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기부로 희망 가득

[경기&뉴스] 안성시는 지난 12월 8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희망 2024나눔캠페인 안성시 온도탑 제막식에서 제1호 기부자지에스피)가 탄생한 이후 단 하루도 빠짐없이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물가, 고금리로 갈수록 힘든 경제상황에서도 개인, 중소기업, 단체 등 따뜻한 기부로 안성시는 2024년을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청양식품 현금 600만원 기부 ㈜청양식품은 상반기 2차례를 포함해 올해 3번째 기부하며 총 1,700만원을 기부했다.

단 한번의 전달식도 없이 꾸준한 기부로 취약계층의 든든한 지원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원호솔루션 현금 1,000만원 기부 원호솔루션 이승호 대표는 직접 시청을 찾아와 가정위탁 및 조손가정을 써달라며 현금 1000만원을 즉시 기부했다.

사업을 하면서 사회환원방법을 고민하다 보도자료를 보고 방법을 알게됐고 앞으로 정기적으로 기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팜스코 현금 500만원 기부 가축사료제조기업인 팜스코는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며 상생을 도모하는 ESG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직원들의 월급끝전을 모아 매년 연말 기부를 해오고 있다.

안성시 국공립어린이집 21개소 현금 300만원 기부 안성시 소재 국공립어린이집 21개소는 원장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300만원을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안성시협의회 현금 300만원, 경인건설, 이너콘, 창조산업, 새울포장건설 각 100만원씩 기부, 협의회와 각 업체는 어려운 경제상황속 더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이 희망의 등불이 되길 바란다며 기부했다.

안성시 청년농부 사담장 행사 수익금 현금 50만원 기부 안성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청년농부들이 지난 12월 9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기부금 마련을 위해 “안성시 청년농부 사담장 행사 수익금을 기부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이 기부에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소리 청년농부는 “앞으로도 4계절의 장을 개최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속적으로 기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비에스텍 현금 300만원 기부 태양광 발전설비 기업인 주식회사 비에스텍은 경산시에 본사를 두고 안성에서 공사현장의 작업을 하고 있어 수익금 일부를 안성시에 기부하게 됐다.

지역과 적극 협력하고 이웃과 나누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기부 취지를 밝혔다.

안성시 육우지부 육우 28세트 기부 한국낙농육우협회 안성 육우지부는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매년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 관내 가정위탁 및 조손가정 아이들을 위해서 육우세트를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안성 육우지부 유종현 회장은 “우리 육우가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가 되길 바란다”며 육우세트를 전달했다.

월드프렌즈 생필품 2,000개 기부 사단법인 월드프렌즈은 안성시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 2,000개를 기부했다.

월드프렌즈는 대한민국 국제구호개발 NGO 공익법인으로 가난과 질병, 굶주림, 긴급구호, 물품후원 등으로 생존 위험에 노출된 국내·외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부물품은 푸드뱅크와 장애인복지관에 배분해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양성면 소재 화장품 제조 유통기업 ㈜블루켐에서 클렌저 화장품 5,800개를 기부해 시설과 장애인들에게 전달됐다.

웅스카페 신기남 대표 쌀 10kg 100포 기부 안성맞춤랜드 내 웅스카페 신기남 대표는 쌀 10kg 100포를 좋은일에 써달라며 선뜻 기부했다.

기부받은 쌀은 12월 28일 아동공동생활가정에 배부될 예정이다.

다비치안경원 2012년부터 11년째 저소득 아동과 노인에게 안경 지원 석정동에 소재한 다비치안경 안성점은 경제적 문제로 적기 시력교정이 곤란한 저소득 아동과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안경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