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자금 3천만,무한돌봄,기초수급,차상위계층 혜택

경기도는 현대자동차미소금융재단과 20일 오전 10시 도내 무한돌봄 가정과 저소득층을 위한 서민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도에 따르면 현대차미소금융은 일반미소금융에 비해 운영.시설자금 지원한도가 3천만원으로 2천만원 많고 이자율(3.5%)은 1%포인트 낮은 'H-미소경기론'을 무한돌봄가정과 기초생활수급가정,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미소금융의 혜택이 미치지 않는 지역과 전통시장을 돌며 금융컨설팅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미소금융 차량상담소'를 매주 1차례씩 운영한다.

경기도 무한돌봄센터에는 현대차와 삼성미소금융 등 2개 미소금융회사에서 파견한 직원 2명이 배치돼 무한돌봄 가정 등의 창업지원과 재무컨설팅을 맡게 된다.

김문수 지사는 "도내 저소득층을 위한 맞춤형 특화상품을 개발, 지원해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자활 지원에 큰 도움을 주고 창업지원,신용회복,전환대출 등 종합적인 금융컨설팅을 통해 저소득층 탈출을 위한 방법과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무한돌봄 사업은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정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을 도와주는 도의 특색사업으로 2008년 시행 이후 지난 4월말까지 5만2천219가구에 606억원이 지원됐다.서민금융지원 협약은 지난 8일 삼성미소금융에 2번째 업무협약이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