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민석, 소중한 인연을 담은 '사람들 사이에 안민석이 있다' 북콘서트 개최
[경기&뉴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이 '다섯 번째 물향기편지-사람들 사이에 안민석이 있다' 는 저서를 출간하면서 지난 11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안 의원의 저서는 20년 정치 여정과 인연, 소신과 철학 등을 담아 1부 정치인의 여정, 함께한 소중한 인연 2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강소 도시 오산 3부 국민을 바라보는 정치 등으로 구성됐다.

북콘서트는 방송인 김미화가 사회를 맡았다.

김진표 국회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의 영상 축사에 이어 행사에 참석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어 초대 손님 5명이 무대에 올라 가수 윤형주 ‘백혈병 소아암 환우들에게 내민 따스한 손길’ 고일석 前오산혁신교육지원센터 ‘오산 생존수영이 교육부 정규교과과정에 편성되다’ 소강석 새에덴교회 담임목사/前한국교회총연합회 대표회장 ‘블라디보스토크에 최재형 선생 기념비를 세우다’ 김준혁 한신대 교수 ‘문정왕후 어보, 대통령 전용기로 돌아오다’ 김광태 건축대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개발해야 할 운암뜰’ 안민석 국회의원 ‘산수화와 강소도시 오산’ 등의 주제로 안민석과의 인연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김철민 국회교육위원장, 임종성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변재일·홍기원·양정숙·전용기 국회의원 등을 비롯해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일 파주시장, 오산 시도의원, 지역 단체장, 교육계 등 2천여명이 참석했다.

안 의원은 “굳건한 믿음과 한결같은 사랑을 주신 오산 시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역발전과 정의로운 정치를 향한 열정과 꿈을 나눈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사람들 사이에서 시민들과 함께 당원과 국민을 믿고 더욱 열심히 정진하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