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뮤지컬 <맘마미아!>가 5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8회에 걸쳐서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공연되고 있다.   

2010년 5월 이천아트홀에서 개관 1주년 기념으로 공연되는 뮤지컬 <맘마미아!> 지방 투어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2004년 초연 이후 7번째로 선보이는 무대이자 2010맘마미아 투어의 첫 공연을 장식하는 것 외에 이천공연은 서울, 대구, 광주, 성남 대도시 외에 공연되는 첫 무대로 큰 의미를 가진다. 중소도시로서는 쉽지 않은 일정인 6일간 8회 공연을 기획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 해외에서 제작 공수된 뮤지컬 맘마미아의   2010년 버전 무대의 첫 선을 보이는 이천아트홀 

이천아트홀에서 선보일 뮤지컬 <맘마미아!> 무대는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등 세계 유수의 뮤지컬 무대가 모두 거쳐간 독보적인 무대 제작소 "AFCT" (Adelaide Festival Centre Trust)에서 만들어져 <맘마미아!>의 세련되고 섬세한 무대를 자랑한다.

무대구성에 들어가는 장비를 운반하는 차량만해도 "40피트(약 12미터) 컨테이너" 3대와 "10톤 트럭" 11대의 차량이 필요한 어마어마한 양이다. 맘마미아는 라이트를 따로 행잉하지 않고 트러스 채로 부착시키는데, 이천아트홀 맘마미아 공연은 세계에서와 똑같은 퀄리티 100%의 공연을 볼 수 있다.

맘마미아 이천공연은 투어의 첫 공연답게 외국 스텝 들과 우리나라 스텝 40명등 총인원 80명의 스텝들이 맘마미아 초연에 버금가는 준비기간이 소요됐다.

현재 이천공연과 동일한 버전의 무대는 네덜란드, 스페인에서 사용되고 있고, 이천을 비롯한 올해 한국투어 및 코펜하겐, 밀라노 그리고 파리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몸으로 느끼는 음향의 진수 "뮤지컬 <맘마미아>"

<맘마미아!>가 추구하는 음향의 수준은 기존 뮤지컬계의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명성에 걸맞게 이천 공연에 사용될 음향 설비의 물량은 국내 일반 뮤지컬들이 사용해온 양의 10배가 넘는다. 특히 기존 뮤지컬 무대에서 사용되지 않은 고가의 장비들이 설치되는데 이는 상암 운동장에 설치하여도 훌륭할 만큼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맘마미아!> 음향 장비들은 유명 뮤지션들의 일류 팝 공연에만 사용되어 온 장비로 야외 록 콘서트 수준의 음향을 균일하게 전달해준다. 모든 관객들은 이천아트홀에서 뼈 속까지 파고드는 음압을 몸으로, 가슴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최신의 조명 장비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빛의 섬

<맘마미아!>의 조명은 최신 디지털 장비들을 통해 현실감을 바탕으로 자연광과 같은 느낌을 추구하는 동시에, 이국의 정취를 표현하는 뛰어난 감각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극 중 시간의 흐름까지 조명으로 표현해낼 수 있어 현실감을 극대화시켜 줄 디지털 조명기와 콘서트 현장에서만 주로 사용되어온 VARI 무빙 라이트가 사용되어 순간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장점이다. 화려한 조명의 진수를 보여주어 특히 성대한 커튼콜에서 진가를 보여준다.

그 밖에도 <맘마미아!> 만을 위해 특수 주문 생산되는 차광판등 장비의 종류와 그 가짓수만으로도 혀를 내두르게 하는 이 수많은 특수 조명기들은, 아름다운 그리스의 휴양지에 와있는 것 같은 풍광을 이천아트홀에서 재연할 것이다.

▶무대 의상의 한계를 벗어난 뮤지컬 <맘마미아>만의 차별된 의상
 
뮤지컬<맘마미아!> 한국공연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220벌의 의상과 155 켤레의 신발들은 고급 원단들로 의상 담당자들이 한국과 영국, 호주 등의 원단 시장을 직접 누비며 공수해와 100% 국내에서 제작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화려한 의상인 ""수퍼 트루퍼 Super Trouper 의상""은 옛 추억을 떠올리며 즐거워하는 도나와 그의 친구들의 화려했던 과거를 상징함과 동시에 ABBA가 한창 활동하던 시절의 의상을 떠올리게 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순수 재료비만 벌당 200만원에 달하는 이 의상은 수작업으로 1,500~2,800개에 이르는 값비싼 보석들이 장식되어있다. 이 중 수백개는 놀랍게도 최고급 명품 쥬얼리인 스와로브스키를 사용, 조명의 각도에 구애 받지 않고 항상 아름다운 빛을 발하도록 세심한 정성을 쏟았다.

 ▶이천아트홀 개관 1주년 기념 뮤지컬 <맘마미아!>
한국의 공연 문화를 선도하는 이천아트홀에서 '개관 1주년 기념 작품'이라는 사실은 이 작품의 완성도와 대중성이 인정받은 결과의 공연이라 더욱 값지다. 최고의 시설과 편리한 접근성을 가진 이천아트홀과 폭넓은 관객층을 자랑하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만남은 작품의 퀄리티는 그대로 대중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경기동남부권 문화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천아트홀

2009년 6월 경기동남부 최대 공연장으로 문을 연 이천아트홀은 뮤지컬 <지킬&하이드>등의 개관 페스티벌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년 동안 클래식,연극, 뮤지컬, 국악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경기 동남부권 문화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천아트홀 개관 1주년의 작품으로 뮤지컬 <맘마미아!>가 최종 선정되었다. 이천아트홀은 원활한 교통환경과 접근성을 가진 지리적 장점과 함께, 1000여석 가량의 객석은 어느 자리에서나 공연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최고의 공연장이다. 이러한 극장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은 <맘마미아!> 공연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무대 메커니즘을 밀도있게 살려주며 관객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갈 것이다.

