네 번째 게자리와 다섯 번째 사자자리가 만나서 만들어졌다. 이 커스프는 ‘동요하는 에너지’를 그 특징으로 하며, 인간생으로 보면 대략 28세의 나이에 비유될 수 있다. 점성학적으로 볼 때 28년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토성이 한차례의 공전을 마치고 제자리로 돌아오는 기간이 28년에서 29년 정도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생에서도 30세가 가까워지면 삶의 전환기를 맞는다. 지나온 어린시절, 사춘기, 청년기를 전체 인생의 맥락에서 되돌아보게 되는 것이다. 게-사자자리의 한차례 공전은 이 별자리의 동요하는 에너지를 이미 예고하고 있으며, 또한 불확실함과 우유부단함을 보여준다.

게-사자자리에 태어난 사람에게는 해와 달의 특성이 함께 존재한다. 물의 성질을 지닌 달처럼 넓은 포용력을 가졌으면서도, 한편으로 불의 성질을 지닌 해처럼 공격적이다. 12개의 커스프는 모두 인접한 두개의 별자리가 만나 이루어지는데, 그 중에서도 게-사자자리처럼 완전히 정반대의 성향이 만난 경우는 드물다.
 
전형적인 여성성(달)과 전형적인 남성성(태양)이 한 사람 속에, 그것도 똑같은 비중으로 결합되어 있다. 게-사자자리 남자라면 여성적 감수성이 강할 것이며, 또한 여자라면 남성적 힘을 갖고 있을 것이다. 이렇게 대조적인 두가지 성향이 한 사람 안에 녹아들면서 자아는 균형있고 건강하게 발전해간다.
 
하지만 어느 한쪽이 더 우세해지면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는데, 이 경우 커다란 정신적 스트레스가 생겨나게 된다.
동요의 커스프에 태어난 사람은 극단적인 감정 변화를 자주 보여준다. 주위 사람들도 어떤 태도로 대해야할지 종잡기가 힘들다. 그를 잘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기분이 명확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천천히 대화를 시도할 것이다.

 
게-사자자리는 상당히 역동적이어서 가끔 스스로를 위험한 상황에 몰아넣기도 한다. 그는 자극적인 경험을 갈구한다. 사업을 하든, 연애를 하든, 혹은 여가를 즐기든 항상 대담하게 무엇인가에 도전한다. 그가 가진 도덕적 용기, 내면의 고요한 불길, 결단력 또한 위기나 긴박한 상황에서 큰 역할을 해낸다. 하지만 이러한 도전에 대한 욕구는 가끔 통제불가능 상태로까지 번진다.
 
그래서 일을 할 때 과대망상증세를 보이거나 세상 일을 모두 다 떠맡으려 한다. 여가시간에도 당연히 모험을 즐긴다. 죽음에 가까운 체험을 하고싶어하는 충동 때문에 행글라이딩, 래프팅, 암벽등반 등에 도전한다. 혹은 이러한 충동을 엄청난 양의 액션영화, 모험소설, 비디오 게임 같은 공상의 세계를 통해 해결하기도 한다.

친구를 사귈 때 게-사자자리는 동성친구 못지 않게 이성친구에게도 정성을 쏟는다. 사랑을 할 때는 다양한 타입의 상대에게 욕망을 느낀다. 그렇다고 난잡하다는 얘기는 결코 아니며 단지 감정적, 성적 표현의 팔레트가 다양할 뿐이다. 대부분의 게-사자자리는 자신의 배우자에게 대단히 충실한데, 하지만 이 관계가 성공적이려면 그 배우자가 관대하고 이해심이 깊은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의 흥미를 계속 붙잡아둘 수 있어야 한다.
 
어떤 게-사자자리는 까다롭고 요구많은 사람과의 거의 실패에 다다른 관계를 그냥 지속하며, 그 와중에 다른 곳에서 즐거움과 짜릿함을 추구한다. 결국 가장 좋은 해결책은 가까운 친구나 이해심많은 배우자이다. 그들은 심리적인 통찰력이 있고 위안을 주는 사람이어서, 시련이 닥쳤을 때 게-사자자리가 어려움을 헤쳐나가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게-사자자리의 장점 도덕적으로 용감한, 흥미진진한, 담대한
게-사자자리의 단점 조울증적인, 중독되는, 감정적으로 벽을 쌓는

게-사자자리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기분이 최고조일 때와 최하일 때 사이의 편차를 줄여라. 안정은 아주 소중한 것이다. 자기 절제력을 키워라. 그것은 당신의 자신감을 북돋우고, 당신의 가슴 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과거의 문제나 미래의 기대로부터 벗어나 매 순간 순간을 사는데 집중하라.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자신을 잘 조절하라.

게-사자자리 유명인들
아멜리아 이어하트, 어네스트 헤밍웨이, 시몬 볼리바르(라틴 아메리카의 혁명가) , 로빈 윌리암스, 나탈리 우드, 에드가 드가, 밥 돌, 젤다 피츠제랄드, 카를로스 산타나, 마샬 맥루한, 아이작 스턴, 알렉산더 뒤마 경, 레이몬드 챈들러, 김용옥, 박준형


 사자자리Ⅰ 권위의 주간 7월 26일 - 8월 2일

사자자리Ⅰ은 ‘권위’를 상징한다. 인간의 삶으로 치면 30세가 되면서 더욱 성숙한 어른이 되는 시기에 비유될 수 있다. 의심스럽고 불확실했던 토성의 첫번째 회귀(28년에서 29년 정도의 기간)가 일단락되면서 새롭게 자신감이 생겨난다. 그러므로 여기서 가장 중요하고 흥미로운 도전은 어떤 한 분야에서 권위자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사자자리Ⅰ은 성숙한 어른이다. 그는 자기만의 스타일을 발전시키고, 본인이나 가족, 동료를 위해 중요한 결정을 내리며, 세상으로부터 인정받아 성공하려고 노력하게 된다.

사자자리Ⅰ은 48개의 별자리 중에서도 가장 권위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그는 강렬하고 정력적인 사람인데 주로 자기 개인의 활동이나 성장, 발전을 우선시한다. 자기의견을 확실히 주장하고, 그 의견이 중요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에서 큰 만족감을 얻기도 한다. 또한 에너지는 주로 밖보다는 안을 향해 있어, 자신의 장점과 능력을 개발하는데 투입된다. 그렇다고 그가 자신밖에 안중에 없는 독불장군은 아니다.

대부분의 사자자리Ⅰ은 경쟁심이 강하며, 최고가 되기 위해 앞만 보고 달린다. 어떤 이들은 세속적인 성공에 개의치 않으며, 그보다는 스스로 좀 더 발전하는 걸 중요시 여긴다. 사자자리Ⅰ은 윗사람을 모시고 일하기 힘든 타입이며, 특히 자신이 존경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거의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직접 회사를 운영한다면 그 또한 문제가 많다. 왜냐하면 그는 ‘지휘’가 아닌 ‘지배’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자자리Ⅰ과 함께 일할 수 있는 사람은 정해져 있다. 그를 숭배하든지, 학생이나 제자처럼 배우는 입장이든지. 이런 타입의 사람과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자기 스스로에 대한 기준이 높다보니, 주위 사람들에게도 비슷한 강도의 전념과 헌신을 요구한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그는 타인보다는 자신에게 더 많이 기대하며, 동료나 친구들의 한계에 대해서는 이해심을 발휘한다. 좀 더 현실적인 사자자리Ⅰ은 상대방에게 지나치게 높은 기대를 하지 않으며, 단지 최선을 다하기를 원할 뿐이다. 하지만 상대방에게는 그 자체가 견디기 힘든 짐이 된다.

 
사자자리Ⅰ은 충실하고 믿을만한 친구를 잘 사귄다. 그는 이렇게 친밀한 사람이 주는 충고가 아니면 좀처럼 받아들이지 않는다. 특히 사적인 내용의 충고라면 더욱 그렇다. 그는 대개 동료나 상담전문가, 낯선 사람으로부터의 도움을 거절한다. 하지만 그러나 일생에 한번쯤은 그도 모험을 감행한다. 자신이 신처럼 받드는 스승 혹은 구루(정신적 지도자)에게 자신을 통째로 맡겨버리는 것이다. 이 정도의 신뢰란 평생에 한번 있을까말까하며, 그러므로 그것이 무너졌을 때는 엄청난 환멸이 뒤따른다.

어떤 사자자리Ⅰ은 가정을 잘 꾸려나간다. 또 어떤 사자자리Ⅰ에겐 가정생활이 실수투성이이다. 하지만 어느 쪽이든 진심으로 가정을 원하는 경우는 드물다. 물론 일단 부모가 되기로 결정하면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은 많다. 가르쳐줄 것도, 보호본능도 강하며, 자신감도 불어넣어준다.
 
하지만 사자자리Ⅰ의 아이나 배우자는 집을 떠나 혼자있고 싶어하는 그의 욕구를 존중해줘야 한다. 그가 자기만 쳐다봐주기를 기대한다면 좌절할 수밖에 없다. 사자자리Ⅰ에게 있어 보살핌과 관심이란 이해와 동감의 표현이라기보다는, 가끔씩 일어나는 강렬한 충동일 뿐이다.

 
연인으로서 사자자리Ⅰ은 세심하기보다는 열정적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초연해보이기도 하고, 뭔가 다른 것에 마음을 빼앗긴 듯도 하다. 그는 진부하고 틀에 박힌 상황에서는 성적 희열을 느끼지 못한다. 당연히 배우자와의 섹스는 신통치 않다. 아마 가장 즐거운 섹스는 우연히 마주친 사람과의 하룻밤, 혹은 비밀리에 지속되는 관계에서 올 것이다. 만약 사자자리Ⅰ과 결혼한 사람이라면 창의력, 다양함, 교묘함을 총동원해 로맨틱한 불꽃이 꺼지지 않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다.

 
사자자리Ⅰ은 긴장을 풀고, 재미있게 즐기거나, 자신을 불태우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약 사자자리Ⅰ을 일에서 떼어놓는데 성공한 사람이 있다면, 그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이다. 이런 일을 해줄 편안한 친구를 만난다면 사자자리Ⅰ은 그에게 최고의 보답을 할 것이다.

사자자리1의 장점: 진실을 사랑하는, 충실한, 열정적인
사자자리1의 단점: 좌절하는, 요구가 많은, 이기적인

사자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사람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라. 좋은 점이든 나쁜 점이든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의 결점을 눈가림하는 건 쓸데없는 짓이지만, 좀 더 외교적이고 민감해지려고 노력하는 건 중요하다. 타인을 위해 결단을 내릴 때는 현명한데, 자신과 관련된 일에서는 부주의한 경향이 있다. 좀 더 느긋해진다고 얕볼 사람은 없다.

사자자리Ⅰ 유명인들
칼 G. 융,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스탠리 큐브릭, 에밀리 브론테, 프리모 레비(이탈리아의 작가) 헨리 포드, 믹 재거, 엘리자베스 핸드포드 돌( 미국 밥돌의 부인, 공화당), 패티 쉬알파(브루스 스프링스틴의 부인) 조지 버나드 쇼, 아놀드 스와제네거, 베아트릭스 포터, 마이클 스핑크스, 허먼 멜빌, 알렉산더 뒤마 2세, 베니토 무솔리니


 사자자리Ⅱ 균형의 주간 8월 3일 - 10일

사자자리Ⅱ의 중심이미지는 ‘균형잡힌 힘’이다. 이 시기에는 영웅적이고, 보호해주며, 보살펴주는 태도가 전면으로 드러나게 된다.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고 한번 세운 이상은 절대 저버리지 않는 용기야말로 이 시기의 특징이다.

사자자리Ⅱ를 구성하는 날들은 성숙한 어른을 상징한다. 균형감각과 평정을 유지하고, 효율성은 최대화하며, 다양한 사회적 역할에서 능력과 영향력 두가지를 다 발휘하며, 그래서 존경을 한몸에 받는 사람이다. 여기서 강조되는 덕목은 단호함, 명예, 존엄성, 신의 같은 것들이다.

그는 건실하고 강인하며, 일단 도전을 하면 뒤로 물러서지 않는다. 사실 그는 도전을 보람으로 삼으며,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 위험한 것에 매력을 느끼는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걸 시도할 만큼 무모하지는 않다. 그는 현실주의자이며, 자신의 한계를 잘 알고 있다. 필요하다면 한계의 끝까지 뻗어나가겠지만. 그것을 뛰어넘으려는 시도는 하지 않는다. 사자자리Ⅱ는 고지식한 면이 있어서 그의 마음을 한번 바꾸려면 엄청난 인내심과 끈기가 요구된다.

 
사자자리Ⅱ는 참을성과 집요함을 타고 났기에, 굉장히 오랫동안 고난을 버텨낸다. 강한 충성심과 헌신을 보여준다는 건 좋은 점이다. 하지만 나쁜 점도 있다. 잘못하면 힘겨운 연애, 결혼, 사업 등을 지속시키며 고통을 자초하는 매저키즘의 경향을 보이게 된다.
 
전혀 행복하지 않고 스트레스만 가득한 관계임에도 불구하고, 조금의 불평도 없이 인내심을 갖고 해결책을 모색하려 노력한다. 차라리 그만두는 게 잘하는 일인데도 말이다. 그는 쉬운 길을 택하기를 거부하며, 책임감에 있어서 그의 기준에 못미치는 사람이 있다면 속으로 무시해버린다.

확실히 그에게 가장 큰 적은 바로 자기자신이다. 그는 거대한 에너지를 갖고 있어서 대단한 힘과 자신감을 보여준다. 하지만 에너지를 잘 통제하지 못하면 그것이 자신을 망가뜨리는 무기가 될 수도 있다.

사자자리Ⅱ는 이례적일 정도로 신뢰할만한 사람이다. 그는 스스로를 압박받는 이들의 옹호자이자 약자의 보호자라고 여긴다. 그는 배타적인 태도나 거만함을 경멸하며, 그러므로 당연히 특권계층보다는 서민들의 편에 선다. 그렇다고 다양한 사회계층과 잘 섞여 지낸다는 얘기는 아니며, 그보다는 불성실함과 잘난 체를 혐오한다는 표현이 맞겠다.

 
그는 강인하며, 그러므로 어떠한 실망이 닥쳐와도 견뎌낸다. 그는 늘 폭풍의 한가운데를 뚫고 지나가는데, “숨을 한번 크게 쉬고” 기다리는 법을 알기에 폭풍을 이겨낸다. 독립적으로 사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럼에도 싸움은 최소화하고 힘은 최대화시켜줄 잘 정돈된 삶을 추구한다.

동료이든 부하직원이든, 가족이든 연인 혹은 친구이든 사자자리Ⅱ와 가까운 사람들이 명심해야할 것이 있다. 그가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있을 때는 압박하거나 자극하기보다는 혼자서 해결하도록 내버려둬야 한다. 한편 사자자리Ⅱ는 종종 둔감하다는 평을 듣는다. 이건 타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라기보다는 한가지에 지나치게 몰두하기 때문이다. 사실 그는 남의 심리에 대해 상당히 눈치가 빠른 편이다. 하지만 이렇게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기는 하지만, 공감을 할 필요까지는 못 느낀다.
 
사자자리Ⅱ는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라도 감정이입을 하지 않으며, 자신과 상대방을 차갑게 분리해낸다. 그는 감정적 문제에 얽혀들면 혼란스러워질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어린시절의 어두운 경험에 기인한다. 만약 사자자리Ⅱ의 부모, 자식, 연인이 감성적인 타입이라면, 이 때문에 자주 충돌을 빚을 것이다.

 
그는 직선적이며 절대 잘난 척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당연히 으스대는 사람을 가장 싫어한다. 위선, 거짓말, 부정직 만큼 성질을 건드리는 것도 없다. 이때 폭발하는 분노와 성마름은 원래 그의 장점이었던 정신적 균형을 약화시킬 수 있다. 사자자리Ⅱ와 가장 가까운 사람은 바로 이런 단점을 보완해주는 사람이다. 감각적인 생각들과 즐거운 가치관을 잘 활용함으로써 그를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이다.

