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비대면 비만예방 식생활개선 및 운동 프로그램’1기 운영
[경기&뉴스]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오는 18일부터 비만으로 인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 ‘다·잊·고 GO) 챌린지’ 및 ‘탄탄고지’1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간·공간적 제약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일상생활에서도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지역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다·잊·고 챌린지’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식생활 개선 교실로 ▲다양한 식생활 개선 교육 ▲비만 관련 영상시청 및 퀴즈풀기 ▲식사일지 작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실습 미션 등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탄탄고지’는 식생활 개선 교실과 연계한 비대면 비만예방 운동 프로그램으로 ▲생활 도구를 활용한 유산소 운동 ▲근지구력 강화를 위한 단계별 운동 지도 등 총 8주 과정으로 구성되며 참여자가 주 3회 주제별 운동 동영상 시청 후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평소 비만 예방 관리에 관심이 있는 관내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참여자에게는 교육시 필요한 다양한 교구를 사전 제공하고 최종 미션 완료자에게는 소정의 미션 달성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보건소와 함께 혼자서는 성공하기 어려운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고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비만으로 인한 질환을 예방해 건강증진을 도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