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활동’및‘공간조성’분야 공모, 19일까지 접수

▲ 의왕시청사전경(사진=의왕시)
[경기&뉴스] 의왕시는 오는 19일까지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 간 소통·화합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공동체활동 분야’와 공동체 활동공간에 대한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공간조성 분야’ 등 2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의왕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위하고 있는 5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며 공동체활동 분야는 유형별 최대 1000만원, 공간조성 분야는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해 신규 공동체를 우선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2월 1일부터 19일까지며 제출 서류를 구비해 의왕시청 자치행정과에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관한 세부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의왕시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동희 자치행정과장은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내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가 해결하며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