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수현 양주시장, ‘문화가 있는 날’ 다양한 프로그램 홍보활동 나서… 일상 속 문화 향유권 확대
[경기&뉴스]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28일 양주시립미술관 및 미술관옆캠핑장 일원에서 시청 및 양주도시공사 직원, 장흥면 지역주민 등 20여명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자유롭게 문화를 창조하고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해 양주시민의 일상 속 문화 향유권 확대를 실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참석자들은 미술관과 캠핑장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할인 혜택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아울러 이날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미술관옆캠핑장 사용료 할인행사와 함께 양주시립미술관이 무료입장으로 운영됐으며 시립장욱진미술관과 시립민복진미술관에서는 입장객에게 선착순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로 지정된 ‘문화가 있는 날’에는 ▲시립회암사지박물관, 시립민복진미술관, 시립장욱진미술관, 안상철미술관 무료입장, ▲시립도서관 대출 두배로데이, ▲미술관옆캠핑장 사용료 할인, ▲영화관 관람료 할인 등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는 4월부터는 조명박물관에서도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무료 공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역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널리 알리고 문화 접근성 보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