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갑석, 제2회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대상 ‘대상’ 수상
[경기&뉴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은 22일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국회의원 의정평가 조직위가 공동주최한 제2회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자립 기반 확대, 국가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헌신한 국회의원 300인의 의정활동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산출해 그 결과를 지역민에게 명확히 알리고 지역 및 국가 발전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WFPL에서 자체 개발한 ‘WF국회의정혁신 평가지수’는 7대 부문과 하위 15개 항목 및 140개 세부지표를 통해 국회의원의 전문성과 도덕성을 포함한 혁신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송 의원은 이같은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 의원은 21대 국회 전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후반기 국방위원회에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 통과,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 통과, ‘제2 판교밸리법’이라 불리는 도심융합특구법 통과,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 추진 등 광주지역 대형 현안과 관련한 입법 및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또한 2020년 호남판 메가시티로 불리는 ‘호남 초광역 경제공동체 프로젝트’을 최초로 제시한 바 있으며 더불어민주당과 전남·전북·광주 지방정부가 공동으로 관련 용역을 완료하는 등 호남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프로젝트를 주도해 왔다.

또한 코로나19 손실보상법, 수소경제법,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법, 중소기업 기술보호법 등 소상공인을 지키고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입법 활동으로 크게 두각을 나타냈다.

송 의원은 “지역 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지막까지 열심히 뛰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직 민생과 국가의 미래 비전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