사자자리2의 강점; 헌신적인, 신뢰할만한, 육체적인
사자자리2의 단점; 자기학대적인, 의기소침한, 죄를 저지르는

사자2에게 주는 어드바? 決?
 
성질을 조심하라. 타협과 절충은 길러져야할 덕목이며 경멸할 약점이 아니다. 사랑에 마음을 열고 취약해져라. 자신에게 너무 엄격하지 말고 너무 요구하지 마라. 다른 사람에게 거는 기대도 조금 완화시켜라.

사자자리Ⅱ 유명인들

휘트니 휴스턴, 앤디 워홀, 멜라니 그리피스, 더스틴 호프만, 마타 하리, 앤 클라인, 마틴 쉰, 마사 스튜어트, 코트니 러브, 이사벨 아엔데, 닐 암스트로, 루실 볼, 장 피아제(아동발달심리학자), 노무현


 사자자리Ⅲ 리더십의 주간 8월 11일 - 18일

사자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리더십이다. 인간생으로 보면 최고의 전성기로서, 그동안의 경험과 열정과 에너지와 지식이 결합하면서 책임감있는 자리를 맡을 자격을 갖추게 된다. 아마도 생애 처음으로, 사업이나 친구모임이나 가정 등에서 지배권을 갖고 좌지우지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적절해 보이기 시작한다.

사자자리Ⅲ은 가정에서든 직장, 사회에서든 주로 지휘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는 리더십에 관한 한 고도로 발달된 본능을 갖고 있지만, 그렇다고 꼭 지배하거나 권력을 휘두른다는 얘기는 아니다. 역동적인 사람이다보니 자연히 행동에 옮기는 것일 뿐이다. 그는 또한 훌륭한 기획자이다. 효! 과적인 공격의 전술들을 체계화하며, 그것을 책임지고 실행에 옮긴다.

 
이 주에 태어난 사람은 남자든 여자든 스스로를 영웅시하는 경향이 있다. 사자자리Ⅲ은 공격적이어서 자신이 뭘 원하는지, 어떻게 하면 그걸 얻을 수 있는지 잘 안다. 하지만 남들이 바라는 바에 대해서는 배려가 부족하다보니, 적대감을 불러일으키고 곤경을 자초한다. 게다가 타인의 감정에 둔감해서가 아니라, 잘 알면서도 자신의 욕망을 좇기 위해 일부러 무시하는 것이기에 적대감은 더욱 크다.

워낙 지혜로운 사자자리Ⅲ은 위기에 처한 사업, 모임, 가정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는다. 엄청난 에너지와 한가지에 몰두하는 능력이야말로 상황을 제자리에 돌려놓기 위해 꼭 필요한 자질인 것이다. 그는 자신의 노력이 열매 맺는 것을 봐야 직성이 풀린다. 자신이 세운 구조정 계획이 제대로 실행되는 걸 보는 것은 커다란 만족감을 안겨준다. 반대로 실패는 참을 수 없는 것이다.
 
원래 사자자리Ⅲ은 감정의 차원에서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며, 그런 점에서 이러한 일을 함께 하는 것이야말로 그와 친해질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 일을 통해 만난 관계는 깊은 감정적 유대로 발전하며, 때로 일생동안 지속된다.

사자자리Ⅲ의 창의성은 대단히 높다. 비록 사적인 관계에서는 이기적이고 속좁은 면이 있지만 직업적으로는 상상력, 철학적 안목, 다양한 표현력으로 매우 수준높은 예술적, 경제적, 사회적 창조물을 만들어낸다. 사실 많은 친구, 지인, 동료들은 사자자리Ⅲ 본인에게 보다는 그를 둘러싼 분위기와 그가 해낸 작업에 더 매력을 느낀다.

강한 성격의 소유자라면 사자자리Ⅲ과의 충돌은 불가피하다. 사자자리Ⅲ의 파트너가 타협하거나 양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 관계는 폭풍과 같다. 하지만 대개의 경우 사자자리Ⅲ의 짝이나 배우자는 그보다 더 영리하고 전략적이어서 사나운 사자를 달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다.
 
사자자리Ⅲ은 자신의 카리스마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렇기에 더더욱 특별한 한 사람의 변함없는 사랑과 인정에 큰 가치를 두게 된다. 사실 그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전혀 공격적이지 않다. 예우받고 존경받는 한 그 역시 상대방에게 관대하고 친절하며, 심지어 명백한 잘못을 보더라도 용서해준다. 심지어는 사랑하는 가족이 잘못을 저질렀어도 인정하려들지 않는데, 그래서 비현실적으로도 보인다. 덕분에 버릇없는 배우자나 자녀를 갖는 것이 사자자리Ⅲ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기도 한다.
 
사랑을 할 때 그는 감정표현에 있어 갑작스럽고, 폭발적이며, 난폭하고, 열정적이다. 그는 오랜기간 동안 감정을 속으로만 쌓아두는데, 결국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화산처럼 격렬하게 터져버린다.

 
사자자리Ⅲ과 사랑에 빠진 사람이라면 그의 열정과 전면적인 관심을 고마워한다. 하지만 동시에 그의 거만하고 호전적이며 용서를 모르는 태도 때문에 어려움도 많이 겪는다. 사적인 관계에서 그는 어느 정도까지는 신의를 지키지만 그다지 인내심이 강하지는 못하다. 상처를 받았거나 앞날에 아무런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냥 도망가버릴 것이다. 이러한 이중적 행동에 화가 난 상대방은 거칠게 절교를 선언해버린다.
 
상황파악을 느린 사자자리Ⅲ이라면 아마 꽤 놀랄 것이다. 아무런 문제도 없었는데 이 무슨 날벼락인가! 하고 말이다. 정말이지 사자자리Ⅲ은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는 데는 아무런 관심이 없다.

사자자리3의 강점: 지휘하는, 용맹스러운, 창의적인
사자자리3의 약점: 독재적인, 이기적인, 둔감한

사자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지나치게 요구하고 명령하는 태도를 삼가라. 마음 속에 숨은 동기를 관찰하라. 당신 안의 싸움꾼을 좀 더 온건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스스로에게 어느 정도 거리를 둬라. 자신이 약하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야말로 강인함의 증거가 될 수 있다.

사자자리Ⅲ 유명인들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마돈나, 토마스 에드워드 로렌스(영국의 군인이자 고고학자), 줄리아 차일드, 안젤라 바셋, 숀 펜, 알렉스 헤일리, 스티브 마틴, 게리 라슨, 로버트 드 니로, 에드나 퍼버, 로만 폴란스키, 데이비드 헨리 황, 알프레드 히치코크, 윌리암 골드만, 짐 쿠리어, 피트 샘프라스, 피델 카스트로, 필리페 페티, 캐서린 배틀, 로버트 레드포드, 로잘린 카터


 사자-처녀자리 드러냄의 주간 8월 19일 - 25일

사자-처녀자리는 황도대의 다섯 번째 사자자리와 여섯 번째 처녀자리가 만나 이루어진다. 이 커스프는 인간의 생에서는 35세 즈음에 해당하며, 일년 중에서는 여름이 서서히 끝나가는 시기이다. 이때가 되면 겨울에 대비하기 위해 풀을 베서 건초더미를 만들게 되며, 몇가지 채소는 벌써 수확이 시작되고, 다른 작물들도 추수를 기다리게 된다. 낮은 짧아지고 밤은 길어지며,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여름 휴가는 거의 끝나간다.
 
인간의 생에 있어 35세라는 나이는 한창 때의 청년기이다. 이 시기에 노출라는 주제가 뚜렷하게 드러나는데, 개인의 성장이나 직업, 가정생활에서 특히 그러하다. 그는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면이나 비밀을 찾아내고 그것을 사람들 앞에 드러낸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힘의 원천이 발견되며, 한편으로 자기정체성이 강화된다. 이 시기가 되면 남자든 여자이든 현재의 결혼생활이나 연인관계를 재검토하게 된다. 그동안 숨겨져있던 문제가 있다면 밖으로 드러내 토론할 것이다. 아직 독신인 사람은 보다 의미있는 삶을 추구하게 된다.

사자-처녀자리에 태어난 사람에게는 내향성과 외향성이 흥미롭게 결합되어 있다. 처녀자리의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특성과 사자자리의 좀더 직관적이고 불같은 성격이 혼재한다. 그 결과 마음 속에 불꽃을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겉으로는 차분하다. 심지어 어떤 사자-처녀자리의 첫인상은 조용하고 아무런 특징도 없어보이는데, 사실 그는 화려한 성향을 속으로 감추고 있다.
 
사자-처녀자리는 주목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그리 강하지 않다. 그러므로 남의 칭찬도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겉보기에 절제되고 조용한 사람처럼 보여도 실제로는 자기가치에 대한 자긍심이 대단하다. 다만 사회적, 직업적으로 원하는 목표를 얻기 전까지는 자신과 관련된 사실이나 내면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을 뿐이다. 그러므로 언제가 자신을 드러내고 보여주겠다는 욕망이야말로 그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도록 만들어주는 연료 역할을 한다.
 
최고의 위치에 올랐고 그동안의 삶이 베일에 가려졌다면 당연히 그 정체가 드러나기 마련이다. 그런데 사자-처녀자리의 경우는 스스로의 말과 행동을 통해 자발적으로 정체를 밝힌다. 이건 나르시시즘과 매저키즘의 묘한 결합이며, 또한 자기방종과 자기학대가 혼재된 상태이다.

사자-처녀자리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무기 혹은 술책으로서 은폐와 노출을 번갈아 사용한다. 하지만 그는 이러한 게임이 유치하고 비생산적임을 깨달아야 한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그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는 사람을 단 한명만 만나도 해결된다. 관용, 사랑, 믿음을 경험하다보면 숨바꼭질 장난 같은 것은 중요하지 않게 된다. 완전히 성숙하기 전까지는 철없는 감정들이 그를 괴롭힐 것이다.

미스테리나 추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사자-처녀자리를 좋아할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그를 이해하기 위해 인내하는 사람이라면 응분의 보상을 받을 것이다. 사실 사자-처녀자리가 남의 인정이나 명예, 아첨을 필요로 하는 건 아니지만, 이해받고 싶다는 욕구는 강하다. 이 침묵의 요구는 아주 예민한 사람만이 들을 수 있다.

사자-! 처녀자리는 자신을 둘러싼 비밀의 갑옷을 뚫고 들어온 첫 사람에게 끌리며, 그와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맺는 것이 특징이다. 완전히 발가벗겨진 사자-처녀자리를 그 모습 그대로 받아들이고 변함없이 사랑해주는 사람이라면 인생의 동반자로 발전한다. 사자-처녀자리는 좋은 부모도 못되고, 좋은 자식도 못된다. 사람이 워낙 비밀스럽다보니 세대를 뛰어넘어 교류한다는게 힘들거나 거의 불가능하다.
 
대신 가족 중에 마음을 터놓고 함께 비밀을 공유하는 형제나 사촌이 한명 쯤 있다. 그 형제는 사자-처녀자리의 미래 배우자의 역할모델이 된다. 실제로 사자-처녀자리는 자신의 반려자에게 형제 역할을 맡기는 경우가 많다. 그는 대체로 자기중심적이고, 비밀이 많으며, 가정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데 무관심한 편이다. 하지만 매일의 일상에서 책임을 이행하는 점에서는 믿을만하다. 자신에게 주어진 요구가 과도하지만 않다면 말이다.

사자-처녀자리의 강점; 절제하는, 관찰력이 뛰어난, 화려한
사자-처녀자리의 약점; 비밀이 많은, 마음을 털어놓지 않는, 자아도취

사자-처녀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그렇게 자꾸만 자신을 감출거라면 세상이 자신을 알아주지 않는다는 불평도 그만둬라. 좀 더 투명한 사람이 되라. 당신이 정말 무엇을 좋아하는지 사람들에게 알려줘라. 자기 스스로에게조차 비밀을 갖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라.

사자-처녀자리 유명인들

빌 클린턴, 가브리엘 코코 샤넬, 덩 샤오핑, 칼 립킨 Jr. , 레너드 번스틴, 롤라 몬테즈, 윌트 챔벌레인, 엘비스 코스텔로, 셀리 롱, 마담 뒤바리, 코니 정


 처녀자리Ⅰ 시스템 건설자의 주간 8월 26일-9월 2일

처녀자리Ⅰ은 시스템 건설자를 그 중심이미지로 갖는다. 인간생으로 봤을 때도 결혼이나 사업 같이 이미 존재하는 구조를 더욱 굳건히하려는 본능이 두드러지는 그런 시기이다. 또한 이 시기가 되면 가정에서든, 일터에서든, 사회에서든 봉사하려는 마음이 생겨난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일의 진행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기여하고 싶은 욕망이 표현되는 것이다.

시스템은 처녀자리Ⅰ의 삶에서 중요한 주제로서, 말하자면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의지하게 되는 일종의 보험증권 같은 것이다. 이런 식의 태도는 세상을 대하는 그의 행동의 근간을 이룬다. 지적인 고집과 집중력이 가장 큰 강점인데, 그렇기에 감정의 중압감 때문에 정확하게! 사고하지 못하거나 업무를 잘 수행하지 못했을 때 몹시 괴로워한다.
 
특히 혼돈스러움은 그의 신경을 날카롭게 만든다. 정신건강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일상의 규칙, 안정된 가정, 능률적인 사무공간을 만드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하지만 이렇게 모든 것이 체계화되다보면 융통성이 없고 완고해지므로 조심해야 한다.

 
처녀자리Ⅰ의 직업은 주로 봉사와 관련이 있다. 가정에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족을 돌봐주거나, 기댈 수 있는 언덕이 되어준다. 그러나 모든 처녀자리Ⅰ이 다 이 역할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남을 돕고 싶어하며 또 그럴만한 재능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등에 무거운 책임이 지워지는 것에는 분노한다.
 
만약 서로 협력하고 일상의 짐을 나눠질 줄 아는 사람을 만난다면 잘 지낼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공동작업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혼자 보내는 시간을 좋아한다. 물론 사회나 가족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기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자기만의 방식으로 그렇게 한다.

이 주에 태어난 여자는 수줍고 얌전한 것이 매력이다.
 
 
처녀자리Ⅰ 남자는 대개 강하면서도 조용한 타입으로 여겨진다. 그는 스스로 적극적으로 나서기보다는 남들이 자신을 발견해주기를 바란다. 이런 행동은 대단히 깊이 배어있는데, 왜냐하면 이것이 그가 거절을 피하고 자신의 선택권을 강화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사실 선택권이야말로 처녀자리Ⅰ이 자신의 권력을 실감하는데 있어 가장 핵심이다. 하지만 연인이나 친구와 관련해서는 불행한 선택을 할 가능성이 높다.
 
사적인 문제에서는 때로 재난에 가까운 결정을 하는 것이다. 그는 세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지만, 자신의 감정에 대해서는 그렇지 못하다. 실망스러운 일을 당했을 때면 아주 신경질적이고 의기소침해진다. 부적응이나 실패의 감정이 많이 나타나는데, 그건 처녀자리Ⅰ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벅찬 것이다.

긴장푸는 법을 배우는 것이 처녀자리Ⅰ에게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함께 지내면 마음이 편하고 즐거운 그런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러한 관계는 양쪽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처녀자리Ⅰ은 봉사정신이 뛰어나고 꽤 유능한데, 그 때문인지 의존적이고 궁색한 사람이 주위에 많이 몰려드는 바람에 곤란해지곤 한다. 사람들은 처녀자리Ⅰ의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그의 능력의 마지막 한방울까지 쥐어짜낸다. 이런 식으로 의존성을 조장하는 것은 사실 미묘한 형태의 자기파괴행위다. 물론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은 초기에 긍정적인 결속을 가져다주지만, 불안하고 궁색한 사람과의 관계는 결국 부정적 결과를 가져다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처녀자리Ⅰ은 타인을 통해 대리만족을 얻으려는 유혹을 많이 느끼는데, 그럴수록 자신을 먼저 챙겨야하며 자기희생적인 태도를 버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부모나 고객, 친구나 연인의 요구나 소망에 좌지우지되지 않고 진정으로 독립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야말로 그에게 주어진 중요한 숙제이다. 긴 안목으로 보면 아주 독립적인 사람, 관계에 있어 선을 명확히 그을 수 있는 사람과 관계를 맺을 때 가장 생산적이고 보람이 있다.
 
