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완 이사장, '대내외직 여건변화가 수원시 도시개발 방향에 주는 시사점' 주제 강연

▲ 수원시청
[경기&뉴스] 수원시정연구원은 지난 28일 오후 2시? “제1회 SRI 2050 수원 미래 비전 전문가 강연회”를 개최했다.

‘대내외적 여건변화가 수원시 도시개발 방향에 주는 시사점’을 주제로 허재완 수원시정연구원 이사장이 강연회의 첫 주자로 나섰다.

허 이사장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회장,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위원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중앙교통영향평가위원,?대통령 직속 지역 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한 도시계획분야 전문가다.

이날 개최된 강연회는 수원시정연구원 김성진 원장, 수원도시재단 이영인 이사장 을 비롯해 수원시 협업기관 관계자, 수원시 공직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허 이사장은 이날 발표에서 ''신냉전 도래와 저성장 장기화, 과밀화에 대한 인식 변화? 등 국내외 여건 변화에 대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기''라고 진단했다.

허 이사장은 ''저성장의 장기화는 곧 도시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며 ''산업구조 를 다양화하기 위해서는 기업유치를 통한 전략산업 육성과 함께 다국적 기업을 중심으로 핵심입지전략과 연계시켜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허 이사장은 ''이태원 참사이후 과밀사회 완화를 위한 수도권 공간구조 개편 이 이루어질 수 있다''며 “수원시가 엄숙하고 근엄한 도시에서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도시, 'Fun City'로의 발전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한편 수원시정연구원은 'SRI 2050 수원 미래 비전 전문가 강연회'를? 월1회 개최, 분야별 전문가 강연, 연구자와의 집중 토론을 통해 수원 미래 비전을 모색하고 향후 핵심 정책연구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