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초등학교(교장 최경자)는 14일 교실에서 5학년 학생들과 2학년 동생들과 함께‘진로체험 부스행사’를 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5학년 창의적체험활동 중 직업 탐색 시간으로,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꿈을 키워 나가는 <꿈 키움 스토리>와 연계하여 실시한 행사이다.

직업과 관련된 체험 부스는 모두 52개로, <꿈과 버킷리스트 작성 후 공 던지기>, <직업 뽑기>, <슬라임 만들기>, <make-up아티스트 체험>, <활쏘기 체험>, <기상캐스터체험>등 여러 가지 활동 코너를 만들어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부스운영 계획을 세우고 직접 운영하여 2학년 동생들의 꿈을 키워준 것이 뿌듯했다”며 “부스활동을 해보는 것은 기회가 흔하지 않은데, 2학년 학생들이 너무 재미있게 체험해줘서 고맙고 친구들과도 협동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2학년 동생은 “형과 누나들이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었으며 매우 재밌고 즐웠다.”고 말했다.

5학년 오은채 부장은 “2학년 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기특했으며,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직업의 중요성을 알고 자신의 소질과 흥미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