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축제 마지막 날까지 마음껏 즐기시길”

▲ 드론 700대 춤 추자 시민들 “와”…안양춤축제 막 올라

[경기&뉴스] 안양춤축제 개막식이 열린 21일 평촌중앙공원 밤하늘을 수놓은 드론의 군집 비행에 5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약 10분 동안 드론 700대가 춤축제라는 주제에 맞춰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면서 춤추는 사람의 모습, 음표에 둘러싸인 선글라스 등으로 변신하며 빛을 내자 시민들은 “와”하고 환호성을 냈다.

안양시는 이날 저녁 7시부터 평촌중앙공원 중앙무대에서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제50회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안양춤축제 개막식을 진행했다.

개막식의 대미를 장식한 드론 라이트쇼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이 보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의 날 기념식에 앞서 열린 식전 공연에서는 안양이 걸어온 과거의 힘찬 발걸음과 어려움을 이겨내고 찬란한 미래를 맞이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비슬무용단의 전통무용 공연이 펼쳐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념사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완성할 것”이라며 “오늘부터 24일까지 계속되는 안양춤축제에서 시민들이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울릉군을 포함한 국내 9개 시·군의 자매도시 방문단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내 뿐 아니라 3개국 5개 국제교류도시 대표단도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안양을 방문 중이다.

미국의 햄튼과 가든그로브, 일본의 도코로자와와 고마키, 중국 안양 등 5개 도시의 대표단은 최 시장을 접견하고 안양시스마트도시통합센터·안양산업진흥원·관내 유망기업 방문, FC안양 홈경기 시축 등에 참여했다.

특히 21일 오후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국제교류도시 대표단 50여명과 시민, 관계 공무원 등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패러다임 시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각 도시의 행정 우수사례 발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사례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각 도시의 행정 전반과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공동번영’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도니 턱 미국 햄튼시 시장은 “안양의 시 승격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깊은 교류의 연을 계속 이어가자”며 “앞으로 펼쳐질 또 다른 안양시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미국 햄튼대 댄스팀의 힙합을 접목한 현대무용, 일본 고마키시 하나야기회의 풍요를 기원하는 무용, 중국 안양시의 비상의 춤 등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22일 오후 6시20분에는 삼덕공원에서 시민가요제 식전 공연으로 미국·일본·중국 등 3개국 예술단의 공연이 한 번 더 열릴 예정이다.

또 폐막식이 열리는 오는 24일에는 삼덕공원에서 ‘추석’을 주제로 또 한 번 드론 라이트쇼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