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또는 3년이내의 재창업자 총 282명 내외 선정, 모집 접수

▲ 특허청
[경기&뉴스] 특허청과 중소벤처기업부는 2. 15.~29.까지 ‘2024년도 재도전성공꾸러미’ 사업에 참여할 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재도전성공꾸러미’는 사업 경험과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재창업 교육, 상담 등 재창업 전 단계를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고하는 재도전성공꾸러미 지원규모는 총 282명 내외로 일반과제와 전략과제 총 2가지 유형이다.

‘일반과제’는 6개 권역별 주관기관을 통해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모집해 선발하고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교육, 상담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전략과제`는 특허청과 중소벤처기업부의 협업사업으로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선정해 지식재산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함께 지원한다.

그간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재도전성공꾸러미를 통해 1,906명이 재창업에 성공하는 실적을 달성했으며 재창업 기업들은 2,262억원의 누적 매출성과와 3,812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및 1,16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보였다.

재도전성공꾸러미 사업은 사업실패로 인해 금융기관에 대한 채무불이행 상태에 있어도, 최종 선정 전까지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통한 채무조정합의서를 제출할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한 ‘도전 케이-새싹기업 2023 왕중왕전 진출팀’과 중진공에서 시행하는 ‘성실경영 심층평가’에 통과한 재창업자 등은 재도전성공꾸러미 서류평가 면제 기회를 부여한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