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미사순환 반시계방향 노선 개통…버스노선 간 연계성 및 주요 거점 접근성 개선

▲ 미사-01번 마을버스 반시계방향 6대 추가 개통…미사역 등 거점 접근성 개선
[경기&뉴스] 하남시는 18일 미사순환 마을버스 반시계방향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6대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미사-01번 마을버스 노선은 미사강변도시 공동주택과 미사역·황산사거리 등 각 거점을 원형 순환하는 노선으로 앞서 지난 8월 24일 시계 방향으로 운행하는 버스 6대를 선 개통한 이후, 반시계 방향으로 운행하는 버스 6대도 차량 및 승무사원 모집을 통해 이달 18일부터 개통하게 됐다.

하남시는 미사강변도시와 각 거점을 원형 순화하는 총 12대 버스가 전면 개통됨에 따라 미사강변도시를 운행하는 버스노선 간 연계성이 강화되고 각 아파트 단지에서 미사역, 황산사거리, 학원가 등 거점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현재 시장은 “상반기 시내버스 81번, 87번, 89번 증차에 이어 미사강변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미사 순환노선 12대를 전면 개통하게 돼 기쁘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3000번 광역버스 증차를 추진하고 내년도에는 기존 마을버스 노선의 준공영제 전환 개편을 통해 미사강변도시 대중교통서비스를 완성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