처음엔 그런 성격이 이기적이고 자기본위적으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사실은 처녀자리Ⅰ에게 훌륭한 역할 모델이 되어준다.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은 무엇보다 타인의 끊임없는 요구로부터 스스로를 해방시켜야 한다. 그래야 자신을 표현하고, 창의력을 발휘하며, 경제적으로도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처녀자리1의 장점 체계적인, 신뢰할만한, 봉사정신이 강한
처녀자리1의 약점 완고한, 감정을 잘 눈치채지 못하는, 자기 파괴적인

처녀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좀더 유연한 태도를 가져라. 다가오는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또 가고자 하는 대로 가도록 내버려둬라. 일과 가정을 분리하려고 노력하라. 당신도 조금 옆으로 물러나서 남에게 도와달라고 요구하라. 때때로 이기적이 되라. 자신의 이익을 당당하게 요구할 줄 알아야 한다.

처녀자리Ⅰ 유명인들
잉그리드 버그만, 마이클 잭슨, 찰리 파커, 린든 존슨, 안토니아 프레이저, 티모시 보텀스, 클로리아 에스테판, 야시르 아라파트, 페기 구겐하임, 게오르그 헤겔, 마리아 몬테소리, 제랄딘 페라로, 리차드 기어, 제임스 코번


 처녀자리Ⅱ 수수께끼의 주간 9월 3일-10일

처녀자리Ⅱ는 수수께끼를 그 중심이미지로 갖는다. 인간생으로 보면 30대가 거의 끝나가는 시기이다. 이 때가 되면 그는 자신이 더 이상 젊지 않으며, 이쯤에서 자신의 인생을 다시 재평가해볼 필요가 있음을 진지하게 깨닫게 된다. 그러므로 인간존재의 까다롭고 당혹스러운 면들이 비로소 부각되게 된다. 젊음이 쏜살같이 지나갔다는 느낌은 마음 속에 심각한 고민을 가져다주는데, 주로 사적인 고민이다. 또한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거나 생활방식을 바꾸겠다는 욕구가 생겨나게 된다.

처녀자리Ⅱ는 늘 사람을 당황시킨다. 가장 가까운 사람조차도 그를 정확히 파악하기가 힘들! 다. 표정만 봐서는 무슨 생각을 하는지 쉽게 드러나지 않는다. 정말 그로서는 감정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다. 매력적이고 인상이 강한 겉모습 뒤에는 의외로 신중한 면이 숨겨져 있다. 그는 스핑크스와 같다. 방어벽을 만들기 위해서라면 속임수를 쓰는 것도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자신과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미스테리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자신을 분석하려는 시도가 있다면 단호히 거부한다. .

 
처녀자리Ⅱ는 의사소통을 아주 중요시 여기며, 특히 직장에서 일할 때 그러하다. 그에게 대화는 자신의 생각을 명료하게 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하지만 사적인 영역으로 넘어오면 얘기가 다르다. 사적인 경험을 털어놓고 나누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물론 말솜씨가 부족해서는 아니며, 내면의 투쟁과 시련을 혼자서 겪어내려는 욕구 때문이다.
 
처녀자리Ⅱ는 친절하고, 사려깊으며, 신중한 사람이어서 자신이 겪는 어려움 때문에 주변사람까지 괴롭힐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도움을 청하는데 아주 서투르다.

처녀자리Ⅱ의 섹스가 반드시 깊은 감정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자신과 연인 사이에 보이지 않는 장벽을 세우는 나름의 독특한 방식을 갖고 있으며, 상대가 눈치채지 않도록 하면서 성행위를 피할 수도 있다.
 
처녀자리Ⅱ는 사적인 관계에서 특이한 것을 좋아한다. 그는 연인에게 이에 대해 무언의 메시지를 보내는데, 상대방이 거기에 주목해준다면 대단한 만족감을 가져다준다. 하지만 오랫동안 이 메시지가 무시된다면 관계는 끝나버릴 것이다. 뜨거워졌다 식었다 하면서, 금방 지나가버릴 갑작스럽고 불가해한 열정에 휘둘리는 것이 처녀자리Ⅱ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대부분의 처녀자리Ⅱ는 누군가와 함께 살고 싶다는 욕구가 별로 없다. 하지만 가정생활이 즐겁다면 잘 적응할 수도 있다. 물론 혼자 있는 시간과 공간이 충분하다는 게 전제가 되어야하지만 말이다. 부모로서 그는 지나치게 꼼꼼하다. 또한 부부관계에서는 상대방의 결점을 관대하게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가정에서든 일터에서든 타인과의 일상적 관계를 통해서 그는 나름대로의 인간애를 키워나간다.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인과 함께 노력하다보면 용서, 관용, 동정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처녀자리2의 강점; 멋을 아는, 실제적인, 사려 깊은
처녀자리2의 약점; 방어적인, 지나치게 꼼꼼한, 무관심한

처녀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까다로운 기준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융통성과 관대함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라.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마음을 여는 게 우선이다. 관대함, 친절함, 외교력은 꼭 키워나가야할 자질들이다. 자신을 초법적인 존재나 사회 바깥의 아웃사이더로 만들지 않도록 조심하라. 자신의 약함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처녀자리Ⅱ 유명인들

그랜드마 모시스, 톨스토이, 조셉 P. 케네디, 엘리자베스 1세, 루이스 H. 설리반(건축가), 루이 14세, 존 케이지, 장루이 바로(배우), 라퀠 웰치, 드위질 자파, 에이미 어빙, 찰리 신, 프레디 머큐리, 리차드 1세, 시드 시저(코미디언), 칼 라거펠트, 앤튼 드보락(작곡가)


 처녀자리Ⅲ 원칙의 주간 9월 11일-18일

처녀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사실주의자이다. 그는 명백히 보이는 것만을 믿으며 거기에 집착한다. 인간생으로 보면 40대가 되면서 중년기로 접어드는 시기에 비유된다. 이 시기에 그는 훨씬 더 현실적이 되어야 하며, 또한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처녀자리Ⅲ을 구성하고 있는 날들은 완전히 성숙한 성인을 상징한다.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용감한 태도를 발전시키며, 진정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비판력과 실용주의는 이 시기에 최고조에 달하지만 한편으로 개인적인 포부나 욕구 또한 무시되서는 안된다. 자신이 맞다고 생각한대로 상황을 조정하며, 한결 나은 환경을 만들어내겠다는 욕구 또한 강해진다.

처녀자리Ⅲ은 상당히 고집에 세서, 바라는 것을 얻을 때까지 물러서지 않는다. 하지만 이렇게 자기고집만 피우다보면 아무 것도 하지 못한 채 긴 시간이 지나가게 된다. 목표가 너무나 명백하고 너무나 현실적이기에, 그는 일부러 늑장을 부림으로써 결과에 대한 넘치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그는 하나의 강력한 정신적 성향이 주위에 벌어지는 사건들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다.

 
원칙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답게 그는 비합리적인 일에 당혹해하고 심지어 분노한다. 하지만 감정을 잘 절제하는 편이기에 노여움이나 혐오감을 즉각적으로 표현하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특별히 분노를 일으킬만한 자극이 없는 한 쉽게 감정을 드러내지는 않는다.
 
처녀자리Ⅲ 중에서도 화를 잘내는 타입이 있지만, 그 역시 나이를 먹으면서 원만해진다. 그가 느끼는 감정들은 강렬하지만, 모두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아주 사적인 관계에서만 표현된다. 그는 감정의 표현, 특히 공공연한 표현을 싫어하며, 그것을 자기과시이자 절제력의 결여로 여긴다.

 
그는 또한 가짜나 위선을 싫어한다. 사실주의자인 그는 자기답게 행동하고 스스로에게 진실된 사람을 좋아한다. 그는 무엇이든 예리하게 평가해내는데, 이러한 날카로움이 정도를 넘어서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직업적으로도 경영진의 자리에서 매일 매일 직원들을 평가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일을 할수록 상대방의 감정에 관심을 가지려고 노력해야 한다. 잘못하면 상대방에게 거절이나 실망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관계에서 처녀자리Ⅲ은 요구가 많으며, 스스로에게도 똑같이 최고를 요구한다. 그의 연인이나 배우자는 거기에 부응하기 위해 강해져야 한다. 하지만 그도 가끔은 애정넘치고 잘 보살펴주는 면모를 보이는데, 특히 곤경에 빠졌을 때 그렇다. 그의 강한 모성과 보호본능은 사랑하는 대상이 공격받거나 고통받을 때 뚜렷이 드러난다. 워낙 유능한 처녀자리Ⅲ이기에 말썽많고 문제투성이인 관계라도 참을성과 헌신을 발휘해 몇 년씩 지속시킨다.

 
 
처녀자리Ⅲ는 이기적이며 속임수를 쓰려는 욕구도 강하므로 그걸 극복하려면 상당히 노력해야 한다. 그는 사적인 관계든 일과 관련된 관계든 더 이상 자신하고 안맞는다고 생각하면 무례하게 끊이버린다. 친구, 동료, 고용주로서는 황당한 일이다. 본인은 그런 행동이 현실적이며 정당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만큼 남의 입장을 헤아리는데 있어서는 눈 뜬 장님이다. 좀더 좋은 사람이 되고싶다면 씁쓸한 뒷맛을 남기지 않으면서 우아하게 관계를 끝내는 법을 배워야할 것이다.

 
처녀자리Ⅲ의 인간적 면모는 가정생활에서 잘 드러난다. 그는 부모로서도 훌륭하며, 자식으로서도 사랑스럽고 책임감이 있다. 독립적이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처녀자리Ⅲ이지만 가정 생활에서는 상당히 구식이다.
 
특히 명절을 함께 보내거나 가족모임을 하는데 있어서 그러하다. 사실 그는 어떠한 권위이든 정직하고 사려깊고 정의롭기만 하다면 존중해준다. 자식을 대하든 부모를 대하든 간에 처녀자리Ⅲ에게는 어떤 형태의 차별, 편애, 불공정도 용납되지 않는다.

처녀자리3의 강점: 침착한, 잘 돌봐주는, 유능한
처녀자리3의 단점: 선정적인, 함부로 판단하는, 무례한

처녀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타인의 감정에 대해서 좀 더 공감하려고 노력하라. 모두가 당신처럼 의지가 강하고 직설적인 것은 아니다. 당신의 활동을 두뇌에만 국한시키지 마라.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잠을 자는 등의 오감과 관련된 활동은 에너지를 안정시키는 데 필수적이다. 당신에게 봉사하는 사람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거나 그의 뒤로 숨는 일은 삼가라.

처녀자리Ⅲ 유명인들

그레타 가르보, D.H. 로렌스, 아가사 크리스티, 장 르노, 로렌 바콜, 오 헨리, 클라라 슈만, 올리버 스톤, 타미 리 존스, 제시 오웬, 재클린 비셋, 헨리 5세, 비비 킹, 행크 윌리암스.


 처녀-천칭자리 9월 19일-24일 아름다움의 주간

처녀-천칭자리는 황도대의 6번째 처녀자리와 7번째 천칭자리이 만나서 만들어졌다. 인간으로 치면 마흔 둘 전후한 나이에 해당되며, 계절적으로는 밤과 낮의 길이가 다시 같아지는 추분이다. 점성학적으로는 토성이 한바퀴 반을 돈 시기인데, 다시 말하면 토성이 출발점과 마주보는 지점에 와 있다는 의미가 된다. 그는 중년을 맞아 삶의 갈림길과 맞닥뜨리며, 이상을 추구하는데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처녀-천칭자리는 숙명적으로 이상을 추구하는데 몰두한다. 예술작품이든, 자연이든, 사람이든 그 감각적 아름다움에 매혹된다. 색, 모양, 형태, 감촉 그리고 호기심을 자아내는 음악이나 목소리. 이러한 유혹들은 그의 감성을 일깨우며 창조적인 영감을 가져다 준다.
 
처녀-천칭자리는 최신의 유행감각을 자랑하며 패션이나 디자인, 미술, 테크놀로지의 최신경향을 잘 알고 있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 어떤 이들은 처녀-천칭자리의 이러한 관심사를 일시적인 것으로 보지만, 어쨌든 그가 가진 정보와 취향이 그가 속한 그룹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부인하기 어렵다.
 
때때로 그는 아주 훌륭한 경영, 마케팅, 관리능력을 보여주는데, 이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현재 벌어지고 있는 흐름과 유행에 대한 육감이다.
겉모습에 대한 관심이 많다보니 피상적이고 화려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다. 하지만 조만간 정신적인 문제에도 관심을 가져야할 때가 온다. 왜냐하면 그도 언젠가는 질병, 사고, 고통, 죽음 등 달갑지 않지만 필연적인 인생의 여러 문제들에 부딪히게 되며, 겉모습에 대한 집착만으로는 이 문제들을 준비할 수 없다는 걸 깨닫게 되기 떄문이다.
 
처녀-천칭자리는 대개 아무런 준비없이 이런 문제들과 맞닥뜨리게 되고, 그럴 때 무력감을 느끼며 당황해할 것이다. 그렇게 해서 존재의 겉모습에 가리워졌던 깊은 곳과 억지로 대면하게 된다. 처녀-천칭자리는 친구로서는 아주 재미있다. 풍부한 상상력과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그는 어떤 모임에든 활력을 가져다준다.
 
하지만 정서적인 그늘 또한 갖고 있는데, 그의 친구나 배우자는 이를 잘 극복해내야 한다. 처녀-천칭자리에서 나타나는 추분은 가을이 다가왔음을 선포하며 추수를 상징한다. 이 커스프에 태어난 사람의 에너지는 정말 “무르익어” 있다. 그는 가능하다면 논쟁과 대립, 불쾌함을 피한다.

처녀-천칭자리의 연인, 동료, 가족들은 그가 주변의 짜증나게 만들거나 신경 거슬리는 요소들에 대해 얼마나 예민한지를 잘 안다. 비슷한 맥락에서 그는 자신이 선택한 친구나 연인이 외모적으로도 훌륭하기를 요구한다. 유일하게 예외가 있다면 본인이 아주 매력적인 외모를 지니고 있을 때인데, 그 경우 상대방은 오히려 특이한 외모일 수 있다.
 
연인이나 친구를 고를 때는 안정적이고 강력한 사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사실 그에게는 믿고 의지할만한 사람과의 파트너십이 절실히 요구된다. 사적인 영역에서가 아니라면 함꼐 일하는 동료나 사업파트너로서라도 꼭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 관계는 그의 부모나 가족의 심리적 투사 때문에 영향을 받는다.

 
처녀-천칭자리는 주기적으로 촉감에 탐닉하지만, 정작 본인들은 아무도 자신을 손대지 못하게 하며,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육제적 접촉을 허락한다.

처녀-천칭자리의 장점; 심미적인, 감각적인, 주위와 조화를 이루는
처녀-천징자리의 단점; 속물인, 잘 중독되는, 불안정한

처녀-천칭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너무 외모에만 집착하지 마라. 아름다움을 추구하되 항상 깨어있어라. 정신적인 목표를 무시하거나 지나친 물질만능주의의 희생양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라. 당신의 신경체계를 잘 다스려라.
처녀-천칭자리 유명인들
레이 찰스, 소피아 로렌, 존 콜트레인, 빌 머레이, 레오나르드 코헨, 스코트 핏제랄드, 브루스 스프링스틴, 린다 매카트니, 로미 슈나이더, 훌리오 이글레이사스, 트위기, 심은하, 이미연


 천칭자리Ⅰ 완벽의 주간 9월 25일~10월 2일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완벽주의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인간의 삶으로 볼 때,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자신만의 온전한 영역을 구축하기로 결심한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당신은 자아개선을 꾀하며, 라이프 스타일과 사교활동의 품격을 높이려고 노력한다.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상당히 매력적인 성격을 가졌지만, 그렇다고 사귐성이 아주 좋은 것은 아니다. 한편으로는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고 싶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혼자서 보내고 싶은 욕구가 강하기 때문에 많은 심리적 문제를 떠 안고 산다.
 
