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교육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학교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심석초등학교(교장 엄태숙)는 5월 30일에 있었던 2020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 시상식에서 2개 팀이 10위 내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심석초의 4개 팀이 한국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세계대회에 진출하였고, 이 중 결선에 참가한 3개 팀 중 2개 팀이 세계대회에서 6위와 8위를 수상하였다.

매년 5월 하순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으로 843팀이 결선을 치루었으며, 과제 2번에 참가한 <Simseok elemantary school B>팀(심석초 3학년 고주은, 오지민, 임지유, 정시욱, 정지후/ 지도교사 임명주)은 세계대회 6위를 수상하였고, 과제 4번에 참가한 <Legend of kids club>팀(심석초 5학년 이승연, 4학년 이한솔, 3학년 이승아, 이한빛, 다산한강초 5학년 최서진, 4학년 최서윤, 다산새봄초 5학년 황서아 / 지도교사 이민재, 이하나)은 세계대회 8위를 수상하였다.

교장 엄태숙은 “2년 전 한국 OM본부와의 협약을 통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 중심의 나사창의융합 수업을 도입하였고, 동아리 활동을 중심으로 심화·발전시킨 결과, 세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받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심석초는 지속적으로 창의융합수업을 전개해 이 수업을 받은 아이들이 미래에 큰 영향을 끼치는 인물로 자라길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