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차미순)은 지난달 28일 부터 3월 20일까지 양평 관내 늘봄학교 기간제교사 및 단기행정인력 채용교인 양동초, 양수초, 용문초, 조현초, 양평동초, 곡수초등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담당자 업무설명회를 세 차례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진행된 늘봄학교 담당자 3차 업무설명회에서는 늘봄학교의 정의, 정책 내용, 운영 계획, 유의사항 및 질의응답 순으로 1부를 진행하였으며, 영상 시청을 통한 개인정보보호 교육,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및 공문서, 회계 업무요령을 포함한 필수 행정업무 지식 전달 순으로 2부를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설명회를 통해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는 학교에서 현장 혼선을 최소화하고 담당자의 사업 내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늘봄학교와 방과후·늘봄지원센터 간 원활하고 협조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교육지원청에서는 추가로 채용 예정인 늘봄학교 단기 인력 등에 대해 4차 업무설명회를 4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차미순은 "이번 늘봄학교 담당자 업무설명회를 통해 늘봄학교와 방과후·늘봄지원센터 간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구축과 현장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