당신은 남과 어울리는 공적인 삶에 그다지 잘 어울리지 않는다. 아마 혼자서 개인적으로, 혹은 익명으로 일하기 위해 사회생활을 아예 포기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실제로,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이 낮에는 상당히 평범한 일을 하면서, 주말이나 밤에는 취미 활동이나 파트 타임 일에 진정한 흥미와 열정을 쏟아 붓는 경우는 드문 일이 아니다.

 
당신에게는 완벽주의자의 성향이 있어서, 삶의 모든 부분에서 실수를 찾아내고 그것을 바로 잡으려는 욕구가 강하다. 이처럼 모든 것을 똑바로 놓으려는 욕구는 그만큼 지식과 기술적 노하우가 많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자신만이 최선의 해결책을 알고 있다는 독선을 뜻하기도 한다.
 
완벽에 대한 당신의 갈망이 때때로 강박적이고 충동적인 행동으로 나타난다고 해도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겉으로는 근사하게 성공한 사람처럼 보이겠지만, 당신의 내면이 얼마나 불안정한지 주변 사람들은 잘 인식하지 못한다. 자신에 대한 엄격한 원칙, 이상을 타협하지 않는 고집 등으로 스스로 엄청난 압박감을 느낀다. 이러한 압박감은 당신을 성공과 동시에 절망으로 몰고 간다.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열정적인 사람으로, 굉장한 목표를 성취해낼 수 있다. 하지만 우유부단한 면이 있어서, 어느 길을 선택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오랜 시간을 허비한다. 가끔씩 엉뚱한 취미나 관계 등 비생산적인 대상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어서, 정작 생산적인 일에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는 하나도 남아있지 않은 경우도 있다.
 
당신은 자신의 감정을 깊은 차원에서 솔직하게 토로하지 못한다. 그래서 어떤 관계에서도 좌절을 겪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당신과 개인적으로 연루된 사람들은 처음부터 감정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아야 한다. 솔직해질 수 없다면 차라리 폭발이라도 시켜야 한다.

 
지나친 관심과 무관심 사이를 오락가락 하는 것 역시 당신의 대인 관계에 불안한 영향을 준다. 연인이나 배우자는 당신의 섹슈얼한 열정을 즐기겠지만, 궁극적으로 그들만의 사적인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조금 물러설 필요를 느끼게 된다. 반면에 정작 당신 자신은 함께 사는 사람들을 무시하는 성향이 짙다.
 
특히 일에 빠져있을 때면 더 심해져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실망시킨다.
당신은 가혹한 비판으로 가까운 사람들에게 깊은 상처를 주면서도, 자기 자신은 자기가 한 말의 영향력에 대해 정확히 깨닫지 못한다. 당신을 사랑해주는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고 싶다면, 불만을 표현해내는 좀더 재치 있고 부드러운 기술을 익혀야 한다.

천징자리1의 장점 : 매력적인, 엄격한, 침착한
천칭자리1의 단점 : 우유부단한, 가혹한, 감정을 억제하는

천칭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감을 길러라. 타인에 대한 너무 공격적인 비판은 좋지 않다. 일관된 태도를 가져라. 꾸물거리는 행동을 고쳐라. 이미 잘 되고 있는 일에 참견하지 말라. 당신의 기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해서 잘못된 것은 아니다. 실수 역시 게임의 일부다.

천칭자리Ⅰ 유명인들
브리짓 바르도, 조지 거슈윈, 스팅, 히더 락클리어, 기네스 팰트로우, 스코티 피펜(NBA 농구스타), 지미 카터,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소련 작곡가), 마이클 더글러스, 마하트마 간디,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 크리스토퍼 리브, 사뮤엘 에이덤스(미국 독립운동가), 미트 로프(록가수), 박세리


 천칭자리Ⅱ 사회성의 주간 10월 3~10일

천칭자리Ⅱ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사회다. 사람의 인생에 비유해볼 때, 천칭자리Ⅱ는 사회와 좀더 의미 있는 관계를 맺거나, 정치적 대의, 단체, 종교, 학계 학파, 이웃과의 만남, 공동체 모임 등의 여러 사회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는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하지만 당신의 모순은 사교적 기술이 아무리 발전하여도, 본질적으로 당신 자신은 고독하다는 것이다. 당신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 사건, 패션 경향, 라이프 스타일 등의 최신 정보에 누구보다도 밝다.
 
당신은 대체적으로 사람들에게 호감을 준다. 또한 본의 아니게 비밀을 털어놓을 친구나 조언을 구하는 카운슬러로 선택을 받곤 한다. 당신은 첫인상에서부터 믿음을 준다. 편안한 태도로 사람들의 두려움과 경계심을 허물며, 순식간에 마음을 열고 비밀을 털어놓게 만든다. 당신은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다가오는 사람들에게 절대로 상처를 주지 않으며, 심술궂게 굴지 않는다.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은 위험으로부터 안전함을 느낄 것이다.

당신은 대부분의 경우 공평하고 공정하며 상냥하지만, 동시에 극도로 날카롭고 비판적일 수 있다. 사안을 간파해내는 능력이 너무나 정확하기 때문에, 가시 돋친 말로 남을 아프게 할 수 있다. 직장동료들이나 사장은 당신의 말에서 분명히 뭔가를 배우겠지만, 당신의 맹렬한 공격은 공격당한 대상에게 너무나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기 때문에, 그들은 당신의 말을 올바로 받아들이지 못한다. 결국 당신이 던진 비판의 진실은 사라져버리고 만다.

 
당신이 맞서야 할 가장 큰 문제는 정서적 불안함이다. 당신이 질투, 짜증, 소유욕 등등, 모든 종류의 부정적 감정에 빠지는 것도 바로 이러한 불안한 정서 때문이며, 바로 이것이 당신의 모든 대인관계를 망치고 있다. 건강의 문제, 심지어 평생 계속되는 육체적 장애가 생기기 쉽다. 저울의 추를 수평으로 맞추려면, 영적, 종교적 활동이나 육체적 트레이닝이 필수다.
상상력이 풍부한 당신에게 늘 따라붙는 위험은, 환상의 세계에 너무 빠져 살게 된다는 것이다.
 
자만과 자아도취의 즐거움 속에서, 당신은 행동을 취할 의욕을 상실한다. 이러한 도전정신의 부족은 일에도 영향을 준다. 세속적인 야심을 갖는 것이 당신에게는 상당히 건강하다. 야심을 통해 당신은 훨씬 의욕적으로 원하는 바를 주장할 수 있게 된다. 문제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확신하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당신은 현재의 자신의 모습에 쉽게 만족하기 때문에,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당신은 친구들 사이에서 크게 사랑 받는다. 밝고 재미있는 매너 때문만이 아니라 훌륭한 대화상대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당신이 아주 부끄러움이 많은 천칭자리Ⅱ라 해도, 작은 규모의 파티, 만찬, 야유회 등에서는 스스로 밝게 빛난다. 당신은 주변 사람들을 재미있게 해줘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며, 그 분위기에 일조하려고 애쓴다. 하지만 타인에게는 이처럼 눈치가 빠르고 현실적이지만, 자신에 대해서는 너무나 비현실적이다. 자기 자신의 눈을 속이는 것이야말로 당신의 가장 불행한 버릇이다.
 
이러한 자기기만은 최악의 연인, 배우자, 친구 등을 선택한다거나, 혹은 일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는 것으로 이어지게 된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설득력 있는 선택을 하지 못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곤경에 빠뜨린다. 다행히도 탄력성이 뛰어나서 쉽게 회복한다. 하지만 재빨리 회복하는 능력을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여선 안 된다. 혹은 이 능력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도 안 된다. 사적인 관계에서 불안한 일을 겪을 때, 당신은 남들에게보다도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은 고통을 준다.

천칭자리2의 장점 : 최신 정보에 밝은, 공정한, 깊은 통찰력
천칭자리2의 약점 : 자기만족, 엄한, 자기기만

천칭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마음이 외치는 진정한 욕망을 찾아라. 찾게 된다면, 정말로 그렇게 되길 바라고 있음을 행동으로 보여주어라. 항상 양보하려고만 하지 말라. 자신에게 소중한 것을 지켜라. 냉정한 결정을 내리되, 꿈과 비전은 그대로 간직하라.

천칭자리Ⅱ 유명인들
제시 잭슨 목사, 수전 서랜던, 존 레논, 순이 프레빈(우디 앨런 감독의 한국계 아내), 엘리자베스 슈, 데스몬드 투투(남아프리카의 대주교로 인종차별정책과 정면으로 맞서 싸웠다), 주세페 베르디, 시고니 위버, 후안 페론(아르헨티나 역대 대통령), 요요 마(첼리스트), 밥 겔도프(팝뮤지션), 정태춘


 천칭자리Ⅲ 무대의 주간 10월 11~18일

천칭자리Ⅲ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연극이다.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개인의 사회적 통합이 완성되거나 이미 시도된 시기인 40대 후반에 해당된다. 이때쯤이면 주어진 사회적 역할은 이미 다 정해지게 된다. 이제 중요한 것은 삶의 무대에서 그 역할을 완전하게 연기하는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글처럼 ‘세상이 모두 무대’라고 한다면, 천칭자리Ⅲ인 당신이야말로 그 위에서 연기하는 가장 훌륭한 배우다. 일상적 삶의 드라마를 연기하는 것이 당신의 특기다. 당신은 직업적 삶에서 자기이미지의 가치를 잘 알! 고 있기 때문에, 자신을 세상에 어떻게 보여주어야 할지 많은 시간을 연구한다. 당신의 초연함, 심지어 냉정함은 주변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거나 격노하게 만들지만, 사실 이러한 당신의 이미지는 오해다. 당신이 냉정해 보이는 것은 혹독한 연구와 훈련의 결과다. 당신은 사실 굉장히 감정적인 자다.

 
당신에게선 리더의 자질이 잘 계발되기 때문에 곧잘 사교 그룹이나 사업의 우두머리가 된다. 하지만 가족을 이끌거나 경영자의 직책을 수행하면서, 당신은 자신이 절대적으로 옳다는 오만에 빠져서 동료, 부하직원, 가족 및 친척들에게 끼치는 자신의 영향력을 무시하곤 한다. 만약 당신이 마침내 실패에 직면하게 된다면, 이것은 지금까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믿어왔던 무언가에 정면으로 부딪치는 것과 같다.
 
당신은 그 충격을 감당해낼 수 없을 것이다. 주변 사람들을 존중하면서 진정한 겸손을 체득한다면, 훨씬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다.
엄청난 실망을 경험하고 나면, 당신의 성격은 아마도 냉소적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세상사에 지쳐버린 당신을 소생시키는 방법은 사랑과 애정뿐이다. 하지만 사랑과 애정이야말로 당신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다.
 
믿음이 가는 친구나 가족들에게 마음을 여는 것이 자신의 심리적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전문적인 심리치료가 가장 확실한 해결책이겠지만, 천칭자리Ⅲ인 당신은 대부분 여기에 심한 거부반응을 보인다. 곤경의 시기에, 당신의 연인은 오직 자신만이 당신을 위로할 수 있다는 점을 알기 때문에, 엄청난 짐을 혼자 감당해야 할 것이다.

천칭자리Ⅲ인 당신이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어하는 때는 연인이나 배우자가 무시당했다고 문제를 제기할 때다. 사실 당신은 타인에게 큰 관심이 없다. 물론 그들의 감정에도 관심이 없다. 남들에게 오해받게 되면 엄청나게 고민하지만, 그렇다고 남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아니다.
 
연극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자신에게 무거운 감정이 부과될 때면 어쩔 줄을 모른다. 당신은 소극적으로 물러서거나, 혹은 도망친다. 스스로 자신이 진지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도덕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사람들의 진정한 본질과 사귀기보다는, 자기 자신의 아이디어와 가치, 그 표현 등에 더 관심이 많다.

 
당신에겐 남성과 여성의 면이 동시에 강하게 나타난다. 당신은 무제한의 감정 표현이 허락된 침실에서는 극히 열정적이다. 하지만 일단 감정을 배출해내기 시작하면 통제를 잃어버려서, 결국 분노와 불안을 쏟아내게 된다. 주로 비난과 반격으로 가득 찬 논쟁의 형태로 상대방에게 쏟아낸다. 당신의 분노는 폭력적이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오래 가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본질적으로 삶에 다툼을 끌어들이는 것 자체를 싫어한다.
 
아마도 당신에게 감정적으로 가장 유쾌하고 즐거운 일은 스스로 가족의 적극적인 일원이 되어 애정, 격려, 이해 등을 아낌없이 베푸는 일일 것이다. 이것은 정력적인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일중독의 성향 때문에, 함께 살겠다고 선택한 어떤 사람들과도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다. 결국 자신의 진정한 성향, 즉 혼자 살고 싶은 성향을 드러내게 될 뿐이다.

천칭자리3의 장점 : 이해타산에 밝은, 정력적인, 아는 것이 많은
천칭자리3의 약점 : 부주의한, 남을 비난하는, 지나친 자신감

천칭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지킬 수 있는 것만 약속하라. 때로는 자신을 가장해야 할 때가 있겠지만, 그렇다고 스스로를 속이지는 말라. 타인의 감정에 배려하라. 감정 문제에 인내심을 갖고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라.

천칭자리Ⅲ 유명인들
루치아노 파바로티, 마가렛 대처, 엘리너 루스벨트(전 퍼스트레이디), 아서 밀러(극작가), 리 하비 오스왈드(케네디 대통령 저격범), 오스카 와일드(영국 작가), 마리오 푸조(<대부>의 원작자), 마르티나 나브라틸로바(테니스선수), 사라 퍼거슨(영국 앤드류 왕자의 전 아내), 리타 헤이워스, 로저 무어, 낸시 케리건(피겨 스케이팅 선수), 몽고메리 클리프트, 차인표


 천칭-전갈자리 드라마와 비평의 주간 10월 19~25일

천칭-전갈자리인 당신은 황도대의 7번째 별자리인 천칭자리와 8번째 별자리인 전갈자리가 혼합된 시기에 태어났다. 당신은 천칭자리의 사회적 연극적 특성이 전갈자리의 깊은 감성 및 비판적 특성과 부딪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드라마와 비평의 주제가 강해지는 시기다.
 
철학적 인식이나 개인적 지각 면에서 삶의 드라마에 대한 분별력이 훨씬 강해지며, 현재는 물론 과거 자신의 존재의 에너지를 훨씬 강하게 인식하게 된다. 상당히 비판적인 태도가 자라나서, 무분별한 일반화나 얄팍한 생각 등을 가차없이 비판한다. 당신이 찾아 헤매는 것은 진실의 본질이다.

천칭-전갈자리에 태어난 당신은 굉장히 특이한 성격의 소유자라서 누구든 감당하기 힘들어한다. 당신의 에너지는 주변의 모든 사람을 즉각적으로 압도할 뿐만 아니라, 그 보다도 훨씬 더 멀리 나아간다. 카리스마가 넘칠 뿐만 아니라 지적인 매력까지 갖고 있어서, 정확하고 치밀한 아이디어로 상대방의 마음까지 빼앗는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에겐 천칭자리의 공기(지성)의 자질과 전갈자리의 물(감성)의 자질이 혼합돼 있다. 하지만 공기와 물을 혼합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머리는 끌고 가려하고 마음은 거부하거나 혹은 그 반대의 상황이 항상 일어난다.
드라마와 비평의 커스프에 태어난 당신의 지적인 성향은 예민한 지각력과 예리한 통찰력에서 드러난다. 하지만 자신의 오류를 인정하지 않으면서 남에게는 지나치게 비판적인 이중 위험이 나타날 수 있다
 
당신은 여러 분야에서 책임감 있는 사람처럼 보이지만, 사실 거칠고 예측할 수 없는 의외의 면이 많다. 드라마틱하고 충동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가치관을 주장하고 스스로를 표현하기 위해서라면 아무런 망설임 없이 사회의 도덕적 코드에 삿대질을 한다. 방법은 상당히 논리적이고 설득적일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요란하고 화려할 수도 있다.
 
