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참여작가 레벨나인과 함께하는 어린이 디지털아트 워크숍

▲ 수원시립미술관 ‘2023 아워세트: 레벨나인×손동현’전시 연계 디지털아트 워크숍 ‘xyz 작업실’ 개최 및 참여자 모집 전시 참여작가 레벨나인과 함께하는 어린이 디지털아트 워크숍 - 레벨나인의 ‘매직 카펫 라이드’ 작품과 연계해 3D 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체험 - 초등 3-4학년을 대상, 현대미술과 디지털 기술이 결합한 콘텐츠 경험 제공 - 12. 16. 오전 10시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무료 운영

[경기&뉴스]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은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융복합형 예술 콘텐츠를 소개하고 동시대 미술을 다각도로 경험하는 전시 ‘2023 아워세트: 레벨나인×손동현’과 연계한 디지털아트 워크숍 ‘xyz 작업실’을 개최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

디지털아트 워크숍 ‘xyz 작업실’은 ‘아워세트: 레벨나인×손동현’의 참여작가인 그룹 레벨나인과 함께 진행한다.

레벨나인은 데이터 기술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구성하거나 문화예술 아카이브를 흥미롭게 탐색할 수 있는 색다른 전달 방식을 보여주는 창작그룹이다.

이번 전시에서 레벨나인은 도시 수원을 가상의 상점으로 설정하고 VR과 AR로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작품 ‘매직 카펫 라이드’를 선보인다.

관람객은 현실과 가상의 영역을 넘나들며 색다른 작품 감상의 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워크숍은 ‘매직 카펫 라이드’ 작품을 감상한 후 자신이 가지고 온 소중한 물건을 포토 스캐너를 이용해 3D 데이터로 제작해 본다.

그리고 이렇게 제작된 물건을 가상의 디지털 세계에서 가지고 놀며 그 장면을 영상으로 찍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 레벨나인의 작품에서 활용된 디지털 기술과 기법을 체험해보고 작가와 직접 소통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워크숍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문화예술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술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환경으로 미디어 환경을 구축하는 작가의 작업 세계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