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작은영화관, ‘2023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경기&뉴스] 화성시 작은영화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2023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오는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영화진흥위원회 주최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영화사 진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작은영화관에서 만나는 새로운 행복’라는 슬로건 아래 평소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영화 15편을 총 29회 상영한다.

기획전은 가족·친구·세대 간 이야기를 보여주는 ‘관계의 파동’, 어린이들과 함께 영화 속 여행을 가는 ‘영화랑 놀자’, 화성시 작은영화관에서 상영되지 않았던 개봉영화를 중심으로 한 ‘영화관으로의 초대’ 등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5일에는 ‘로보카 폴리와 함께 배우는 환경이야기’ 상영이 끝난 후 어린이 관객과 함께하는 로보카 폴리 캐릭터 가면을 활용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으며 다큐멘터리 영화 ‘니얼굴’의 상영이 끝난 후에는 영화를 직접 제작한 프로듀서인 장차현실 작가와 배우로 참여한 정은혜 작가와 함께 영화 이야기를 나누는 GV 시간도 준비돼있다.

기획전에서 상영되는 모든 영화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당일 선착순 입장으로 관람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과 GV 참석을 원할 경우 사전에 화성시 작은영화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화 상영시간표는 화성시 작은영화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개봉 영화 상영 또한 기획전과 동시에 운영되며 관람료는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 7,000원, 65세 이상 어르신·청소년·군인 6,000원, 장애인·국가유공자 5,000원이다.

최원교 문화예술과장은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통해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다채로운 장르영화를 무료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작은영화관을 찾아 가족과 함께 다양한 장르영화를 즐기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작은영화관은 화성시 서부지역의 영화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화성시가 2022년 12월 마도문화센터에 개관한 총 150석 규모의 영화관으로 상영관 2개관과 매점 등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