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장관, ‘2024년 박물관·미술관 신년교례회’에서 새해 인사 나눠

▲ 문화체육관광부(사진=PEDIEN)

[경기&뉴스]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1월 8일 ‘2024년 전국 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박물관·미술관인 300여명과 새해 인사를 나눈다.

한국박물관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박물관·미술관 발전을 위해 힘쓴 유공자에게 표창도 수여한다.

전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의 고 오일환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전 오륜대한국순교자박물관의 배선영 관장과 광주시립미술관의 홍윤리 지방학예연구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경기도 시흥시청 김대홍 관장 등 7명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안상민 공연예술팀장 등 8명에게는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유인촌 장관은 “지난 한 해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국민에게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박물관·미술관인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올해도 문체부는 박물관·미술관이 국민 누구나, 전국 어디에서나 마음껏 문화를 누리고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체감할 수 있는 진흥정책을 추진하겠다.

특히 박물관·미술관 관람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와 과감한 변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