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온천 여행 가볼만한 곳 가까운 경기도 어디에....

가을날이 낙엽처럼 떠나고 있다. 이렇게 추운 날 항상 생각나는 것은 따뜻한 국물과 피로가 한번에 풀리는 온천! 추운 겨울 날씨를 탓하며 바깥 출입을 삼가하는 분들이 꽤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겨울이면 항상 인기가 많은 온천. 뜨끈뜨끈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세상 고민과 뭉친 근육이 한꺼번에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추운 날 꽁꽁 언 하늘처럼 뭉쳤던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겨울 온천 여행 가볼 만 한 곳을 찾아봤습니다. 경기도에 소재한 온천들부터 소개해 드리고 좀 먼 곳으로 떠나고픈 분들을 위해 일본 온천 여행도 살짝 보여드리죠^^
서울 경기 지역에 있는 온천과 전국 방방곡곡에 내노라 하는 온천, 스파... 오늘은 경기도에서 쉽게 가볼 만한 곳 2곳을 전해드릴게요.

 

 


경기도 온천 여행,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겨울 온천 여행, 골라 가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성시] 숯가마 뜨거운 불기운과 온천을 한꺼번에~ 화성 율암온천




옛날부터 율암온천 뒷편에 작은 연못에서 자연 용출수가 4계절 내내 흘러내렸고 한 겨울에도 얼지 않은 덕분에 인근 주민들의 빨랫 터로 알려져 왔다고 해요. 율암온천은 눈병, 피부병, 관절염에 효험이 있다고해서 목욕하고 치료하던 곳으로 전해져 왔습니다.

특히 지질학적으로 광범위한 온천 수맥에 황토와 화강암 지층이 다량의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지역적 특성으로 율암 온천수는 지하 700M 암반에서 용출하는 천연 온천수를 즐 길 수 있다는 것~!

 

 

<온천 제대로 즐기는 Tip 5가지>


1. 신체의 긴장감을 풀고 심신을 편안하게 합니다.
2.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으로 근육을 살짝 풀어줍니다.
3. 물 속에서 편안하게 대화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요.
4. 따뜻한 물, 차가운 물을 번갈아가며 목욕해 신진대사를 더욱 촉진해줍니다.
5. 목욕을 마치고 나면 천천히 전신을 휴식해서 몸과 마음을 진정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율암온천 가서 맛보는 참숯가마의 온기

율암온천의 매력은 참숯가마! 뜨거운 열기가 후끈 온 몸을 감싸는 참숯가마에 들어가 보지 않은 분들은 모르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땀을 쭉 빼고 나왔을 때 시원한 바람을 쐬고 있으면 온 몸의 노폐물이 모두 빠져나가는 느낌과 함께 온천물과는 또다르게 몸이 노곤해지는 즐거움이 있어요. 율암온천에 가면 느낄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이 바로 참숯가마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성시에서 가 볼 만한 온천, 율암온천 밖에 없다? NO, 더 있다!!>

월문온천

월문온천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세워져 지하 700m 암반에서 요출하는 천연온천수가 공급되는 자연온천이예요. 수질이 매끄러운 온천수와 숯사우나, 옥사우나, 한방안개사우나 및 옥탕, 냉탕, 열탕, 이벤트탕, 드림탕 등의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고, 온천 내부 천장이 높아 탁트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이예요~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감상할 수 있으니 추천하는 온천^^

월문온천 보러가기

발안식염온천(화성시 장안면)

발안식염온천은 고농도의 복합식염천과 복합유산염천이 함유되어 우수한 효과를 지닌 치료용 식염온천입니다. ph7의 약알카리성 식염 온천수로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염소, 이온, 황산염, 리튬, 스트론튬, 아연 등이 국제 평균치의 5배에서 2,000배까지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그만큼 피부병, 신경통, 관절염, 고혈압, 성인병에 효능이 있겠죠?^^

발안식염온천 보러가기




율암온천은 화성시 팔탄면 율암리에 있어요. 온천도 즐기고 서해로 달려가 궁평항, 제부도도 함께 즐기면 더욱 좋겠죠?^^

율암온천 테마파크 보러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천시] 온천물에 수영까지 즐기는 이천 테르메덴



경기도 이천에서 즐길 수 있는 독일식 온천리조트~ 온천물로 목욕하는 것도 추운 겨울에는 황홀한 경험인데, 단순히 온천목욕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물놀이과 삼림욕, 각종 레저시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이예요. 가족끼리 찾아가 건강도 챙기고 추운 겨울에 신나는 물놀이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데풀(BADE POOL)을 아시나요?

바데 풀(BADE POOL)은 물 속에서 안마받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물기둥이 온 몸을 두드리는 느낌 한마디로 '시원~~하다'로 표현할 수 있어요^^ 마치 폭포수 아래에 몸을 맡기는 것~ 스트레스 해소뿐 아니라 운동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어서 일석이조예요. 물 속에서 한참 놀다보면 물의 저항과 부력 덕분에 저절로 운동근육회복, 신진대사 촉진, 노폐물의 배출, 체온조절작용, 요통 및 신경통의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오랜만에 이천에 오셨다면 인근 호암미술관, 명성황후 생가도 함께 둘러보시면 좋겠네요~!

이천 테르메덴 보러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