▶관객과 혼연일체가 될 신나는 이천아트홀 무대

이천아트홀은 뮤지컬 <맘마미아!> 웨스트엔드 공연장인 프린스 오브 웨일 씨어터 (Prince of Wales Theatre) 그리고 브로드웨이 공연장인 캐딜락 윈터 가든 씨어터(Cadillac Winter Garden Theatre) 와 비슷한 규모로, <맘마미아!>가 공연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공연장이다. 이번 이천아트홀 공연을 위해서 <맘마미아!> 무대팀은 조금은 작아진 무대에 맞게 프로시니움을 새롭게 설치하는 등 기존 공연에서 보여줬던 퀄리티를 그대로 유지한다. 특히 무대와 객석간의 거리가  줄어든 객석은 관객의 호응을 더욱 높이며 제 3막이라 불리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성대한 커튼콜과 함께 올 봄 이천이 들썩일 신바람을 몰고 올 것이다.


▶도자기 축제기간중에 공연되는
 뮤지컬 <맘마미아!> 이천 공연만의 다양한 볼거리

뮤지컬 <맘마미아!> 이천공연은 이천아트홀에서 5분 거리에서 열리는 이천 도자기 축제 기간에 공연 된다. 이천아트홀 전시장에서는 ´제3회 이천도자Trend공모전´ 수상작들이 전시될 예정이어서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와 공연 그리고 전시를 동시에 관람 할 수 있는 쉽지 않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남경주, 최정원 황금 콤비의 맘마미아 출연!

2010년 뮤지컬 <맘마미아!>가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는 우리 모두가 기다려왔던 최정원, 남경주 콤비를 이천공연을 통해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2007년 <맘마미아!> 도나 역으로 먼저 합류한 최정원은 최고의 '도나'라는 평가를 받으며 명실상부 <맘마미아!>의 얼굴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2010년 오디션을 통해 '샘' 역으로 <맘마미아!>에 처음 합류한 남경주는 20년 무대호흡을 자랑하는 최정원과 함께 환상의 무대를 선보일 것이다. 

▶뮤지컬 <맘마미아!> 그 명성 그대로 최고의 캐스팅

우리의 히로인 '도나'로는 한국 뮤지컬의 부동의 스타 '최정원' 캐스팅되어  개성 넘치는 매력적인 도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무대를 만들어갈 이들은 초연때부터 항상 함께해온 타냐역은 이천 출신인 '전수경'과, 로지역의 '이경미', 샘역의 '남경주', 빌리역의 '성기윤' 들이다.

오랜 호흡으로 원숙한 연기를 자랑하는 원년멤버 전수경, 이경미, 성기윤등이 2010년 공연에도 무대를 지키며 작품의 깊이와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해 줄 것이다. 또한 '남경주'등 새롭게 합류한 얼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멋진 하모니는 이천아트홀을 찾은 관객들에게 큰 만족을 줄 것이다. 특히 '성기윤'은 지금까지 맡았던 '샘'역이 아닌 '빌'역으로 변신, 작품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뮤지컬 <맘마미아!> 줄거리
무대는 그리스 지중해의 외딴 섬……젊은 날 한때 꿈 많던 아마츄어 그룹 리드싱어였으나 지금은 작은 모텔의 여주인이 된 도나(Donna)와 그녀의 스무 살 난 딸 소피(Sophie)가 주인공이다. 도나의 보살핌 아래 홀로 성장해온 소피는 약혼자 스카이(Sky)와의 결혼을 앞두고 아빠를 찾고 싶어하던 중 엄마가 처녀시절 쓴 일기장을 몰래 훔쳐보게 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 찾은, 자신의 아버지일 가능성이 있는 세 명의 남자, 샘(Sam Carmichael), 빌(Bill Austin), 해리(Harry Bright)에게 어머니의 이름으로 초청장을 보내는데...

▶Music Numbers (알파벳 순)
- Chiquitita : 타냐, 로지, 도나
- Dancing Queen : 타냐, 로지, 도나
- Does Your Mother Know : 타냐, 페퍼 & 전체
- Gimme! Gimme! Gimme! : 여자 앙상블
- Honey, Honey : 소피, 알리, 리사
- I Have A Dream : 소피
- I Do, I Do, I Do, I Do, I Do : 샘, 도나 & 전체
- Knowing Me, Knowing You : 샘
- Lay All Your Love On Me : 스카이, 소피, & 전체
- Mamma Mia : 도나 & 전체
- Money, Money, Money : 도나, 타냐, 로지, 페퍼 & 전체
- One Of Us : 도나
- Our Last Summer : 해리, 도나
- Overture / Prologue : 소피
- S.O.S. : 도나, 샘
- Slipping Through My Fingers : 도나, 소피
- Super Trouper : 도나, 로지, 타냐 & 여자 앙상블
- Take A Chance On Me : 로지, 빌
- Thank You For The Music : 소피, 샘, 해리, 빌
- The Name Of The Game : 소피, 빌
- The Winner Takes It All : 도나
- Under Attack : 소피 & 전체
- Voulez-Vous : 전체

저작권자 © 경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