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행신2동,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 운영

[경기&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2동은 지난 19일 문화누리카드 사용자 중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문화누리카드 이용을 위한 주문 서비스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를 운영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 지원하는 현금 충전식 카드로 경제적·사회적 여건으로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 여행, 스포츠 관람 등을 즐길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11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문화누리 장터’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찾기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 이용 기회 제공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공예품과 생활용품, 스포츠 용품 등의 물건을 전시해 물건을 직접 보고 주문해 자택으로 배송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장터에 참여한 주민은 “문화누리카드 사용 방법을 잘 몰랐는데, 행정복지센터로 직접 와서 상품을 보고 주문도 도와줘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정숙 행신2동장은 “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문화누리카드 발급과 이용안내도 적극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