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가면 주민총회와 평생학습이 같이하는 ‘모모의 행복축제’ 성황리 개최
[경기&뉴스]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모가면다목적관에서 ‘모모의 행복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모가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3회 모가면주민총회와 평생학습발표회를 연계해 진행됐으며 모가면의 캐릭터인 모모의 이름을 붙여 ‘모모의 행복축제’로 이름 지었다.

1부 축제의 장으로 심쿵난타교실, 장수노래교실, 모가愛하모니, 드럼 및 색소폰교실로 평생학습교육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표현하며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유도하면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2부는 제3회 모가면주민총회로 진행됐다.

주민총회란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공유하고 다음 년도 자치계획 사업 결정을 위한 주민자치회 공론의 장을 말한다.

이번 주민총회는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위해 7월10일부터 7월 13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사전선호도조사, 7월15일 총회 당일 현장선호도조사를 진행했으며 개표결과 총 426명의 참여해 의결정족수 100명을 훨씬 넘는 10.7%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모가면주민자치회는 모가면의 필요한 사업의제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자치계획의제로 모가면 어린이 모두 모여라 모모미로 둘레길 포토존 조성 모가 노래자랑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 주민자치 알리미 문화복지센터 모모캐릭터 조형 사인물 설치 총 6건의 의제를 상정했으며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는 모가중학교 입구 노후벽면 LED 조성사업 가동천 LED 환경개선사업 총 2건이 상정됐다.

이에 자치계획의제 중 총274표를 얻은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가, 주민참여예산으로는 287표를 받은 ‘가동천 LED 환경개선사업’이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업으로 선정되어 내년도 사업 추진에 반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