당신이 아무리 온순한 성격을 가졌다고 해도, 자신을 노출하고 싶은 마음만큼은 숨길 수 없을 것이다. 또한 타인이 이 점을 눈치 채주길 은근히 바란다. 당신의 삶에는 여러 번의 사랑이 등장한다. 그래서 당신과 관계를 맺고 실연을 당한 사람들의 상처가 삶의 기억 곳곳에 가득하다. 특별한 카리스마, 충동적 성격, 부인할 수 없는 지성 등으로 볼 때, 당신은 한 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는 거대하고 위험한 존재임이 분명하다.

드라마와 비평의 커스프에 태어난 당신에게는 감각과 열정이 인생의 주요 주제다. 당신과 사랑에 빠진 사람은 관계의 중독적 성향을 경계해야 한다. 평범을 벗어난, 심지어 건강한 인간관계의 한계를 벗어난 깊은 집착은 파멸적 의존이나 끔찍한 이별, 불화 등으로 귀결된다.

 
당신은 아이 앞에서는 누구의 아이이든 간에 스스로 책임감 있는 어른의 역할을 맡으려 한다. 하지만 종종 객관성을 잃어버리고 아이에게 감정적으로 지나치게 얽매이게 된다. 당신은 아이는 물론 학생과 젊은이들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자신의 비현실적인 기대와 소망이 얼마나 끔찍한 결과를 불러오는지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

천칭-전갈자리의 장점 : 감각적인, 카리스마가 넘치는, 예술적인
천칭-전갈자리의 약점 : 지나치게 비판적인, 중독의 성향, 혹독한

천칭-전갈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편안하게 즐겨라. 너무 까다롭게 굴지 말라. 특이한 경험을 거부하지 말되, 평형과 균형을 유지하라. 삶과의 투쟁을 계속하라. 탈출의 유혹에 저항하며, 자기연민에 빠지지 말라. 과거를 흘려 보내고 미래를 껴안아라. 냉소와 조롱은 당신에게 독약이 될 것이다.

천칭-전갈자리 유명인들

사라 베른하르츠, 파블로 피카소, 피터 토시(레게 뮤지션), 카트린느 드네브, 펠레(브라질 축구선수), 쟈니 카슨(코미디언), 미도리(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캐리 피셔(배우), 베냐민 네타냐후(이스라엘 전총리), 아르튀르 랭보(프랑스 시인), 홍석현(중앙일보 사장), 이찬진(전 한글과 컴퓨터 사장)


 전갈자리Ⅰ 강렬함의 주간 10월 26일- 11월 2일

전갈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강렬함이다. 인간생에서 이 기간은 중년의 시작을 의미하는데 이 때가 되면 한 개인의 파워가 온전히 그 모습을 드러낸다. 이 파워는 50대나 60대 초반의 어느 시점에서 절정을 이루게 된다. 이 시기에는 주위에 통제력을 발휘하고, 권력을 잘 관리해 행사하며, 멋대로 하고 싶은 욕구를 자제하는 등의 능력이 생겨난다.

전갈자리Ⅰ은 요구가 많은 성격이다. 사소한 것까지 챙기고 주어진 일에 집중력을 발휘하는 면에 있어서는 따를 자가 없다. 그는 날카로운 안목을 가졌? 쨉? 그 정도가 심하다보니 함부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공명정대함과 윤리의 문제에 있어 그는 숨은 동기를 헤아리기보다는 겉으로 드러난 행동으로 판단해버린다.
 
그리고 도덕적이지 못하다고 판단되는 사람에게는 가차없이 유죄를 선고한다. 물론 자신에게도 똑같이 엄격하며, 제멋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최악시하는 경향이 강하다. 아무리 약한 전갈자리Ⅰ이라도 거장의 솜씨 그 이상을 보여준다. 사실 이러한 에너지는 그가 궁핍한 사람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가족과 친구로부터 인정받고 사랑받기를 갈구하는 것이다.

 
전갈자리Ⅰ은 웬만한 사람들보다 훨씬 강하게 양극단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이 뚜렷이 대조를 이룬다. 밝은 면은 그에게 광채와 매력을 가져다 주어 어떤 딱딱한 가슴이라도 녹여낼 수 있게 만든다. 한편 어두운 면은 파괴적이며, 통제력을 잃었을 때 주위사람 뿐 아니라 자신에게조차 심각한 타격을 주게 된다.

 
 
누군가 그에게 적대적인 행동을 했을 때 당연히 알면서 일부러 그랬다고 단정한다. 깊게 생각지 않고 행동할 수도 있다는 걸 믿지 않으니 갈등의 골은 더 깊어진다. 그는 특히 변명을 싫어한다. 약속을 해놓고 늦거나 깜빡 잊고 아예 나타나지 않는 일 같은 건 전혀 이해할 수 없다. 깜빡 잊었다는 주장은 상처를 주려는 의도를 감추려는 위장술로 느껴질 뿐이다. 그러므로 누군가 사과를 하더라도 쉽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잘못된 행동은 용서해도 순수하지 못한 동기는 절대 용서하지 못한다.

용서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라면, 경멸이나 잘난 체 같은 모욕을 잊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비판에 대해서는 아주 민감하므로 전갈자리Ⅰ과 가까운 사람들은 되도록 논쟁을 피하는 것이 좋다. 그런 식의 갈등은 궁극적으로 관계에 파괴적인 영향을 끼치며 결별에 이르게 만든다. 하지만 전갈자리Ⅰ의 판단의 예봉은 본질적으로 그리 파괴적이지 않다. 오히려 그 반대이다.
 
그는 운명을 개선시키는 것을 도울만큼 걱정되는 상대가 아니라면 굳이 고생을 자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전갈자리Ⅰ은 비판의 긍정적인 면을 믿으며, 나쁜 상황이 저절로 좋아질 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양보다는 질에 가치를 두기에, 전갈자리Ⅰ은 지나치게 다재다능하거나 온갖 영역에서 자신의 공로를 주장하는 사람에 대해 의심을 눈초리를 보낸다. 그는 여러 가지 일을 제법 잘하기 보다는 한가지 일을 확실히 잘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전갈자리Ⅰ의 연인은 그와의 사랑이 주는 황홀경에 대해 얘기하며, 친구들은 그가 만들어내는 따뜻함과 호감들은 느낀다. 특히 유머감각은 주목할 만하다. 사람들이 배를 움켜쥐고 마룻바닥을 구르도록 만드는 것은 일도 아니다. 그는 또한 액센트나 제스처, 동작을 똑같이 흉내내는 ‘개인기’ 전문가들이다.
 
짐짓 심각한 척하면서 상대를 궁지를 몰아넣다가 마지막 순간에 웃음을 터트리며 농담이었다고 말하는 경우도 많다. 일단 전갈자리Ⅰ이 상대방의 웃음의 취약지구를 발견한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간지럽힐 것이다. 심지어 처음에 즐거워했던 상대방이 점점 고통을 호소해도 멈추지 않는다.

전갈자리1의 강점: 진실된, 통찰력있는, 한가지에 전념하는
전갈자리1의 약점: 고통을 주는, 엄격한, 자기 파괴적인

전갈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남에게 한결같기를 기대한다면 스스로도 똑같이 지조를 지켜라. 가능하면 용서하고 잊으려 노력하라. 감당 못할 짐은 내려놓고 오라. 과거의 상처는 누구에게나 너무 힘겨운 것이며, 그건 당신에게도 마찬가지다.

전갈자리Ⅰ 유명인들
딜런 토마스, 힐러리 클린턴, 빌 게이츠, 에라스무스, 니콜로 파가니니, 프랑코 미테랑, 줄리아 로버츠, 테디 루즈벨트, 크리스토퍼 콜롬부스, 프랜시스 베이컨, 제인 알랙산더, 마리 앙트와네트, 버트 랭커스터


 전갈자리Ⅱ 깊이의 주간 11월 3~11일

전갈자리Ⅱ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깊음이다. 사람의 인생으로 볼 때, 당신이 태어난 주간은 보다 깊은 면이 강해지고 새롭고 심오한 힘의 원천이 발견되는 중년의 시기를 상징한다. 마치 석유를 발견했을 때 송유관으로 석유가 치솟아 오르는 것처럼, 무의식의 깊은 겹을 뚫고 엄청난 에너지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물론 당신은 이 에너지를 잘 이끌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파괴란 결말에 이르게 될 것이다. 힘이 넘치는 새로운 통찰력이 나타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당신에게는 모든 형태의 깊이가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깊이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피상적인 사람이나 ! 현상에는 몸사래를 친다. 일에서든 가정에서든 당신은 생에 대해 정확하고 신중한 견해를 가진다. 그렇다고 당신이 재미를 즐기는 걸 싫어한다는 뜻은 아니다. 오히려 그 반대다.
 
하지만 취미나 기분 전환용 오락 등의 가벼운 일을 하면서도, 당신은 다른 중대한 일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진한 에너지와 집중력을 보여준다.

깊이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일과 여가 활동에서 굉장히 경쟁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경쟁적 충동을 사생활에까지 가져오는 법은 거의 없다. 질투, 시기 등은 당신의 열정적 속마음에 근접해있지만, 이러한 감정이 소동이나 소란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잘 다스리고 이해한다.

 
당신은 고통스럽다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기 때문에 고통받는 사람들의 마음에 쉽게 동화된다. 깊이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일반적으로 고통스러운 상황을 스스로 자초하지 않지만, 역경과 투쟁이 없는 삶이란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당신은 부모, 친구, 아이, 배우자 등 가까운 사람의 죽음에 깊게 상심한다. 너무 깊게 상심해서 슬픔에 질식해버리거나 폐인이 될 수도 있다. 실제로 완전히 회복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누군가가 당신의 마음의 문을 열기란 쉽지 않으며 고민을 털어놓게 만들기도 쉽지 않다. 심지어 신뢰를 받고 있는 인생의 동반자나 친한 친구들조차도 당신의 깊은 감정에 접근하려면 모든 종류의 장애물을 통과해야만 한다. 마침내 당신이 속마음을 털어놓을 준비가 되었을 때, 상대방에게는 그 말을 묵묵히 들어주는 인내심, 이해심, 그리고 소유하지 않으려는 사랑이 필요하다.
 
당신은 자신의 어두운 면을 잘 억제하기 때문에 스스로 주동자가 되지는 않는다. 대신에 배우자나 연인으로 하여금 자신의 억압된 부정성을 연기하도록 강요한다. 결국 이것은 당신 자신에게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온다. 당신 자신이 그들의 희생양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은 희생양으로서 그리 어울리지 않는다. 당신은 천성적으로 역습을 날리는 사람이며, 자신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엄청나게 사나워진다. 당신의 분노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두 번 다시 당신을 화나게 하지 않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실제로 이따금씩 화산처럼 감정을 폭발적으로 쏟아 내는 것이 전갈자리Ⅱ의 주 특징이다. 당신이 화를 내는 모습은, 흔하게 볼 수는 없지만, 한 번 보면 쉽게 잊을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은 대체적으로 주관이 강한 친구를 사귀고 성실한 연인이나 배우자를 얻는다. 연인과 친구들은 당신을 부드러운 사람이라고 얘기한다. 당신은 살벌한 존재감을 갖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친절하고 베풀 줄 알며 상당히 센티멘탈하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대개 동물과 어린이에게 친절하다. 동물이 당신의 보호와 양육의 본능을 일깨우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신은 좋은 부모가 된다.

 
당신은 전갈자리의 전형적인 특징답게 비밀스럽고 지배적이다. 성적인 욕구와 본능 역시 강하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당신은 식탁과 침대의 쾌락을 즐기는 매우 육체적인 사람이다. 상대방의 생각을 예민하게 느끼고 스스로를 절제할 수만 있다면, 당신의 욕망과 식욕은 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전갈자리2의 강점 : 진지한, 확고한, 성적인
전갈자리2의 약점 : 우울한 근심걱정, 도피주의자

전갈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안으로 밝은 빛을 받아들이고, 밖으로 밝은 빛을 내보내라. 너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라. 감정을 다스리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이 스스로에게는 물론 타인에게도 얼마나 많은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람인지 깨달아라. 남다른 통찰력을 건설적으로 사용하라. 세상 사람들의 환상에 더 많이 웃어주어라. 그리고 당신 자신을 향해서도 더 많이 웃어라.

전갈자리Ⅱ 유명인들
마리 퀴리,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엔니오 모리코네(영화음악가), 야니(뉴에이지 음악가), 케이트 캡쇼(배우), 샐리 필드(배우), 테이텀 오닐(배우), 이반 투르게네프(러시아 소설가), 리처드 버튼, 윌 로저스(배우), 오렌지 공 윌리엄3세(영국 왕), 아이다 미네르바 타벨(<에이브러함의 인생>을 쓴 미국 작가), 존 필립 소우사(작곡가), 천경자(화가), 이소라(모델)

 전갈자리Ⅲ 매력의 주간 11월 12일~11월 18일

전갈자리Ⅲ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매력이다.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인간의 삶으로 볼 때 자석 같은 매력과 카리스마로 타인에 대한 영향력이 최고조에 이르는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당신은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주로 강한 감정을 사용하며, 한편으로는 이기심과 자아도취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도 있다.

누구보다도 강한 현실주의자인 당신은, 좀처럼 무리를 하거나 실패하는 법이 없다. 당신은 자기 자신? ?능력은 물론 타인의 능력까지도 현실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믿을만한 판단을 내리며 예리한 결론에 이른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경영자의 위치에서 좋은 능력을 발휘한다.
 
사회 단체나 팀의 리더가 되면 당신의 평가능력과 조직력, 현실성 등이 훌륭한 역할을 해낸다.
당신은 자신감이 강하기 때문에 자칫 자만이나 독선에 빠질 수 있다. 특히 직업에 있어서, 당신은 이를 수 있는 지점까지 도달하고 나면 더 높이 올라가려는 노력을 멈추곤 한다.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이 당신이 기회를 잡도록 수시로 격려해주지 않는다면, 쉽게 정체되며, 결과적으로 놓쳐버린 기회에 대해 후회하게 된다.
 
당신은 무언가를, 혹은 어떤 사람을 소유할 수 있기를 아무리 갈망한다 해도, 스스로 불리한 입장을 선택하는 일에는 능숙하지 않다. 체면은 당신에게 아주 중요한 문제이기에, 좀처럼 절충하는 법이 없다. 유혹이 너무 강해서 이성을 잃어버리는 시점에 이르게 되면, 당신은 엄청난 내면의 갈등을 겪은 후에야 그 유혹에 굴복한다. 마약, 약물, 사람, 행동패턴 등 모든 종류에 대한 중독은 끊기가 아주 어렵겠지만, 일단 완전히 끊고 나면 좀처럼 다시 시작하는 법이 없다.
 
당신과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공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 대한 당신의 혐오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당신은 특별한 능력을 갖춘 사람들에게 끌린다. 한편으로 전갈자리Ⅲ 중에서도 좀더 유혹적인 전갈자리Ⅲ은 때때로 타인의 유혹하는 기술에 아주 쉽게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수상쩍고 비도덕적인 길을 따르는 전갈자리Ⅲ일수록 자신보다 고단수의 속임수를 가진 자에게 쉽게 당한다.
 
외로움, 특히 노년기의 고독을 피하고 싶다면, 상처를 받더라도 마음을 열어두려는 노력이 최선이다. 전갈자리Ⅲ인 당신은 자신의 로맨틱한 삶에 대해서 좀처럼 농담을 하지 않는다. 겉으로는 굉장한 사랑에 빠진 것처럼 보일지라도, 당신은 비생산적이거나 해로운 관계는 절대로 매달리지 않는다. 수완이 뛰어나고 냉정한 성격을 가진 당신은 기회란 언제든지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그래도 당신은 관계에 충실하며 진지하다. 어떤 관계이든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그 이상은 아니다.
 
