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읽어주는 동화 강연·체험교구 만들기·저자와의 만남 등 진행

▲ 수원화성박물관,‘수원화성이 품은 옛 이야기’ 동화 강연 프로그램 운영

[경기&뉴스] 수원화성박물관은 박물관에서 만나는 동화 강연 프로그램 ‘수원화성이 품은 옛이야기’를 9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연다.

2023 문화도시 수원 연계사업인 ‘수원화성이 품은 옛이야기’는 수원화성의 역사·문화를 주제로 동화책 4권을 선정해 저자가 읽어주는 동화 강연과 연계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 6월 17일 첫 번째 강연을 했고 7월 15일 ‘조선 왕릉’ 임소연 작가 8월 19일 ‘배다리는 효자다리’ 임정진 작가 9월 16일 만화로 보는 수원의 전설 ‘옛날 옛적 수원에’ 안성순 동화구연가 등이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프로그램 내용은 저자가 읽어주는 동화 구연, 체험 교구 만들기 활동, 저자와의 만남·사인회 등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 ‘수원 화성 굿즈’를 배부한다.

동화 강연은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초등학생 1~6학년 80명이 참가할 수 있다.

부모 참여는 선택사항이다.

교육비는 초등학생은 1인당 5000원이고 성인 1인당 2,000원이다.

수원화성박물관 홈페이지 ‘교육/행사→교육/행사 안내 및 예약’에서 프로그램별 희망 교육일 3주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화성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역사·문화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