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11월 걷기 챌린지 운영

▲ ‘가을을 걸어요’

[경기&뉴스] 안성시보건소는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월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0일간 20만보 이상 마일리지를 적립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단, 마일리지는 1일 최대 1만5천점까지만 적립 가능하다.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속 시민들의 건강 실천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워크온’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에는 약 5,500명이 가입해 활발하게 이용 중이다.

지난 9월 한 달간 23만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되었던 걷기 챌린지는 1,909명이 참가해 1,236명이 목표를 달성했으며 이는 절반을 훌쩍 넘긴 64.7%로 역대 최고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 참여율의 증가는 물론 평소에도 꾸준히 걷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가을을 걸어요’라는 11월 챌린지의 이름처럼, 쾌청한 가을날 걷기 실천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걷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꾸준한 걷기 실천을 위한 ‘워크온’ 챌린지의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예약하기’또는‘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