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할말은한다

제목

왜? 강원도행 철도는 이글내용대로 시행해야 하는가?

닉네임
철도사랑
등록일
2008-07-19 11:23:22
조회수
9451
*양평~홍천간 구간의 단점
1. 운행노선 서울~양평~홍천~춘천으로 하더라도 춘천사람들은 직선노선인 경춘선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양평~홍천구간은 경제성이 없다.
2. 지역균형발전에 한계가 있다.(횡성지역의 교통혜택이 없어 중앙선철도 인구유입에 한계가 있다.)

→ 횡성사람들도 수도권전철을 혜택입으려는 움직임이 있다면 횡성군민들도 바보가 아니다. 춘천사람들도 바보는 아닐것이고......

*양평~횡성~홍천간 철도는 왜? 만들어야 하는가?
1. 운행노선이 약간 장거리가 되지만, 서울~양평~홍천~춘천보다 더 철도를 이용하게 될것이다.(살고 있는 인구보다 이용하는 인구를 생각해보자. 춘천사람들은 빨리 서울가려고 70%가량 경춘선을 이용할것으로 보인다.)
2. 원주의 수도권 전철 유치 관련하여 성남~여주간전철을 원주로 연장 시도에 따라 합리적으로 중앙선 철도 운행 횟수를 유지하려는데 의의가 있다.

절충점(2개노선을 다 만든다면)은 아래와 같은 내용이다.(용문~홍천~춘천간 수도권전철노선을 포기 못할경우)

→ 용문~홍천, 양평~횡성간 철도를 기본으로 단선으로 건설하되 둘중에 한구간이 운행량이 많으면 한구간을 일찍이 복선화시킨다.(화물.여객 다목적형 철도로 개발.)

그렇다. 만약에 수도권전철에서 원주가 성남~여주간 철도노선으로만 운행하게되어 훗날의 제천도 가세하여 서울~양평~원주구간보다 서울~여주~원주~제천노선운행이 많아진다면......

양평지역은 피해를 보게 되는 것으로서 횡성구간을 추가해 횡성지역민들의 수도권전철 혜택을 입게하고 중앙선전철 운행노선을 유지하게 할 필요는 있을것이다.

지역주민들이 힘을 합쳐 양평~횡성간 철도는 반드시 필요할것으로 보인다.

(양평~횡성간 철도에 많이 관심을 부탁드리면서 답글도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08-07-19 11:23:22 121.64.226.2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