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동 숙원사업 해결국회-관계기관-민간 협력사업 성과

▲ 해결사 안민석, 총선 공약 양산중 설립 확정
[경기&뉴스] 국회 교육위원회 안민석 국회의원은 21대 총선 공약인 양산중학교 설립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2027년 3월 개교한다고 밝혔다.

양산동 숙원사업인 양산중은 총 38학급 규모로 용지비 234억원, 건축비 288억원 등 총 522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안 의원은 작년 10월 국정감사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오산시 학교 설립과 과밀학급 해결 방안을 요구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11월 이주호 교육부 장관도 만나 양산중·동오산중 설립 요구안을 전달했다.

특히 안 의원은 학교 부지 확보를 위해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사업시행자 등 관계기관과 여러 차례 협의하고 협력을 주도하며 양산중 설립에 적극 나섰다.

또한 과밀학급 해결을 위해 국회-경기도의회-교육계 협력 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과밀학급 방지법을 대표 발의했다.

안민석 의원은 "국회와 관계기관, 사업자가 협력으로 주민의 숙원사업이 해결된 소중한 성과”며 "과밀학급 해결에 교육부, 교육청, 오산시 등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안 의원은 “전국에서 벤치마킹하고 있는 교육도시 오산을 AI 교육도시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 주는 좋은 학교가 개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