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읍, 청소년 문화 격차 해소 위한‘희망, 꿈, 미래 우리는 YP’추진

[경기&뉴스]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 ‘희망, 꿈, 미래 우리는 YP’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평읍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청소년 25명을 선정하고 뮤지컬 관람 기회를 제공해 문화 격차 해소와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호선 위원장은 “관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뮤지컬 관람 지원으로 문화예술 분야에서 도시권 청소년들과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앞으로 우리 관내 청소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로 양평읍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사업명처럼 희망, 꿈,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양평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 청소년은 “제가 평소에 보고 싶은 뮤지컬이이었다”며 “보러 가는 게 쉽지 않은 현실에서 이런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고 소감의 말을 전했다.

한편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에서는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민간 자원과 연계해 노인, 아동, 청소년 등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