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수진 국회의원, 국회대로 지하화 공사현장 점검
[경기&뉴스] 19월, 국민의힘 조수진 국회의원이 국회대로 지하화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현장에서 조수진 의원은 “국회대로를 지하화하는 공사는 상부에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반드시 선행돼야 하는 공사”고 설명하며 “국회대로 상부공원은 양천 르네상스 시대를 여는 출발인 만큼 지하화 공사가 차질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총 길이 7.6km의 국회대로 지하화 공사가 진행이지만, 홍익병원 사거리부터 목동운동장까지 843m 구간은 지하화를 하지 않고 3m 높이의 돔형 덮게를 씌운다는 것이 본래 박원순 서울시장 시절의 구상이다.

그러나 해당 구간에 돔형 덮게가 씌워진다면 목동아파트 4단지와 7단지 사이 등 지역 간 단절이 생겨 주민들 통행이 불편해지고 재건축 등 도시설계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가 컸습니다.

이에 조수진 의원은 2021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이후 오세훈 서울시장을 여러 차례 만나 추가 예산이 소요되더라도 우선 검토돼야 한다고 강력하게 요청했다.

결국 두 달여 동안의 실무 검토 끝에 서울시는 636억원의 추가 예산을 투입해 사업계획을 변경·확정했고 홍익병원 사거리부터 목동운동장까지 국회대로 상부에 공원이 들어설 수 있게 됐다.

조수진 국회의원은 양천갑 당협위원장, 최고위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21년 1월 양천갑 당협위원장을 맡은 이후 국회대로 상부공원 외에도 목3동 깨비시장 전선지중화 확정, 목5동 경인초 급식실 신설 등 만 3년간 양천갑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을 해결해왔다.

조 의원은 지난달 양천갑 4·10 총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부패한 이재명의 더불어민주당’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후보”임을 강조한 바 있다.

국회대로 지하화 공사현장 점검 방문에는 허훈 서울시의원, 이재식 양천구의회 의장, 김수진 양천구의원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