만약 당신이 혼자 살기로 결심했다거나, 가족과의 접촉이 부족하다면, 친한 친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해진다. 매력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좋은 친구들로 가득한 완벽한 세계를 구축한다. 어느 순간이 되면 당신의 친구들은 형제, 부모, 아이, 배우자, 연인 등의 역할을 대신해줄 것이다. 당신은 자신과 매우 다른 사람들과 친구가 되어, 서로 모자라는 부분을 나누고 보충하는 우정을 이룬다. 친구들과의 교제를 통해 자신의 결핍된 부분을 완전히, 혹은 완전에 가깝게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전갈자리3의 장점 : 침착한, 매력적인, 수완이 좋은
전갈자리3의 단점 : 방어적인, 자만하는, 지배하려는

전갈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을 비판적으로 바라보라. 불가능한 도전에 응하라. 의미 있는 일이라면, 때로는 위험을 택할 줄 알라. 언제나 높은 곳을 겨냥하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전갈자리Ⅲ 유명인들
그레이스 켈리, 우피 골드버그, 찰스 왕세자, 클로드 모네(화가), 자와할랄 네루, 쑨원(중국 혁명가), 나디아 코마네치(루마니아 체조선수), 토냐 하딩(피겨스케이팅 선수), 오귀스트 로댕(프랑스 조각가), 드미 무어(배우), 데니 드 비토(배우 겸 감독), 마틴 스콜세지(감독)

 전갈-사수자리 혁명의 커스프 11월 19일~11월 24일

전갈-사수자리인 당신은 황도대의 여덟 번째 별자리인 전갈자리와 아홉 번째 별자리인 사수자리가 결합된 시기에 태어났다. 전갈자리의 깊은 감성, 진지하고 은밀한 에너지와, 사수자리의 직관, 외향성, 자유에 대한 사랑이 결합되어, 우선은 자신을 이해하고, 그 다음에 변화를 시도하려는 욕망을 보여준다.

모든 혁명가들이 막무가내로 폭탄을 던질 정도로 순진한 이상주의자인 것은 아니다. 인권을 위해 싸웠던 많은 투쟁자들의 영혼 속에는 은밀한 독재자의 성향이 숨어있다. 일단 이 독재자가 권력을 잡으면, 당신 ! 스스로 또 다른 혁명에 의해 쫓겨날 수밖에 없다.
 
당신은 주로 나약함, 감상주의, 형편없는 취향, 무기력함, 어리석음, 낡고 오래된 사고방식에 대한 반항에 뛰어든다. 당신은 낡은 신화를 깨뜨릴 수 있지만, 동시에 스스로 유용하다고 믿는다면 신화를 소생시키고 보존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 커스프에 태어난 당신은 실제로는 은밀한 전통주의자라고 말할 수 있다.

 당신은 이도 저도 아닌 중간입장의 정책을 경멸하고 중산층의 윤리를 혐오한다. 그래서 당신은 아주 부자가 아니라면 아주 가난하고, 굉장한 귀족이 아니라면 노동계급의 영웅이 된다. 이렇게 극과 극만이 가능할 뿐, 그 중간은 용납되지 않는다.
 
당신의 웃음은 정신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직접적인 징후다. 이야기를 시작하고 처음 몇 분 안에 당신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없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뭔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다. 혁명의 커스프에 태어난 당신은 적을 웃음거리로 만들기 위해서, 그리고 친한 친구들을 재미있게 웃기기 위해서 날카로운 조롱과 비웃음을 자주 사용한다.
 
당신에게는 도덕적인 질문이 중요하다. 당신은 정직해지려고 노력하지만, 항상 그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스스로 진실하게 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면서도, 종종 이 기준에 부응할 수가 없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을 완전히 열고 정직해지기가 힘들어서, 그저 진실의 일부분만을 말해줄 뿐이다. 후에 진실이 완전히 밝혀지게 되면, 당신은 크게 당황하여 후회하게 된다.
 
하지만 당신의 부인할 수 없는 매력, 선의, 성실하고 의리 있는 태도 덕분에,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결국 당신을 용서해줄 것이다. 당신을 가장 신랄하게 비판하는 사람들조차도 당신이 진정한 용기의 소유자란 사실만큼은 인정한다. 접근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말할 수 없는 이야기를 당당하게 말하는 것이 당신의 특징이다.

혁명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가벼운 우정이든 진실한 우정이든 절대로 잊지 않는다. 당신은 돈의 힘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스스로 존경할 수 없는 사람과 일해야 한다면 아무리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일이라 해도 그 기회를 박차고 나온다. 당신은 로맨틱한 관계에서는 그다지 안정된 성격을 지녔다고 말할 수 없다.
 
젊은 시절에는 야생성과 모험의식 때문에 이 사람에서 저 사람으로 사랑의 대상을 옮겨다니곤 한다. 물론 매 순간마다 단 하나의 사랑에 헌신한다. 일부 전갈-사수자리는 중년에 이르러서 영속적인 배우자의 중요성을 깨달아 결혼을 하기도 하지만, 대개의 경우 새로운 생활에 초조해하며, 예전에 누리던 자유를 되찾고 싶어한다.
 
이 외에도 일찍 결혼해서 현대적이고 세련된 결혼생활을 추구하는 경우도 있다. 즉, 결혼을 하긴 하되 두 배우자가 서로 별도의 독립된 삶을 꾸려 가는 것이다. 전갈-사수자리인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과 많은 시간을 떨어져서 지내야만 질투와 다툼을 최소화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자유를 지킬 수 있다.
 
당신의 연인과 배우자는 당신이 높은 성적 성향의 소유자임을 증언해준다. 당신의 성적 에너지는 열정적일 뿐만 아니라 넓게는 경쟁적이고 전투적이기도 하다. 혁명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놀 때에도 일할 때에도 싸우려는 태세를 갖추고 있다. 물론 이러한 성향은 침실에서도 여지없이 발휘된다. 물론 당신에게는 달콤하고 다정한 면도 있지만, 성적 접촉에 한해서는 육욕과 엑스터시의 강한 에너지가 부드럽고 감성적인 면을 무색하게 한다.

전갈-사수자리의 장점 : 성적 엑스터시, 의리를 지키는, 용감한
전갈-사수자리의 약점 : 독재적인, 조롱하는, 거친

전갈-사수자리에게주는 어드바이스
 
자신의 비전을 따르되, 타인과의 접촉을 잃지 말라. 의도를 정직하게, 동기를 순수하게 하라. 한 걸음 물러서서 바라볼 수 있는 객관성을 길러라. 자신의 삶을 객관적으로 관찰하라. 더욱 용서하라. 소유하려는 마음을 다스려라.

전갈-사수자리 유명인들
로버트 케네디(케네디 대통령의 동생), 조디 포스터, 제미 리 커티스, 보리스 벡커(독일 테니스 선수), 조지 엘리엇(영국 소설가), 찰스 드골(프랑스 역대 대통령), 볼테르(프랑스 계몽사상가), 골디 혼, 앙드레 지드(프랑스 작가), 스피노자(네덜란드 철학자), 테드 터너(CNN 창립자)

 사수자리Ⅰ 독립의 주간 11월 25일~12월 2일

사수자리Ⅰ인 당신의 중심 이미지는 독립이다.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인간의 인생에 비유하자면 56세가 막 지난 후로, 새로운 독립에 대한 갈망이 일어나는 중년의 시기를 상징한다. 즉, 가족과 직업에는 관심을 줄이고,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면서 자신의 길을 헤치고 나아가는 시기를 뜻한다. 새로운 길에 즐겁게 발을 딛되, 과거를 통해 진정한 자신의 영역을 쌓는 것이 이 시기에 태어난 당신의 특징이다.

사수자리Ⅰ인 당신은 좀처럼 제어할 수 없는 사람이다. 여러 면에서 당신은 가장 독립적인! 사람이다. 그래서 자신의 충동과 직관을 따르는 데에 거리낌이 없다. 사적인 관계에서 당신에게 권한을 행사하려는 사람들은 사나운 야생마의 등에 올라탄 것이나 다름이 없다. 배우자나 함께 사는 사람을 존중할 수 있을 때면, 당신은 그들과 감정을 나누고 집안 일을 함께 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하지만 존중할 수 없을 때면, 혹은 존중하는 마음을 잃어버리게 되면, 끊임없는 갈등과 다툼이 생기게 된다.
 
독립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확신과 자신감의 이미지를 구축하려고 노력하지만, 이러한 면 뒤에는 예민하고 불안정한 자아가 꿈틀거리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 상태일 때, 혹은 부정적인 비판에 직면하거나 성격에 대해 직접적인 공격을 받게 되면 이러한 점이 아주 분명하게 드러난다.
 
당신은 쉽게 순간적으로 이성을 잃어버려서 주변 사람들에게 분노를 퍼붓는다. 폭풍우가 몰려오는 장면을 지켜본 자들은 앞으로 당신의 감정을 두 번 다시 자극하지 않으려고 조심스럽게 행동할 것이다. 당신의 의지력은 엄청나다. 당신에게 의리란 원칙이나 감정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고집의 문제이기도 하다. 절대로 자신의 입장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당신의 특별한 성격이다.

독립의 주간에 태어난 많은 사람들이 받기보다는 주려는 욕구를 갖고 있다. 당신의 관대함은 자기가치 및 자존심과 직접적으로 연결돼 있다. 즉, 당신은 스스로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기보다는 남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여긴다.
 
물론 사수자리Ⅰ 중에는 자신의 요구를 말하기를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는 자들도 있고, 남의 도움을 받는 것에 전혀 어색해하지 않는 자들도 있다. 두 경우 모두 가족 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자신이 바라는 조건하에서 중요한 책임을 짊어지는 것이 당신에겐 무척 중요하다.

친구, 배우자, 동료 혹은 가족 등, 가슴 밑바닥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절친한 사람은 당신에게 겨우 한두 명뿐이다. 부모나 아이와의 유대는 매우 깊다. 어쩌면 진정한 우정에 가까운 유대일 수도 있다. 영혼의 동반자라면 그는 당신이 다른 무엇보다도 성실과 고결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매우 도덕적인 사람임을 알고 있을 것이다. 단, 자유에 대한 사랑은 그 이상이다. 당신에게 잘 맞는 사람은 무엇보다도 가정에 충실하고 일에 성실한 사람이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안정을 갈망한다. 항상 그곳에 있어서 언제든 돌아갈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당신의 삶의 닻이다. 대부분의 사수자리Ⅰ이 혼자 살 수 있고 실질적으로도 독신생활에 잘 맞지만, 일반적으로 당신은 누군가의 배우자가 되기로 결정하게 되면 강한 결단력으로 그 역할을 계속한다.
 
심적으로 성장하여 누군가와 함께 살아야 할 필요로부터 벗어난다 해도, 한 번 선택한 사람과 끝까지 같이 간다. 당신은 감정표현에 있어서 열렬하고 거리낌이 없다. 특히 섹스에 있어서 거침이 없다. 당신은 자신의 육체의 강렬한 에너지를 상대방에게 분명하게 드러내기 때문에, 연인이나 배우자는 헤어진 후에도 당신과의 짙은 만남을 생생하게 기억할 것이다.

사수자리1의 장점 : 존경할만한, 직관적인, 책임감
사수자리1의 단점 : 지나치게 경쟁적인, 충동적인, 신경질적인

사수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감정을 고르게 다스리려고 노력하라. 교만하고 오만한 행동을 조심하라.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며, 좀 더 많이 용서하라. 과장하려는 경향을 단속하라.

사수자리Ⅰ 유명인들
베트 미들러, 우디 앨런, 티나 터너, 윈스턴 처칠(영국 수상), 마리아 칼라스(그리스 소프라노 가수), 마크 트웨인(미국 소설가), 모니카 셀레스(테니스 선수), 조 디마지오(야구 선수), 쟈크 시라크(프랑스 대통령), 캐롤린 케네디, 존 F. 케네디 2세, 강제규(영화감독), 육영수(영부인)

 사수자리Ⅱ 창시자의 주간 12월 3~10일

당신이 태어난 사수자리Ⅱ의 시기는 창시자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삼는다. 이 시기는 인간의 삶에 비유하자면 주체적인 충동을 통해 드디어 자신만의 고유한 표현의 방식을 구축해낸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이와 같은 전환의 시기에, 인간은 새롭게 발견한 자유에 대한 전혀 새로운 감정들을 정말로 독창적이면서도 노련한 시야로서 창조적인 계획과 독특한 행동으로 쏟아내게 된다.

사수자리Ⅱ인 당신은 남과 다르며, 그 다름을 표현하는 데에 두려움이 없다. 48개의 별자리 중에 가장 특이한 사람으로, 겉보기에 아무! 리 평범하다해도 좀더 자세히 알게 된 사람들의 눈에는 특이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 당신은 무엇을 하든 자신의 방식 이외에는 관심조차 주지 않는다. 당신은 자신의 특이함에 만족스러워하지만, 그렇다고 사람들이 당신을 이해해주기 바라는 것은 무리다.
 
창시자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이 가장 크게 성공을 거두는 때는 사물을 바라보고 행동하는 자신의 괴팍스러운 방식을 청산할 때다. 일부 사수자리Ⅱ는 좌절과 자기연민에 빠져버리는 것이 사실이다. 이 경우 친구들은 당신의 괴상함에 대해 농담을 하며 놀려댈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수자리Ⅱ인 당신은 자신의 정체성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 설명할 수는 없지만 자랑스러워한다.
 
또한 당신에게는 도피주의자의 성향이 있어서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숨어버리거나 일상 생활의 고민이나 위급한 문제를 피해 도망치고 싶어한다. 수상쩍은 행동이나 마약 등에 빠질 위험이 상당하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대한 위협도 늘 존재한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영리하다. 손재주가 뛰어나고 머리 회전이 빠르며, 목표에 접근하는 기술적 능력이 뛰어나다. 성격적으로 괴상한 면이 있긴 하지만, 성공은 결국 당신의 것이다. 하지만 재주가 너무 많아서 자기과신으로 흐를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여 실수를 하고 주저앉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사수자리Ⅱ인 당신은 자신의 독특함을 높이 평가하는 사람들과 사귀기 때문에, 깊은 인상을 남기려고 노력할 필요도, 자신을 인정하지 않을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다. 젊은 시절에는 보통 로맨스에서 사람들이 겪는 실망감보다 훨씬 깊은 고통을 경험하게 된다. 누군가를 우상처럼 숭배하지만 절대로 사랑을 되돌려 받지 못하는 것이 당신의 흔한 러브스토리다. 여러 사람으로부터 거부를 당하면서, 당신은 좀더 스스로의 감정에 대해, 그리고 선택에 대해 현실적으로 발돋움한다. 그런 면에서 이러한 고통은 당신에게 필요한 일이다.
 
마침내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이해해주는 사람을 만났을 때, 아마도 당신은 믿을 수 없어하며 이 사람을 밀어내려고 할 것이다. 하지만 일단 믿음의 유대가 쌓여지면, 특히 그 과정이 길고도 고통스러웠다면, 당신의 마음은 그 사람에게 고정되어 떠나지 못하게 된다.
 
당신이 쏟아내는 사랑에 깊이에 따라서, 상대방은 초조해할 수도 있고, 두려워하며 뒷걸음질칠 수도 있다. 따라서 당신은 친구나 연인에게 너무 무거운 감정을 싣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해야 한다. 외모로도 성격으로도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당신은 사람들의 마음을 애태운다. 하지만 무책임하고 파괴적으로 행동하는 면도 강하기 때문에, 가장 인내심이 강했던 연인마저도 결국 당신과 헤어지기로 결심하기에 이른다.

사수자리2의 장점 : 특이한, 열정적인, 재능이 많은
사수자리2의 단점 : 괴상한, 무책임한, 거부당하는

사수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좀더 많이 움직이며 때로는 남이 하는 대로 행동하라. 아무도 자신을 이해해주지 못한다는 믿음으로 자기 스스로를 궁지에 몰지 말라. 세상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라. 무엇이든 새롭게 생각하라.

