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여 개 기관·업체 선정, VK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 외래객 마케팅,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와 함께 하세요
[경기&뉴스]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와 협업할 ‘VK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모집한다.

VK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외국어로 다양한 한국여행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 관광코스를 추천하는 ‘여행플래너’ 등의 서비스로 매년 2,400만명 이상이 찾고 있는 한국 관광 대표 플랫폼이다.

VK 얼라이언스는 VK를 활용해 지자체, 업계, 관광벤처 등과의 협업 마케팅을 통해 방한 외래객의 편의 및 소비 증진을 목적으로 만든 제도이다.

회원사로 선정되면 VK를 통해 자사의 콘텐츠, 상품, 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얼라이언스 통합 특집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회원사별 혹은 회원사 간 맞춤형 협업도 지원받게 된다.

회원사는 20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 공고/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박은정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방한관광 대표 플랫폼인 VK를 통해 민간 기관은 인바운드 마케팅 기회를 확대하고 지자체는 우수한 지역의 관광 자원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2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2024 VK 얼라이언스 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

VK 얼라이언스 운영 제도를 포함해 전년도 협업 기관의 성공 사례발표, 현장 네트워킹 세션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