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GTX 운정역 환승센터 건설현장 찾아 적기 개통·안전사고 예방 강조

▲ 국토교통부(사진=PEDIEN)
[경기&뉴스]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3월 22일 오후 2시 30분 GTX-A 운정역 및 환승센터 건설현장을 방문해 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적기 개통과 안전사고 예방을 강조했다.

GTX-A 운정~삼성역 구간은 수도권 북부 교통 여건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하는 시설이다.

‘19년 착공해 올해 하반기에 운정~서울역 구간 우선 개통을 앞두고 있다.

GTX 사업과 연계해 운정역 환승센터는 올해 말 완료를 목표로 운정3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사업에 포함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다.

강 위원장은 SG레일 LH공사 등 건설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운정역 및 환승센터 등 건설현장을 점검했다.

강 위원장은 “GTX-A 북부 구간 개통으로 운정신도시 등 경기 북부 지역과 서울 도심 간 이동시간을 크게 줄이고 운정역 환승센터를 동시 개통해 GTX 이용객의 환승 시간 단축 등 편의성 향상이 크게 기대된다”며 “GTX 운정역과 환승센터를 올해 말까지 차질 없이 준공하고 향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근로자의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도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환승센터의 원활한 사업 추진과 연계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환승센터 협의체 운영을 통해 적극적인 조정과 중재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