사수자리Ⅱ 유명인들

월트 디즈니, 케네스 브래너(영국 배우), 장 뤽 고다르(프랑스 영화감독), 조셉 콘라드, 시니어드 오코너(아일랜드 가수), 커크 더글라스, 존 말코비치, 짐 모리슨, 래리 버드(농구선수), 제임스 골웨이(플룻 연주가), 킴 베이싱어, 노태우, 이종환

 사수자리Ⅲ 거인의 주간 12월 11~18일

당신이 태어난 사수자리Ⅲ의 시기는 거인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삼는다. 인간의 일생에 비유하자면 60대 초반으로, 은퇴의 시기가 임박하거나 혹은 이미 은퇴한 시기에 해당하며, 새로운 자유를 주장해오다가, 이제 그 자유의 범위를 더욱 넓히는 시기에 해당한다. 이제 다가오는 시기를 위해 계획을 해야 한다. 경제적 문제를 재정리하고, 더 넓어진 여가 시간의 공백을 메워야 하는 문제에 직면한다. 더불어 이제 풍부한 상상력이 필요한 더욱 창조적인 목표를 따를 수 있게 된다.

거인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큰 규모로 생각한다. 가족 모임을 계획하든, 사? ?전략을 짜든, 당신의 사고 체계 자체가 큰 프로젝트에 맞다. 당신은 모든 종류의 좁고 시시한 사고방식을 싫어한다. 우선은 전체 그림을 먼저 보며 세부적인 일에 얽매이는 것을 피한다. 사수자리Ⅲ인 당신은 마음이 넓으며 아낌없이 베푼다. 하지만 그 대가를 바랄 정도로 현실적이기도 하다.
 
당신은 일단 마음을 결정하면 번개처럼 빠른 속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당신의 목표에 개입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다. 친구와 가족들은 곧 분위기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당신과 가장 좋은 관계를 맺는 사람들은 하루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당신의 마음의 일기예보를 읽으려고 노력한다. 바로 그것이 하루를 마감할 때의 프로젝트의 결과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주위를 불안하게 만드는 당신의 성격적 측면은 조직의 조화와 효율성을 위해서 너그럽게 못 본 체 하거나 무시되어야만 한다.
 
당신의 감정은 매우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그 감정이 폭발한다면 화산과 같은 뜨거움을 보여주게 된다. 당신에겐 아픔을 함께 느껴주는 사람들의 존재가 매우 중요하다. 바로 그런 사람들과 주기적으로 만나야만 자신의 마음 속 이야기를 털어놓고 무거운 짐을 벗을 수 있다.
 
이 주간에 태어난 당신은 사생활은 물론 일에서도 마법과 엑스터시의 경험에 마음을 빼앗긴다. 기본적으로 당신을 매료시키는 것은 불가능한 도전이다. 당신은 크고 작은 기적을 행하여 동료들을 놀라게 만드는 것을 즐긴다. 하지만 당신을 경쟁적인 사람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당신은 진정한 경쟁이 불가능한 아주 막강한 요새 안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요새 안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눈은 다소 자기중심적이긴 하지만, 사수자리Ⅲ의 자신감과 확신이 바로 여기에서 비롯된다.

거인의 주간에 태어난 당신을 가장 멋지게 사랑해줄 연인이나 배우자는 일단 당신의 방어벽을 허문 후, 마법의 주문으로 당신을 매료시키는 사람이다. 당신은 자신의 육중한 업무와 무거운 책임감을 가볍게 덜어줄 아주 특별한 사람의 사랑을 받고 싶어 한다. 배우자는 당신의 보호적이고 서슴없는 행동에 도움을 받을 테지만, 감옥에 갇힌 듯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자기 스스로의 재능과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없음에 화가 난다.
 
당신은 천성적으로 하나의 목표에 충실하게 전념하기에 욕망과 필요를 구분하는 데에 아무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때때로 욕망과 필요는 일치하기도 한다. 당신과 깊게 연루된 사람들은 당신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잘 알게 된다. 그들은 따르느냐, 거부하느냐의 단 하나의 선택에 직면해야 한다. 협상이나 절충의 여지는 있을 수 없다. 하지만 동화 속의 거인처럼, 당신도 가끔은 속을 수 있다. 하지만 속아도 속은 줄 모르며 한참이 지나서야 그 사실을 깨닫는다.

사수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삶의 작은 즐거움을 사랑하라. 타인을 더욱 이해하라. 자신의 도덕적 기준을 자신에게 적용하라. 사적 성장에 더 많은 에너지를 기울여라. 필요하다면 남들과 조화를 이루는 방법을 찾아라. 깃털을 곤두세우지 말라.

사수자리Ⅲ 유명인들

알렉산드르 솔제니친, 스티븐 스필버그, 베토벤, 프랭크 시나트라, 구스타브 플로베르(프랑스 소설가), 마가렛 미드(고고학자), 윌리엄 사파이어(플리처상 수상자인 미국의 컬럼니스트), 마이클 오비츠(월트디즈니사의 전 사장), 디온 워릭(가수)

 사수-염소자리 예언의 커스프 12월 19일-25일

사수-염소자리는 인간생에서 63세 즈음에 비유된다. 또한 계절적으로는 겨울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 시기에 많은 땅들이 휴지기에 들어가며, 어떤 동물은 동면을 준비하고, 불어오는 바람은 차갑다. 또 동지날은 1년 중 어느 때보다 밤이 길고 낮은 짧다. 스톤헨지의 제사장이 하늘의 별을 관찰하고 예언을 하는 것도 바로 이 때이며, 운을 점쳐보는 것도 이 즈음이다. 그런 점에서 사수-염소자리는 예언을 그 중심이미지로 한다고 말할 수 있다.
사수-염소자리는 불과 목성의 사수자리와 흙과 토성의 염소자리로부터 동시에 영향을 받는다. 이 두 행성의 ? 〕恪測?정반대이다. 목성은 팽창과 즐거움과 낙관주의를 대표하는 반면, 토성은 수축과 진지함과 현실주의를 대표한다. 두가지 요소의 밀고 당기는 효과가 작용하면서 그는 상당히 특이한 성격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그는 목성의 영향으로 재미를 추구하지만, 토성의 영향 때문인지 그렇기 하기에는 너무 진지하다. 어떤 경우에는 토성의 영향으로 주어진 일에 전력을 다하기 시작하지만, 목성의 영향 때문인지 새로운 영역에 한눈을 팔게 된다. 그가 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이 두 가지 요소를 자기 속에서 잘 통합해야 한다.
 
사수-염소자리가 지닌 불과 흙의 요소는 각각 고도로 발달한 직관력과 지각 능력을 보여주는데, 그러므로 정신적 성향이 강하다거나 혹은 감정적 성향이 강하다고 꼭집어 말하기는 힘들다. 그는 오감, 특히 시각과 청각을 믿으며 그와 동시에 육감까지 신뢰할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 그는 자신의 힘에 대해 확신할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지만, 한편으로 친절하며 이해심도 많다.
 
가장 최악인 경우는 자기연민을 느끼는 때인데, 대개 자기연민은 사회생활에서 실패하거나 누군가에게 거절당하는데서 비롯된다. 어떤 사수-염소자리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무력감에서 오는 상처와 좌절에서 오히려 심리적인 안도감을 얻는다. 긍정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해야한다는 책임감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어떤 사수-염소자리는 억압되었던 감정이 터져나오면서 충격을 받아 호전적인 태도를 갖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에너지 역시 긍정적으로 사용된다면 뛰어난 창의성으로 승화될 수도 있다.
 
카산드라(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예언자로 주로 나쁜 일만 예언한다-역주)처럼, 사수-염소자리는 남이 자신을 좋아해줄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 물론 그를 좋아해주는 사람도 꽤 있다. 어떻든 타인에게 인정받는데 얽매이지 않음으로써, 대개의 사람에게 부족한 힘과 자유를 갖게 된다. 비슷한 얘기로 그는 또한 자신이 만난 사람 대부분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꽤 비사교적으로 보인다.
 
그의 절친한 친구가 되고 싶다면, 그를 좋아하는 것 외에 한가지 요건만 더 충족시키면 된다. 그를 있는 그대로,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는 아첨하는 사람이나 단지 예의로 하는 행동을 간파하기 위해 안테나를 세우고 있는데, 그러므로 아첨은 씨도 먹히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겨우 몇 명만이 그와 가까워질 수 있다.
그는 부모와의 갈등 때문에 힘든 어린시절을 보내는데, 대개 같은 성별의 부모와 충돌한다. 본인은 세심하고 관대한 부모가 될 수 있는데, 하지만 몇몇 사수-염소자리는 부모가 했던 것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할 위험이 있다.

깊고 열정적인 기질과 섹시함은 주위 사람들을 자석처럼 끌어당긴다. 대개 사수-염소자리의 친구나 연인은 혼자 있고 싶어하는 그의 욕구를 이해하며, 그와 은밀하고 은둔적인 생활을 공유하는데서 대단한 만족감을 느낀다. 한편 사수-염소자리의 파트너가 좀더 외향적이라면, 그는 세상과 사수-염소자리를 잇는 가교가 되어주며 껍질 밖으로 나오도록 도와준다.
 
사수-염소자리가 사회적으로 활짝 피는 것을 지켜보면서 얻는 기쁨은 상당하다. 한가지만 경고하겠다. 사수-염소자리는 피그말리온처럼 행동할 위험이 있다. 즉, 파트너의 이러한 노력 덕분에 새 생명을 얻게 되었으면서, 막상 상황이 바뀌면 파트너를 거부하며 안녕을 고할 가능성이 높다.

사수-염소자리의 강점: 영적인, 불가해한, 강렬한
사수-염소자리의 약점: 좌절하는, 비사교적인, 폭군같은

사수-염소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강렬함을 가라앉히는 법을 좀 배워라. 스스로에 대해 더 잘 이해할수록, 기분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일도 줄어들 것이다.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하라. 따뜻하고 애정넘치는 면을 마음껏 발휘하고, 항상 가슴을 열어두어라.

사수-염소자리 유명인들

플로렌스 그리피스 조이너, 유리 겔라, 조셉 스탈린, 코지마 리스트(피아니스트 리스트의 딸), 노스트라다무스, 시시 스페이식, 다이언 소이어, 이스마엘 머천트, 시슬리 타이슨(영화배우), 키퍼 서덜랜드, 프랭크 자파, 제인 폰다, 레이드 버드 존슨, 조셉 스미스, 애바 가드너, 애니 레녹스, 헬레나 루빈스타인, 안와르 사다트(전 이집트 대통령)

 염소자리Ⅰ 통치의 주간 12월 26일-1월 2일

염소자리Ⅰ의 중심이미지는 ‘통치자’이다. 한 사람의 인생에서는 직업적으로 은퇴를 준비하는 나이에 비유된다. 여기서 강조되는 것은 자신의 생활을 장악할 수 있으며, 일상의 활동을 선택하는데 있어 더 이상 경력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은퇴하지 않고 계속 일하는 사람도 통제력과 자율성이 더욱 커진 상태로 일하게 된다. 이제 연장자가 된 그는 남자이든 여자이든 집안의 어른 역할을 맡으면서, 가족의 사안에 있어 일종의 지배권을 발휘한다. ! 
염소자리Ⅰ을 구성하는 날들은 생존을 위한 강인함을 보여주는 노인에 비유된다. 그는 지휘권을 갖고, 새로운 봉사 영역을 발견하며, 심미적이고 영적인 관심사를 심화시키는 등의 활동을 한다.

염소자리Ⅰ은 아주 듬직한 사람이다. 일상생활에서 짊어지게 되는 많은 의무들을 아무 불평없이 받아들인다. 그는 날 때부터 통치자의 위치를 타고 나며, 아니면 스스로의 노력으로 통치권을 넘겨받는다. 다른 사람의 운영방식을 그냥 지켜보기만 해서는 성이 안풀리기 때문이다. 가족, 사업, 부서, 또는 사회조직을 지배하는 것이 그의 특기인데, 특히 권한을 위임하고 상황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걸 지켜보는 지혜를 갖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지배자에게도, 피지배자에게도 상호이익이 된다.
 
그는 자신이 말할 때 다른 사람들이 귀기울여 듣기를 기대한다. 염소자리Ⅰ은 대개 권위주의적인 타입이다. 자기자신과 자신의 생각에 대해 교만한 확신을 갖고 있으며, 심한 경우 스스로를 완전무결하다고 믿기까지 한다. 가정문제에 있어 운좋게 너그럽고 순종적인 배우자를 만난다해도 자녀나 다른 가족들과는 문제를 겪게 된다. 그들은 염소자리Ⅰ의 독단적인 주장과 엄격함을 견뎌내지 못한다.
 
염소자리Ⅰ이 철의 규칙을 만들고, 최후통첩을 하고, 위협을 가함으로서 자신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자녀나 가족의 삶을 힘들게 만들 때 당연히 반항과 갈등이 불거져 나올 것이다. 염소자리Ⅰ은 죄책감과 부끄러움을 위협의 무기로 삼는다.
 
염소자리Ⅰ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이데올로기나 윤리에 집착한다. 그 때문에 때로는 주위사람과의 교류가 끊기는 일도 생긴다. 아무리 오래된 우정이라도 그 친구의 도덕성이 바래거나, 돈문제에 무책임하거나, 공정하지 못하게 행동한다고 생각되면 하룻밤 사이에 무너뜨려버린다. 연인관계라 해도 마찬가지여서, 신의와 정직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염소자리Ⅰ는 무엇이든 쉽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아니다. 그렇다고 편협하거나 편견이 많은 사람이라는 건 아니다. 오히려 그 반대다. 정의롭지 못한 일에 두려움 없이 맞선다는 점에서는 칭찬할만하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염소자리Ⅰ은 가까운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엄격한 감독관인 그는 배우자나 아이들에게 올바른 길은 하나뿐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 길은 어디까지나 염소자리Ⅰ만의 길일 뿐이다.
그는 쉽게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은 아니다. 감정을 누에고치 속에 깊이 묻어두고 완전히 덮어버린다.

염소1의 강점: 능력있는, 열심히 일하는, 염려해주는
염소1의 약점: 독단적인, 감정을 억누르는, 전제군주적인

염소자리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다른 사람에게 리드할 기회를 더 많이 줘라. 물론 당신은 현명한 사람이다. 하지만 때로는 바보가 현자에게 배우는 것보다 현자가 바보에게 배우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명심하라. 실수를 저질렀을 때 그 사실을 인정하려고 부단히 노력하라. 이미 낡은 사고방식이나 주의에 집착해봐야 아무 도움도 안된다.

염소자리Ⅰ 유명인들
마를린 디트리히, 헨리 마티스, 루이 파스퇴르, 덴젤 워싱톤, 안소니 홉킨스, 데드 덴슨, 마담 드 퐁파두르, 트레이시 울먼, 이작 아시모프, 패티 스미스, 파블로 카잘스, 매리 테일러 무어, 제라르 드 파르디유, 도나 섬머, 존 덴버, 헨리 밀러, 모택동, 안성기

 염소자리Ⅱ 결단의 주간 1월 3일- 9일

염소자리Ⅱ는 결단을 그 중심이미지로 갖는다. 인간생에서는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유롭게 그것을 탐구하는 노인에 비유될 수 있다. 그는 좀더 넓은 보편성과 좀더 깊어진 시야를 얻게 ? 홱? 병을 극복해야할 경우도 많아진다. 녹슬어가는 육체를 되돌리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정신의 회복력을 높여줄 긍정적인 가치관 또한 아주 소중해진다.
 
이 시기에 노인은 새로운 탐험에 열중한다. 이제 여유있게 여행을 즐기고, 철학적 혹은 종교적 가치관을 정립하며, 그동안 만들어낸 이익을 자기 것으로 챙기고, 욕망(더 큰 부와 권력을 향한 것일 수도 있고, 혹은 사적이고 정신적인 목표일 수도 있다)을 드러낸다. 이 기간 동안 인간은 자신을 위한 최선의 것들을 찾아헤맨다.
 
직업적으로 최고가 되기 위해서 욕망과 추진력이 필수적인데, 염소자리Ⅱ는 두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 그렇다고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그가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만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그는 타고난 노력가로, 일부러 더 험한 바위산을 찾아 오르는 야생염소와 같다. 일단 행동에 돌입하고 나면 아무도 그를 말릴 수 없다. 재능이 많든 적든 그것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며, 심지어는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기까지 한다.
 
