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경기&뉴스] 이천시 백사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수요일 백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과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참여해, 독거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해당 어르신은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으로 치매가 의심되나 돌봐줄 가족이 없어 진단도 받지 못하던 상황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 발굴 됐으며 장기간 정리정돈이 안된 채 주거지 곳곳에 쓰레기를 쌓아놓아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 있었다.

어르신은 백사면 맞춤형복지팀의 연계로 이천치매안심센터, 이천의료원에서 치매검사를 받아 치매진단을 받고 현재 요양병원에 입원치료를 받고 있다.

입원치료 후 건강이 호전되어 어르신이 다시 집으로 돌아왔을 때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백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발벗고 나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임관빈 백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위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손기범 백사면장은 “무더운 날씨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신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백사면행정복지센터도 우리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