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봉사자 등 39명 야외에서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만끽

▲ 4년 만에 재개된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경기&뉴스] 안양도시공사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착한수레가 지난 28일 토요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으로 추억여행을 다녀왔다.

2015년 처음으로 시작된 본 행사는 그간 집안과 근교로 한정된 장애인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직접 얼굴을 맞대며 마음을 나누는 기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약 사년 만에 다시 재개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간 추억여행을 손꼽아 기다렸던 교통약자 고객도 감격하는 모습. 이번 추억여행 장소는 여러 곳을 직접 답사하고 검토한 결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으로 정해졌다.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맑고 쾌청한 날씨 덕분에 추위에 약한 교통약자 야외활동에도 좋았다.

중증장애인 11명과 착한수레 운전원 12명과 봉사자 등 총 39명과 착한수레 차량 14대가 참여해 풍성한 나눔을 함께했다.

단풍철을 맞아 색색 옷을 입은 민속촌에는 관람관 및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깊어가는 가을이 선사하는 색색 풍경에 삼삼오오 사진을 촬영하기도, 익숙한 전통가락 연주에 곁들어진 버나놀이와 열두발 상모 등 신나는 공연에 연신 박수가 터져 나왔다.

이명호 사장은 추억여행 기념사를 통해“그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추억여행이 4년 만에 재개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가수 최성수의 노래 ‘동행’ 가사처럼 오늘 이 행사에서 함께하는 교통약자분들에게 따뜻함을 느끼고 아름다운 동행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교통약자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즐거운 시간을 마치고 용인에서 자택까지 착한수레 차량으로 귀가를 책임졌다.

참가자들은 귀가하면서 만족감을 표하며 행사를 준비한 직원께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사회공헌과 고객감동서비스 제고에 앞장서 온,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추억여행은 내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