원래 염소자리가 빈틈없는 현실주의자이지만, 염소자리Ⅱ는 좀 다르다. 그는 학문적이거나, 심지어 형이상학적이고 종교적이며 영적인 주제에 관심을 갖는다. 이런 분야에서 그가 가진 생각은 전혀 보수적이지 않으며, 사실 오히려 급진적인 편이다. 염소자리Ⅱ는 이상한 방식으로 현실과 환상을 장악한다.
 
그는 사람들에게 대단한 설득력을 발휘해 환상을 현실이라고 믿게 만든다. 하지만 정작 본인이 자신의 환상을 현실이라 믿기 시작한다면 주위 사람들에 대한 영향력이 감소하면서 신뢰를 잃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에게는 바른 말을 해줄 친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그의 말에 속아넘어가지 않으며, 자신이 본 것을 정직하고 객관적으로 말해줄 용기를 지닌 친구가 있다면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사적으로 염소자리Ⅱ를 가장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동반자이다. 일상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인생의 동반자. 혼자 살 수도 있지만, 웬만하면 그런 선택은 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과 사생활은 철저히 분리하며, 신성불가침의 영역인 일은 배우자가 간섭할 수 없는 것이다. 그에게는 일이 첫 번째요, 사랑하는 사람은 두 번째이다. 상대방은 이 점이 늘 섭섭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염소자리Ⅱ는 의존적인 파트너, 즉 늘 관심을 필요로 하며 자신의 일에 참견하려 드는 사람과는 지내기 힘들다.
 
염소자리Ⅱ가 주로 자신의 직업과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을 배우자로 선택하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원래 상황대처력이 뛰어난 염소자리Ⅱ는 어려운 상황을 잘 견뎌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힘들고, 바람직하지도 않은 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몇 년씩 버티기도 한다. 상대방에 대한 공감이나 이해 때문에 그러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인정하기 싫어서 그러는 것이다. 염소자리Ⅱ는 사람보다는 관계 그 자체, 그리고 결혼이라는 개념에 더 몰두해있다.
 
그는 현실적인 만큼이나 이상주의적이며, 가끔은 순진해 보일 때도 있다. 사실 순진함은 그의 아킬레스 건이면서, 한편으로 사람들이 그에게 호감을 느끼고 공감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약점을 드러내고 그것을 인정하는 것이야말로 사랑을 나누는데 있어 핵심이다. 그런 점에서 늘 강해보이려 노력하는 염소자리Ⅱ야말로 오히려 자신을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넣는 셈이다.

염소자리2의 강점 : 금방 기운차리는, 잘 대처하는, 사색적인
염소자리2의 약점 순진한, 잔뜩 무장한, 일중독인

염소자리2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라. 한계는 분명 존재한다. 포기할 줄도 알고, 때로는 실패를 인정할 줄도 알아야 한다. 자신의 약점을 보여준다고 해서 위협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이상이 현실에 뿌리내리도록 노력하고, 당신의 ‘현실’이 혹시 환상은 아닌지 항상 확인하라.

염소자리Ⅱ 유명인들
엘비스 프레슬리, 아이작 뉴튼, 스티븐 호킹, 아이안 키튼, 멜 깁슨, 다이안 캐논, 움베르토 에코, 크리스탈 게일, 제니 처칠, 빅토리아 프린시플(여배우), 캐더린 워커, 파라마한사 요가난다(인도의 20세기 최고의 요가 수행자), 라이사 고르바초프, 지미 페이지, 칼릴 지브란, 리처드 닉슨, 시몬느 드 보봐르, 김대중

 염소자리Ⅲ 지배의 주간 1월 10일- 16일

염소자리Ⅲ의 중심이미지는 ‘지배’이다. 인간생으로 보면 60대 후반에 비유되는데 이때가 되면 지배적인 위치에 서고 싶은 바람이 강하게 드러난다. 어떤 영역에서 일가를 이루기 위한 지배욕이라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다. 하지만 사생활에서는 모든 걸 쥐고 흔들려는 욕구 때문에, 배우자와 싸움을 벌이게 된다.
 
염소자리Ⅲ의 배우자는 대개 그와 비슷한 사고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대개 그러한 갈등은 두 사람이 한 집에서 너무 많은 시간 붙어지내면서 생기는 문제이다. 그가 성공적인 노인이라면 자신의 에너지를 안으로 향하게 할 것이다. 특히 제멋대로인 감정, 소모적인 충동, 한없이 뻗어나가는 환상을 잘 통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염소자리Ⅲ을 구성하는 날들은 삶의 질서를 잡고자 노력하는 노인을 상징한다. 그는 현실적인 판단을 내리고 어려운 선택을 하면서도, 반면 편안함과 행복과 충족감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는다.
 
지배의 주간에 태어났다고 해서 꼭 자기 영역에서 최고가 되거나 앞장서는 위치에 서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오히려 가족, 사회, 일을 둘러싼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지배력을 표현하는 것으로 대만족이다. 물론 염소자리Ⅲ 중에는 야심만만한 타입이 많다. 하지만 자기 영역에서 일정한 위치를 점하고 나며, 남은 삶 동안은 거기에 머무르는 것으로 만족한다. 그의 부지런함과 헌신성은 놀라울 정도인데, 덕분에 곁길로 빠지지 않고 자신이 정해놓은 길을 묵묵히 따라 간다.

어린시절의 염소자리Ⅲ은 같은 성별의 어른을 우상화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스스로 영웅의 역할을 떠맡는다. 이러한 영웅화는 염소자리Ⅲ에 대한 기대를 비현실적일 정도로 높여놓는데, 결국 추락하고 실망하는 건 필연적인 수순이 된다. 도덕적인 태도, 그리고 세상을 선과 악으로 나누려는 경향은 염소자리Ⅲ의 특징이다. 남을 함부로 판단하거나 극단적인 가치관을 갖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사람들을 거부하지 않고 죄를 비난하지 않으며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을 때 비로소 염소자리Ⅲ는 행복해진다.
 
그는 꽤 육체적이지만 그렇다고 감각적이거나 쾌락만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 염소자리Ⅲ은 육체적 욕구를 극복하는 것을 자신의 도전과제로 삼으며, 실제로도 자신의 감정이나 육체에 대해 장악력을 갖춘다.
 
염소자리Ⅲ은 사려가 깊으며, 또한 아주 재미있는 사람이다. 농담을 좋아하며 위트도 뛰어난데, 그만큼 균형있는 시각과 스스로를 웃어넘길 수 있는 여유를 갖추고 있다. 그는 또한 괴짜인 편이다. 과도할 정도로 사교적이지는 않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는 저녁식사보다 더 즐거운 일도 없다. 모임의 분위기가 조용할지 시끌벅적할지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다르다. 그는 그룹의 일원으로서 여러사람과 대화하며 경험을 나누는 걸 즐긴다. 대신 단 한명의 친구와 깊은 우정을 나누는 경우는 별로 없다. 사람들과 함께 스포츠나 취미를 즐기는 걸 아주 좋아하며, 그러한 클럽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온갖 정성을 다한다.
 
그는 책임감이 강하지만, 그렇다고 따분한 사람은 전혀 아니다. 오히려 카리스마가 굉장하며, 주위 사람들이 놀라서 눈을 동그랗게 뜰만한 흥미진진하고 자극적인 행동을 서슴지 않는다. 일부러 난폭해지지는 않지만, 거의 그 수준까지 도달한다.

염소자리3의 강점: 프로다운, 역경을 극복하는, 잘 유지하는
염소자리3의 약점: 부주의한, 난폭한, 자기 희생적인

염소3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기회가 다가올 때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를 각오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욕망을 이룰 수 있겠는가. 안정에 대한 당신의 집착은 가끔 번지수를 잘못 찾은 것이다. 타인의 감정과 관련해서는 융통성을 가지려 노력하라. 당신의 가치관만이 절대적이며 보편적인 규칙이라고 단정하지 마라.

염소자리Ⅲ 유명인들
페이 더너웨이, 아리스토틀 오나시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알버트 슈바이처, 쟌 다르크, 잭 런던, 마하리쉬 마헤쉬 요기, 줄리아 루이-드레퓌스, 잭 런던, 다이안 포시, 미시마 유키오(일본의 소설가), 윤석화, 박진영

 염소-물병자리 미스테리와 상상의 주간 1월 17일-22일

염소-물병자리는 인간생에서 70세의 나이에 비유된다. 그리고 계절적으로는 낮이 길어지기 시작하지만 아직은 추운 한겨울을 의미한다. 정말이지 밤은 너무나 추워서 피난처를 찾아야만 한다.
 
염소-물병자리는 미스테리와 상상을 대표한다. 70세가 되면 ‘인간은 누구나 죽는다’는 엄연한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남은 생애를 편안하고 보람차며 만족스럽게 보내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하다. 외부적인 활동은 현저히 줄어들지만, 그에 상응하여 정신, 감정, 영혼과 관계된 내적인 삶에는 가속도가 붙는다.
 
이제 상상력과 환상과 꿈의 세계가 활발해지며, 어떤 이들은 어린아이처럼 느끼고 행동하게 된다. 염소-물병자리는 실용적이고 보수적인 염소자리 성향과 예측불가능하고 인습타파적인 물병자리의 성격이 충돌하는 지점에 서있다. 그리고 바로 이 지점에서 미스테리와 상상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화려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염소-물병자리는 가는 곳마다 흥분을 불러 일으킨다. 설치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게 불가능하며, 일단 방에 들어오면 곧바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의 가치관은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키며, 그것이 보수적이든 혁명적이든 상관없이 자극적이다. 왜냐하면 가치관을 전달하는 방식이 드라마틱하기 때문이다.
 
가난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은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진다. 자기보다 못한 사람들 돕기 위해서라면 시간이나 돈을 아낌없이 바친다. 하지만 남에게 기생해서 사는 무임승차족에게는 일말의 동정심도 느끼지 않으며, 절대 도와주지 않는다.

염소-물병자리는 토성(염소자리)의 영향을 받아 체계적이고 책임감도 높지만, 천왕성(물병자리)의 예측할 수 없는 에너지는 언제라도 이러한 질서를 망가뜨린다. 당연히 감정의 기복도 심한 편이다. 어떤 때는 분별력 있고 합리적으로 보이다가도, 다음 순간 자제력을 잃고 만다.
 
확실히 염소-물병자리에겐 어두운 면이 있다. 화를 오래 삭이지 못하는 편이기에 갑작스럽게 분노를 폭발시켜 주위 사람들을 쩔쩔 매게 만든다. 응징에 열중할 때의 분노한 얼굴을 보면 완전 딴 사람인 것 같다. 무엇보다 그는 자기 속의 악마성에 어쩔 수 없이 휘둘리는데, 그런 점에서 분노의 폭발 또한 무의식적인 것이다. 계산적으로 하는 행동이 아니므로 그가 부리는 변덕을 쉽게 욕할 수는 없다. 그래서 상대방은 결국 그를 용서하게 되지만, 그렇다고 쉽게 잊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농담을 하거나 누군가를 놀리는 것을 즐겨한다. 그의 배우자, 친구, 가족은 이런 행동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감사하게 여겨야 한다. 그것이 바로 염소-물병자리가 행복을 유지하는 비결이기 때문이다. 물론 진지한 문제를 고민하다 어느 순간 갑자기 떠들썩한 웃음을 터트리는 사람과 보조를 맞춘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한편 그는 고지식한 면이 있어서 지나칠 정도로 엄격해지기도 한다. 염소-물병자리는 가족 모두가 자신의 의무를 끝까지 완수할 것을 기대한다.

그는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들과 의무를 공평하게 나눠갖는 사람이어야 존경심을 갖는다. 그러므로 배우자를 구할 때 아름답거나 지적인 사람보다는 열심히 일하고 신뢰할만한 사람을 찾는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배우자에 국한한 얘기이다. 짧은 연애나 외도를 즐길 때는 쾌활하고 흥미진진한 사람에게 끌리며, 겉보기엔 조용하더라도 열정적인 스타일에 반한다. 섹스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으며, 정력도 강한 편이다. 탈선을 저지를 때 보면 염소-물병자리는 상당히 철이 없는데, 마치 어른이 되기를 거부하는 피터 팬과 같다.

염소-물병자리의 강점 흥미진진한, 즐겁게 해주는, 명랑한
염소-물병자리의 약점 무질서한, 까다로운, 감정이 폭발하는

염소-물병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창조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출구를 찾아야 한다. 경험한 것을 남과 나눠라.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거나 무시하거나 

―――――――――――――――――――――――――――――――――――――――――――――――――――――――――――――

행성과 위성은 각기 그리스,로마 신화에서 유래된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저마다 독특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1. 수성(水星:Mercury)은 전령의 신 헤르메스(로마식  이름 머큐리)에서 따왔다. 수성을 심부름꾼에 비유한 것은 태양에서 멀리 떨어지는 일이 없고 움직임이 빠르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있다.
 
2. 금성(金星:Venus)은 미와 풍요의 여신인 아프로디테(로마식 비너스)에서 온 말. 옛날 그리스인들은 금성이 천체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한 것으로 보인다.
 
3. 화성(火星:Mars)은 전쟁의 신인 아레스(로마식 마르스)에서 비롯됐다. 화성이 붉게 보이기 때문에 전쟁을 연상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4. 목성(木星:Jupiter)은 제우스(로마식 쥬피터)에서 따왔다. 제우스는 아버지 크로노스를 물리치고 최고의 신이 됐다. 그리스인들이 가장 큰 행성인 목성에 제우스란 이름을 붙인 것은 수수께끼다. 목성이 다른 행성에 비해 특별히 밝은 것도 아니고 당시 가장 큰 행성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5. 토성(土星:Saturn)의 이름은 시간의 신인 크로노스(로마식 새턴)를 인용했다. 크로노스는 아버지 우라노스를 몰아내고, 자신도 아들인 제우스에게 밀려났다.  그리스인들이 토성에 크로노스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행성 중에서 가장 느리다고 여겼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제시되고 있다. 지구에서 볼 때 목성 다음에 토성이 있다는 사실과 크로노스가 제우스에게 쫓겨났다는 점은 흥미롭다.
 
6. 천왕성과 해왕성, 명왕성은 망원경이 발명된 뒤인 18세기 이후에 발견됐다.
그런데 어떻게 그리스,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신 이름이 붙여졌을까.
결론적으로 이들 행성을 발견한 천문학자들은 기존에 알려진 행성들의 이름이 그리스,로마신화에서 비롯됐다는 점에서 새로 발견한 행성에도 신의 이름을 사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1781년 발견된 천왕성(天王星:Uranus)은 하늘의 신인 우라노스를 뜻한다.
우라노스는 최초로 세계를 지배한 신이었지만 아들인 크로노스에게 쫓겨났다.
천왕성을 발견한 천문학자 보데는 토성보다 멀리 있다는 점에서 이름을  우라노스로 정한 것으로 추정된다.
해왕성(海王星?Neptune)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로마식 넵투누스)에서 따온 이름이다.
해왕성에서 청록색 빛이 났기 때문에 이같은 이름이 지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7.  태양계 마지막 행성 명왕성(冥王星?Pluto)은 지하세계의 신인 하데스 (로마식 플루토)를 본딴 것. 하데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뜻을 지니고 있고 명왕성이 너무 작고 보이지 않아 발견에 어려움 많았다는 점에서 이 같은 이름이 지어진 것으로 알려진다.
         
 이밖에 태양(Sun)은 태양의 신인 헬리오스 (로마식 솔)에서 비롯됐고 달(Lunar)은  달의 여신인 셀레네(로마식 루나)에서 따왔다. 지구(Earth)는 대지의 여신인 가이아를 일컫는 말로 이름은 영어권에서 지은 것으로 알려진다.
서양에서와 달리 동양에서는 태양, 달,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의 이름을 나름대로 지었다. 음양(日月)오행(水金火木土)설에 의거했다는 것이 정설이다. 그러나 망원경 발명 이후 발견된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은 서양 이름을 그대로 옮겨와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