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시,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치유농업을 활용한 ‘장애인복지 증진 사업 추진 협약’ 맺어
[경기&뉴스] 양주시가 ‘양주시농업기술센터’와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치유농업을 활용한 ‘장애인복지 증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김화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김정희 관장은 업무협약서에 각각 서명하고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활용해 장애인을 위한 사회복지서비스 및 재활서비스를 연계하고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둔 공동체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와 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활용할 수 있는 치유체험 농장 및 치유농업사와 연계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아울러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의 치유농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인원을 모집하는 등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을 통해 장애인과 소통하고 관계하는 건강한 사회로 도약하고자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모든 시민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는 행복동행 양주시를 구현하는데 농업기술센터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